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플랫폼 민간 자율기구’가 5월 11일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플랫폼 자율기구 자율규제 방안 발표회’를 개최하고 산하 4개 분과(갑을, 소비자・이용자, 데이터・AI, 혁신공유・거버넌스)에서 마련한 자율규제 방안을 발표했다.‘플랫폼 민간 자율기구’는 민간 스스로 플랫폼 시장에서의 자율규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된 논의기구로, 지난 8월 19일 출범했다.이번 발표회에서는 △오픈마켓 분야 자율규제 방안(갑을 분과,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오픈마켓 소비자 집단피해 신속대응 방안(소비자・이용자 분과, 권헌영 교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인류의 삶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크 착용 일상화, 해외여행 규정·절차 강화, 원격근무 활성화 등 사회적 거리두기의 생활을 통해 비대면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언급되며, ‘언택트(UN-Contact)’라는 키워드가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언택트는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마케팅 관련 콘텐츠나 강연에서 흔히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비대면 생활은 사람들의 외부활동 시간을 줄이고, 반대로 온라인 활동시간이 증가하며 구매패턴 변화에도 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비대면 영업에 특화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EOGM’을 오픈 했다. 화장품 개발을 희망하는 누구나 EOGM에 접속하여 개발 의뢰를 할 수 있다.EOGM이란 E와 OGM을 합쳐 만든 플랫폼 명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코스메카코리아의 독자적인 시스템 OGM(Original Global Standard and Good Manufacturing)을 온라인 플랫폼 상에서 제공한다는 의미로 앞에 E를 붙여 탄생하였다.EOGM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첨단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대표 장송선)이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 BTI(대표 이병만)와 ‘신규 화장품 소재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8월 8일 체결했다.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는 화장품 소재 플랫폼 개발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기적인 상호 연대를 확고히 하여 상호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현재 화장품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K-뷰티의 재도약을 위한 원동력을 찾고 있다.이와 같은 시장 니즈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사는 새로운 화장품 소재 플랫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안전성평가연구소(KIT)는 혁신바이오 기술의 공동 R&D 수행은 물론 상용화, 실증에 이르기까지 기업과 정부 출연연구기관이 공동 협력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산·연 협력 플랫폼을 본격 출범한다KIT는 국내 바이오 혁신기업과 관련 기술 및 지식을 공동 창출하고 상용화를 위한‘바이오헬스 산·연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며, 해당 플랫폼의 참여기업과 최근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7월 27일 밝혔다.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바이오헬스 산·연 협력 플랫폼은 기술이전이나 공동 연구 등 기존의 소극적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화장품 소재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인 ‘화장품 소재기업 간담회’가 마련됐다.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지난 6월 30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화장품 소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이 날 간담회에는 대봉엘에스 박진오 대표를 비롯 국내 주요 화장품 소재개발 기업 10개사의 대표와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측에서는 보건복지부 임아람 의료기기‧화장품산업 TF팀장과 윤철중 보건산업진흥과 사무관 등이 참석했다. 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피부과학응용소재선도기술개발사업단 주요 관계자들도 자리를 함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가 자사의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CTK CLIP)’의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 해 오픈한 ‘클립’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플랫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디자인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씨티케이의 향후 사업 전략에 맞춰 얼마든지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개편됐다.먼저, 플랫폼의 주기능인 화장품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하는 제품정보를 신속하게 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원료 및 R&D의 혁신기술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기술연구 지원 플랫폼 운영이 필요하다. 특히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하나로 모아 화장품 기업과 연구 인력들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련 영역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이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최근 내놓은 ‘혁신기술 중심의 미래화장품 개발 기술융합 조사·분석’ 보고서‘의 일부 내용이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화장품 밸류체인을 기준으로 시장 트렌드가 반영된 혁신기술을 도출하여 미래화장품 혁신기술을 조사·분석한 보고서를 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대표 이병만, 심상배)가 화장품 개발 온라인 플랫폼 '코스맥스 플러스(COSMAX PLUS)'를 선보이고 고객 접근성 강화에 나선다.코스맥스는 코스맥스 플러스 홈페이지(www.cosmaxplus.com)를 오픈하고 온라인 개발 의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월 11일 밝혔다.코스맥스 플러스는 누구나 쉽게 화장품과 뷰티 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스톱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코스맥스 플러스에 접속해 단계별 설문으로 구성된 의뢰서를 접수하면 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 대표 정인용·최선영)는 건강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전개하는 화장품 기업 쏠베라(solvera)와 함께 프리미엄 스킨케어 화장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12월 13일 진행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씨티케이가 글로벌 탑 뷰티 브랜드들과 협력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쏠베라의 브랜드 ‘뉴아르베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화장품 원료와 포뮬라를 씨티케이 R&D팀과 쏠베라가 공동 개발 중으로, 패키지까지 전면적인 리뉴얼을 거쳐 내년 1분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김상이 ㈜블랜탠저린 대표가 지난 11월 4~5일 서울 서초동 엘타워에서 열린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에서 전 연령대의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비즈 콘테스트’에서 AI 퍼스널 패션 플랫폼 ‘코콘’으로 대상을 받았다.김상이 대표는 이화여대 의류학과를 졸업한 후 LG 생활건강에서 개인별 컬러와 메이크업 평가 인공지능 엔진 발명에 참여했던 경험을 살려 지난 2021년 6월 22일 창업했다.MZ세대들의 개성 발견과 표현을 돕는 패션 플랫폼인 개인 맞춤형 패션 큐레이션서비스 ‘코콘’은 다양한 신체 특성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칸타 월드패널이 주최하는 ‘2021 아시아 뷰티 트렌드’ 유료 웨비나가 오는 11월 3일 오후 5시부터 6시30분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이번 웨비나는 아시아 주요 국가별 뷰티 전문가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브랜드 및 유통을 대상으로 준비했다.주요 내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의 진화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특성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주요 화장품 유형 △온라인에서 가장 비중이 큰 플랫폼 및 소비자들의 플랫폼 이용 행태 분석 등이다.웨비나 종료 후, 이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씨티케이(CTK, 대표 정인용, 최선영)가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에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을 도입했다. 화장품 개발의 디지털 전환의 첫 단계다.씨티케이는 제품기획부터 원료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생산, 물류까지 제공하는 뷰티 풀서비스 제공(BEAUTI-FULL™ SERVICE PROVIDER)을 지향하고 있다. 씨티케이 클립(CTKClip.com)은 원료, 포뮬라, 패키지의 제품정보 및 뷰티 트렌드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기획해 개발 및 생산을 의뢰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Q. 원료 안전성 정보를 등록할 때 중국 국경내 책임자가 필요할까? A. 중국의 화장품 완제품 및 신원료 허가·등록 신(新)플랫폼 신청은 반드시 중국 경내 기업이어야 한다.”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R) 산하 식품·화장품 분야 전문 시험·연구기관인 CAIQTEST가 이와같은 ‘중국 NMPA 인증제도’에 관한 Q&A를 소개했다.CAIQTEST KOREA는 지난 9월 17일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주관하는 해외인증지원 교육 과정에서 화장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NMPA 인증제도’를 강의하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에코 컨셔스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글로벌 숏폼(short Form)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에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온 브랜드 역량을 기반으로 ‘이니스프리’와 ‘틱톡’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관계를 맺고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한다.이를 위해 △이니스프리 온·오프라인 접점과 틱톡 서비스 간의 시너지 강화 △새로운 마케팅·광고 상품의 개발 및 적용에 대한 협업 △온·오프라인 데이터 기반 콜라보레이션 상품 런칭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