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파운데이션과 프리미엄 파운데이션 소비자의 제품 기대사항은 차이가 있는가?지난 10월호에서 언급했듯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구매 선택 기준은 과 같이 ‘뜨지 않는 피부 밀착력’ 22.8%, ‘뭉치지 않는 가벼운 발림성’ 20.9%, ‘피부잡티, 홍조, 트러블의 커버력’ 17.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요약하면 소비자들은 밀착력, 가벼운 발림성, 커버력 등을 기대하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 사용감의 속성은 과 같이 크게 10가지로 구분된다. 하지만 위의 분석결과를 럭셔리
“미성년자들에겐 해당 사이트에 참여하도록 잡아끄는(Nudge) 기능들을 금지해야만 한다.”최근 영국 정보보호위원회가 제출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좋아요(Like)’ 기능에 대한 보고서 내용 중 일부다. 이 보고서에서 ‘좋아요’ 기능은 SNS 플랫폼에 더 오래 머물게 하는 역할을 하며, 그들의 생활을 방해한다고 설명한다. 2009년 2월 페이스북은 지구에서 처음으로 ‘좋아요’ 기능을 도입해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10년 동안 소비자 성향을 파악하는 등 알고리즘에서 주요 역할을 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제조업자와 화장품책임판매업자가 이미 1만개를 돌파한지 오래다.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고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50% 할인판매가 소비자의 상식이 되었기 때문에 50% 이상의 할인율을 제안하지 않으면 가격으로는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어렵다. 요즘 올리브영에서 55% 또는 59% 정도의 할인가격을 제시하는 제품이 많이 보이는 이유이다. 오프라인이 이 정도이니 온라인에서의 할인가격은 어떻겠는가?최근 지인으로부터 대륙의 실수가 전자기기를 넘어서서 화장품에도 이어지고 있다고 들었다. 한국에서는 상상하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0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화장품 브랜드숍의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 8110억 원까지 성장하고, 2017년에는 3조원 시장 돌파를 기대하고 있었다.그러나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보다는 온라인의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구매율이 늘고, 올리브영과 같은 H&B 스토어의 성장으로 인해 브랜드숍은 매출 타격을 받고 있다.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2016년 말,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 사드)의 배치에 따른 중국의 본격적인 보복이 시작되면서 브랜드숍 매출액은 급격히 하락하기 시작했다. 2017년 브랜드숍
Q. 이번 행사에서 발표한 내용은.A. 우선 소재를 중요하게 여기는(ingredient-centric) 소비자의 증가는 수년간 중국 화장품 산업의 핵심 성장요인으로 작용했다. 소비자들은 믿을만한 이유를 찾기 위해 원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다. 이는 산업 전체에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큰 도전이기도 하다. 뷰티 에볼루션은 중국에서 소재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가 즐겨 찾는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소비자의 소재에 대한 인식과 가장 인기 있는 소재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소재 중심 데이터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면역학교실 김혁순 교수, 이민범 박사과정 연구원과 최완수 교수 연구팀이 염증성 피부질환 동물모델에서 조절 B 세포에 의한 면역조절 효과를 확인하고 이 염증 억제기능이 비만세포가 관여하는 면역조절 경로를 통해 나타난다는 사실을 규명했다.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은 유전적·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병인적(pathogenetic) 요인으로 인해 만성화 되고 치료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염증성 피부질환 치료를 위해 다양한 치료제 개발 및 기전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으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9 in-cosmetics asia’에 미디어 파트너로 참가합니다. (부스 위치 : C 92호)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화장품의 우수한 기술력과 독창성을 적극 홍보 할 예정입니다. 특히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K뷰티 열풍이 단순한 콘셉트나 일시적 유행에 의한 것이 아닌 오랜 기간 축적된 다양하고 전문적인 연구개발 역량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사실도 적극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내년도 예산에는 소재를 개발하기 위한 R&D 예산이 2조원 이상 투입된다. 앞으로 5년에 걸쳐서 10조 이상을 소재 개발에 많이 투입할 예정이다. 현재까지의 기술을 더 발전시켜 보다 좋은 기술을 만들 수 있는 계기를 이번에 만들어야 되겠다.”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는 지난 9월 4일 인천 서울화장품(회장 한광석)에서 열린 ‘소재·부품·장비산업 화장품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 기업인 간담회’에 참가해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또 “일본이 우리나라에 경제도발을 해서 여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협회는 “일본의 백색국가(화이트 리스트) 제외와 관련해 국내 화장품산업은 큰 관련성이 없다”고 밝혔다. 전략물자관리원도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고순도 이산화티타늄 분말’도 전략물자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대한화장품협회는 우리나라 정부가 관리하는 수입품목 가운데 전략물자 1120개(민감품목 263개, 비민감품목 857개)를 분석한 결과, 화장품 분야의 경우 비민감품목에 3개 원료 성분(트리에탄올아민, 알루미늄분말, 철분말)이 해당되지만 다른 원료는 전략 물자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8월 12일자로 신임 대표에 스페인 국적의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아르나이(Christian MARCOS HARNAY)를 선임했다.아르나이 대표는 수년간 FMCG 업계에서 근무 후, 2004년에 로레알스페인에 랑콤 마케팅 매니저로 입사했다. 이후 로레알 향수브랜드와 헬레나 루빈스타인 마케팅 매니저, 백화점사업부 커머셜 디렉터를 거쳐 비오템, 입생로랑 및 키엘의 제너럴매니저를 역임했다. 2014년에는 프랑스로 자리를 옮겨 랑콤 유럽 총괄 제너럴매니저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2017년부터는 라틴아메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전미경영학회(Academy of Management) 국제경영분과(International Management Division)는 지난 8월 12일 제2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Amorepacific Outstanding Educator Award) 수상자로 런던 비즈니스 스쿨의 줄리언 버킨쇼(Julian Birkinshaw) 교수를 선정했다. ‘우수 교육자상’은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가 국제경영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과 혁신을 추구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18년부터 아모레퍼시픽이 후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대표 서혁제)’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 ㈜오설록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로, 올해 9월 아모레퍼시픽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편입되고 10월 1일부터 독립적인 경영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오설록의 독립법인 출범은 그간 아모레퍼시픽의 사업부로 운영되어 왔던 오설록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여, 40년간 쌓아온 최고급 명차 브랜드의 명성을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로 차 전문 서비스 직군 인력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9월 2일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3국 순방을 계기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브랜드 K’ 론칭 행사를 태국 방콕에서 가졌다. 그동안 우리 중소기업은 우수한 수준의 기술·품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독자적인 브랜딩 파워가 부족하여 국내·외의 판로를 개척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정부는 중소기업의 부족한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보완하고,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소기업 대표 공동브랜드 육성을 위해 ‘브랜드 K’라는 브랜드를 출시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에서 건강기능식품에 이르는 바이오 분야 천연원료 개발부터 고기능성 뷰티제품 기획까지 아우르는 ㈜지에프씨생명과학(대표 강희철, GFC Life Science)이 뷰티임상사업부인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신사옥 이전을 완료하고, 지난 8월 28일 신사옥 오픈식을 개최했다. 앞서 지에프씨생명과학은 화장품·미용기기 임상시험 전문 기업인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합병하고, 뷰티임상사업부를 지난 6월 24일 출범시킨 바 있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대한피부과학연구소 신사옥은 연면적 1200㎡(3개층)의 공간에 기능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남원시 화장품 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이 타당성을 확보했다. 남원시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국책 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KIET을 통해 ‘남원시 화장품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검토용역’을 실시한 결과, 경제성B/C에서 ‘타당성 있음’으로 분석 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 준공을 목표로, 대지면적 1만4532㎥(4396평) 연면적 1만4934㎥(4518평) 지상 4층 규모이며, 40개의 공장 및 연구소등 기업 입주공간을 조성하고 입주기업을 위한 물류창고와 회의실 등 기업지원시설이 조성 될 예정이다.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