[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일본 고객 대상의 대형 프로모션 행사인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올해는 일본을 대표하는 버라이어티 스토어인 ‘로프트(Loft)’의 전국 10개 매장(시부야, 이케부쿠로, 긴자, 키치죠지, 요코하마, 치바, 센다이, 우메다, 쿄토, 텐진)에서 진행된다.지난해에는 6월 28일부터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cosme To
도쿄에 거주하는 저자는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로 소비 및 산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달하는 일을 한다. 저서로는 『도쿄 리테일 트렌드』 『공간, 비즈니스를 바꾸다』 『사지 않고 삽니다』 『라이프스타일 판매 중』이 있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 퍼블리(PUBLY), 패션포스트 등에 트렌드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2년 12월호(Vol. 48)에 ‘내가 트렌드를 읽는 법’을 기고한 바 있다. 코로나19 종식을 누구보다 기다린 산업 중 하나는 화장품 업계일 것이다. 마스크 착용이 당연시되면서 화장을 최소화하는 여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가 지나 10월 4~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HI(Health Ingredients) Japan 2023'에 참가해 우수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건강식품원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냈다.이 행사는 600여 개의 글로벌 식품소재 회사와 유통사가 참가하고, 4만 명 이상의 식품업계 종사자가 방문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건강식품원료 박람회이다.삼양사는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 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케스토스 등의 프리바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뷰티 브랜드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인 일본 Good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Good 디자인 어워드가 꼽힌다.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Good)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
① 종합‘2023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가 지난 7월 12~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올해 순참관객은 전년 대비 27% 증가해 모두 1만823명이 방문했다고 주최측은 발표했다. 올해는 281개 원료 공급 및 제조사 중 56%, 참관객 10명 중 1명(13%)이 해외에서 방문했다고 주최측은 분석했다.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전시 디렉터 사라 깁슨(Sarah Gibson)은 올해 열린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대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과학 기반의 리서치, 최신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그리고 업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가 오는 8월 31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일본 시장을 통해 바라본 한국 화장품 전망 웨비나'를 개최한다.화장품 수출·유통 기업이자 일본 전문 마케팅·컨설팅 기업인 비지티 컴퍼니의 김병수 대표가 강의를 맡는다. 비지티 컴퍼니는 2019년 설립된 화장품 유통 전문 마케팅 컨설팅 기업으로 일본·동남아·미국·중국 등 세계 각국에 K뷰티 브랜드를 공급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세스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일본 수출을 위한 브랜딩 부터 마케팅 전개, 물류·배송, 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고객 대상의 대형 프로모션 행사인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마쳤다.‘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개최되었다. 일일 평균 15만 명의 유동 인구가 오가는 하라주쿠역 바로 앞에 있는 앳코스메 도쿄는 일본 전국에서 찾아오는 ‘뷰티의 성지’로 꼽히는 곳이다.이번 행사에는 이미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라네즈, 에스쁘아를 비롯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일본 화장품 시장은 타깃을 명확하게 잡고, 아날로그를 중심으로 디지털을 이용하면서 5년 정도 꾸준하게 공략하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제품은 구분해서 판매해야 합니다. ”기무라 겐노스케(木村 源之助)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일본 지사장은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 지원 세미나’에서 이같이 분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7월 11일 양재 aT센터에서 무료로 개최했다.이날 기무라 지사장이 소개한 NITE의 ‘2020 화장품 산업동향조사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별 시장 점유율은
일본화장품 수입동향일본경제산업성이 지난 2월 8일 발표한 2022년도 화장품 출하 금액(확정치)은 약 1조3721억845만엔(약 13조 499억원)으로 3년만에 소폭 회복세(전년대비 1.5% 증가)를 보였다. 메이크업용 화장품과 향수 등 오데코롱류가 두 자릿수로 증가했고, 시장 전체가 크게 늘어나지는 않았지만 인 바운드 수요가 회복됐다. 이에 따라 2023년 일본 국내 출하 금액 증가 및 전체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일본수입화장품협회의 2022년 화장품 수입 실적(확정치) 발표를 보면, 치약, 비누 등을 제외한 화장품 수입 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가 7월 12~14일 대한민국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프로셀세라퓨틱스ProCell Therapeutics, 난징 코스모스Nanjing Cosmos, 삼광켐Samkwang Chem Corp을 비롯 250여개 퍼스널 케어 원료 공급업체가 선보인다.이번 전시회에는 △천연 추출물 존Natural Extract Zone △컨트리 포커스–일본Country Focus on Japan 등의 코너가 새롭게 마련된다.◆ 2023년 새 코너 ‘컨트리 포커스-일본’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세
■ 국가 일본 ■ 주요 내용 일본 후생노동성은 일외원규 2021 내 시약 및 시액에 대한 설명을 일본약전 등과 같은 다른 규정과 통합한다고 지난 3월 27일 밝혔다. 이를 반영하여 제조 및 판매 허가증에 적용되는 규정 또한 개정되었다. ■ 내용 요약 일본 후생노동성은 약생발 0327 제1호薬生発0327第1号 및 약생약심발 0327제5호薬生薬審発0327 第5号 통지를 통해 일본 의약부외품 원료 규격 2021(이하 ‘일외원규 2021’) 내 시약 및 시액에 대한 개정을 발표했다. 이 개정사항은 3월 27일부터 효력이 발생하였으나, 20
PCHi 2023 - PCHi Annual Industry Conference중국 화장품 원료 전시회인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가 지난 2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렸다. 주요 프로그램인 ‘PCHi Annual Industry Conference’는 20여개 주제로 나뉘어 200여개의 유·무료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몇몇 연사와 서면 인터뷰를 나눴다. 내년 PCHi는 3월 20~22일 중국 상하이Shanghai 세계 엑스포 전시 및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킨션 찬KinShen Chan 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수출 다변화를 위해 일본 진출을 목표로 하고자 하는 국내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 대상으로 일본 화장품 시장 정보 제공을 위해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 지원 세미나’를 오는 7월 11일 오후 1시부터 양재 aT센터 세계로룸(3층)에서 무료로 진행한다.작년부터 조용한 성장세를 유지하던 일본 화장품 시장과 다시 시작된 한류의 열풍으로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일본의 화장품 시장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채널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일본 화장품 원료의 생태계를 이루는 관계자들이 ‘요코하마’에 모였다. 우리나라로 치면 인천 송도와 비슷한 장소다.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리무진 버스로 이동하면 40~50분 거리에 ‘요코하마’가 자리잡고 있다. 이시다 아유미가 부른 히트곡 ‘블루 라이트 요코하마(ブルー・ライト・ヨコハマ)’로 유명한 그곳이다.요꼬하마에선 2년에 한 번씩 화장품 원료 전시회가 열린다.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CITE JAPAN(Cosmetic Ingredients & Technology Exhibition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가 오는 7월 12~14일 대한민국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프로셀세라퓨틱스(ProCell Therapeutics), 난징 코스모스(Nanjing Cosmos), 삼광켐(Samkwang Chem Corp)을 비롯 250여개 퍼스널 케어 원료 공급업체가 선보인다.이번 전시회는 △천연 추출물 존(Natural Extract Zone) △컨트리 포커스–일본(Country Focus on Japan) 등이 새롭게 마련된다.◆2023년 새 코너 ‘컨트리 포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