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 2024년도 ‘중소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및 해외 화장품 판매장 수행기관을 모집한다.이번 지원사업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단계별 수출 지원사업으로 신흥시장 및 유망시장 발굴 단계의 ‘팝업부스‘ 지원사업과 수출 성장성이 확인된 전략국 대상 수출 본격화 지원단계의 ‘판매장‘ 지원사업으로 구분된다.‘팝업부스‘ 지원사업은 신흥국 대상 화장품 기업의 현지 시장성 확인을 위한 해외 홍보부스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판매장‘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지난해 K뷰티 성장의 1등공신으로 평가받는 중소 브랜드의 약진 현상이 올해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올해 K뷰티가 중남미(15%↑︎), 북미(12%↑︎), 유럽(12%↑︎), 중동/아프리카(7%↑︎), 아시아퍼시픽(3.3%↑︎)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뷰티 선진국인 북미와 유럽에서의 두 자릿 수 성장 전망입니다.이같은 예측이 현실화되면 올해 K뷰티는 자타가 인정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 한 해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와 해외 화장품 판매장 지원 사업 성과와 수출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1월 28일 오후 서울 중구 한일빌딩 공간모아 9층에서 ‘2023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번 지원사업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이 있는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중화권에 집중된 수출의존도를 완화하고 새로운 판로 개척을 확대하기 위한 수출 지원사업이다. 잠재시장 발굴 및 신흥시장을 개척하는 초기 시장진입단계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11월 28일(화) 오후 1시 15분부터 서울 중구 서울역 3번 출구 인근 한일빌딩 공간모아 9층에서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식약처)가 ‘2023 원아시아 화장품·뷰티 포럼’을 오는 11월 20~21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다.원아시아 화장품·뷰티 포럼은 식약처가 화장품 수출 지원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2014년 북경을 시작으로, 상해(2015), 호치민(2016), 자카르타(2017), 방콕(2018), 광저우(2019) 순으로 개최했다. 2020~2022년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최됐다.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작년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수입 제품 비중 1위를 한국산 화장품이 차지했다. 2022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가 업계 최초로 금 나노막대를 활용해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선케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한국콜마는 금오공대 산학협력단과 손 잡고 오는 2025년 말까지 이번 제품을 개발한다.한국콜마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기술 개발 사업' 대상자로 이번 과제가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연구개발이다.금오공대 산학협력단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금 나노막대 100nm(나노미터) 대용량 생산 기술을 보유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 한국 화장품의 중동·중남미 시장 수출을 본격 지원하기 위하여 아랍에미리트와 칠레에 한국 화장품 판매장을 신규 개관한다.아랍에미리트는 두바이 Burjuman Mall에 지난 9월 27일 개관했고, 칠레에는 산티아고, Av. Providencia 2374, Providencia에 오는 10월 말 개관한다.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교두보라고 할 수 있는 아랍에미리트의 화장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국 화장품의 아랍에미리트쪽 수출 비중이 2022년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오는 8월 30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미·중·EU 시장 진출을 위한 화장품·의료기기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날 화장품 분야에선 오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화장품산업의 주요 권역별 진출기회’를, 김경옥 대한화장품협회 부장이 ‘주요국 화장품 규제·등록제도’를 각각 발표한다.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FTA기업지원실(전화 02-6000-7582 이메일 yb.kim@kit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자원 부국&인구 대국, ‘기회의 땅’ 인도네시아로 오세요!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인도네시아 진출을 원하는 우리나라 화장품과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 등 보건의료 기업을 위한 ‘2023 한-인니 메디컬로드쇼’를 개최한다.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 동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와의 교역을 원하는 현지 보건의료 분야 유력 바이어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이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8월21일(월) 오후 5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참가비는 무료이나 항공
“소재기업이 지속가능 성장을 하려면 원천기술의 개발과 확보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R&D에 대한 꾸준한 투자가 실천되어야만 합니다.”조윤기 엑티브온 대표는 다소 싱거운 답변을 내놨다. 하지만 그의 말을 곱씹어보니 많은 기업들이 자칫 소홀하기 쉬운 ‘기본에 충실하라’는 경영 원칙이지 싶다. 조 대표는 그의 생각을 하나씩 실천했다. 그 결과, 엑티브온은 지난 10여년간 화장품 소재 분야에서 환경 친화적이고 피부 친화적인 Green Chemical 소재와 방부대체소재를 포함하는 항균소재에 집중 투자해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202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보건의료 연구개발(R&D) 등 분야별 산업 및 정책 전반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2022 보건산업백서’를 발간했다.보건산업백서는 2000년 첫 발간 이후 국내·외 보건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2022 보건산업백서’는 2015년 이후 8년 만에 재발간되었다.2022년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진단기기, 백신·치료제 등 보건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는 한편, 글로벌 공급망 재편, 보호무역주의 확대 등 대외경
[더케이뷰티사이언스]6월 둘째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중국 부진 여파로 침체의 늪에 허덕이고 있는 대형 화장품주가 최근 양국간 깊어지고 있는 외교적 갈등으로 인해 된서리를 맞고 있습니다.이번 갈등이 중국의 '제2의 한한령'으로 이어질 것을 우려한 투자자들이 점차 인내심을 잃고 있는 모습입니다.증권가는 중국 정부가 올해 제시한 GDP 5% 증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추가의 경기부양책이 필요하고 이 때 화장품주는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하지만 중국이 시장 논리만으로는 설명이 잘 되지 않는 사회주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화장품기업을 모집한다.진흥원은 오는 6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중국 광저우에서 'K바이오헬스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항공료와 숙박비, 비자신청비 등 개별 경비는 해당 기업이 부담한다.참가사에 지원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1:1 비즈니스 상담 매칭 △현지 이동차량(공식 일정) △현지 호텔 숙박 예약 △공식 일정 내 오찬과 만찬 △기업별 비즈니스 상담 순차통역 서비스(신청기업에 한함)참가를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산업팀 복은수 연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글로벌 화장품시장 수출 동향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오는 5월 11일(목) 오전 9시 20분부터 12시까지 서울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2023년 BIO KOREA’와 연계되어 마련됐다.양지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팀 팀장이 ‘화장품 산업의 수출동향과 전망’을,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글로벌 화장품 산업 전망 및 수출 대응 전략’을, 이의권 유로모니터 과장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 및 디지털 채널 수출전략’을, 하진석 아마존코리아 매니저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2023년도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팝업부스) 및 해외 화장품 판매장(판매장) 수행기관을 모집한다.이번 지원사업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단계별 수출 지원사업으로 잠재시장 발굴 및 신흥시장을 개척하는 초기 시장진입단계의 ‘팝업부스’ 지원사업과 수출 잠재력이 확인된 유망국가 대상 맞춤형 수출 지원 및 안정적 판로 개척을 위한 ‘판매장’ 지원사업으로 구분된다.‘팝업부스’ 지원사업은 기업의 전시·홍보 등 현지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