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23’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가 7월 12~14일 대한민국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프로셀세라퓨틱스ProCell Therapeutics, 난징 코스모스Nanjing Cosmos, 삼광켐Samkwang Chem Corp을 비롯 250여개 퍼스널 케어 원료 공급업체가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는 △천연 추출물 존Natural Extract Zone △컨트리 포커스–일본Country Focus on Japan 등의 코너가 새롭게 마련된다.

◆ 2023년 새 코너 ‘컨트리 포커스-일본’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세계 뷰티 혁신의 최전선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전시회는 일본과 성장하는 J-뷰티 시장이 제공하는 사항들을 다룬다. 참석자들은 일본 공급업체들과 직접 만나 이들이 다루는 원료, 제형,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일본관의 원료 디스플레이, 시세이도의 테크니션 팀이 진행하는 세션, 니코 그룹Nikko Group, 아지노모토 헬스 서플라이Ajinomoto Health Supply, 세이와 카세이Seiwa Kasei, 트리뷰트TriBeaute 등 J-뷰티 리더들이 세션을 주최하는 전문 기술 세미나에서 ‘컨트리 포커스–일본’은 새로운 정보와 영감inspiration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뷰티 인스퍼레이션 존의 참가업체 추천 코너에서는 비타민 C60Vitamin C60, Nippon Fine Chemical닛폰 파인 케미컬 등은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일본 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3년 3월호(vol 51) 비타민 C60 바이오리서치 ‘레피스타Repista’ 참고>

◆ 천연 추출물 존 = 2023년 새롭게 선보이는 또 다른 특징은 깨끗한 아름다움과 지속 가능성이다. 새로 선보이는 천연 추출물 존Natural Extract Zone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합성 원료를 천연으로 대체하려는 트렌드에서 천연 원료가 어떻게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지 보여준다. 이 존은 △세바 바이오텍Shebah Biotech △메트로켐Metrochem △시드바이오SIDBIO △미코피트Micophyt △플랜투스Plantus △제이씨 벅JC Buck △플로리하나Florihana 등 한국 및 그 밖의 천연 추출물 및 에센셜 오일 공급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 K-뷰티 인스퍼레이션 존K-Beauty Inspiration Zone = 2019년 론칭 이후 K-뷰티에 대한 가장 최신의 독창적인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국내외 연구자들이 앞다퉈 방문하는 전시회의 상징이다. 올해는 제품 쇼케이스Product Showcase와 오픈 시어터Open Theatre 등 두 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올해 제품 쇼케이스에서 참석자들은 민텔Mintel이 엄선하고 분석한 K-뷰티 21개 제품을 테스트하고 사용해 볼 수 있다. 각 제품의 원료를 전시회의 테크니컬 자문 로나 래드포드Lorna Radford가 분석할 예정이며 방문객들이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참가 원료사들이 해당 원료를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오픈 시어터는 참가업체를 초대하여 실험실 환경에서 포뮬레이션을 시연하는 여러 세션을 통해 참관객이 전문가 포뮬레이터의 시연을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진행된다.

◆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 = R&D 전문가들이 새로 출시된 원료를 배우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핵심 허브로 선보인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이노베이션 존의 단독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외에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정 세미나에서는 민텔 재팬Mintel Japan, 시세이도Shiseido, 유로모니터Euromonitor가 제공하는 전문가 강연과 더불어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바스프BASF, 액티브온ACTIVON, 대봉엘에스Daebong Life Science 등의 업체들이 최신 제품 포뮬레이션과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의 전시 디렉터 사라 깁슨Sarah Gibson은 올해 행사에 대해 “한국의 화장품과 K-뷰티의 인기가 전 세계 소비자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첨단 혁신을 조명할 유리한 입지에 있다”며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컨트리 포커스 프로그램과 여행 제한 해제로 2022년에 비해 사전 등록자수가 34% 증가하는 등 역대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데이터 분석기업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한국 스킨케어 시장은 2021년 9조7000억원(85억달러)에서 2026년까지 12조8000억원(114억달러)으로 연평균 성장률CAGR 5.6%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한국은 2020년 처음으로 무역흑자 60억달러를 돌파하며 세계 3위의 화장품 수출국 지위를 굳혔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23’ 세미나 프로그램

※연사와 발표 시간은 주최측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