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킨케어 화장품 개발을 위해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씨티케이 정인용 대표(사진 왼쪽)와 쏠베라 윤준식 대표 ⓒ씨티케이
프리미엄 스킨케어 화장품 개발을 위해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씨티케이 정인용 대표(사진 왼쪽)와 쏠베라 윤준식 대표 ⓒ씨티케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 대표 정인용·최선영)는 건강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전개하는 화장품 기업 쏠베라(solvera)와 함께 프리미엄 스킨케어 화장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12월 13일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씨티케이가 글로벌 탑 뷰티 브랜드들과 협력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쏠베라의 브랜드 ‘뉴아르베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화장품 원료와 포뮬라를 씨티케이 R&D팀과 쏠베라가 공동 개발 중으로, 패키지까지 전면적인 리뉴얼을 거쳐 내년 1분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스킨케어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트러블 완화부터 민감성, 기능성 케어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맞춤형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강해지는 추세다. 씨티케이와 쏠베라는 이런 트렌드에 따라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기능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로 ‘뉴아르베라’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씨티케이 정인용 대표는 “씨티케이는 트렌드에 맞는 기획과 개발에 강점을 갖고 있는 회사로 기획부터 생산까지 신규 화장품 브랜드를 인큐베이팅 할 수 있는 능력과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다”면서, “씨티케이가 쏠베라와 만나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 하는 마음으로 이번 뉴아르베라 리뉴얼 프로젝트에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쏠베라의 윤준식 대표는 “쏠베라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피부 관리를 위해 안전한 성분과 피부 근본의 개선을 돕는 화장품을 선보여 왔고 지속적으로 애용해주시는 소비자들을 통해 긍정적인 후기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에 20년 이상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해온 씨티케이와의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태어날 ‘뉴아르베라’를 기대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씨티케이는 제품기획부터 원료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생산, 물류까지 제공하는 뷰티 풀서비스 제공(BEAUTI-FULL™ SERVICE PROVIDER)을 지향하는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2001년 화장품 제조업계에서 최초로 ‘무공장’ 기업을 표방하며 회사를 설립한 이후 20여년간 성분 R&D센터, 대학 연구소, 디자인 전문업체와 함께 혁신적인 화장품 원료와 패키지 기술개발에 앞장서 왔다. 미국(LA, 뉴욕), 프랑스, 중국 등에도 지사를 확장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탄탄히 해 왔으며, 지난 2017년에는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코스닥에 상장했다. 2021년 3월 론칭한 디지털 화장품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 CTKClip.com)’은 5000개 이상의 원료, 포뮬라, 패키지의 제품정보 및 뷰티 트렌드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기획해 소량생산부터 대량생산까지 개발 및 생산을 의뢰할 수 있는 유일한 디지털 화장품 개발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세계 각국에서 3000개 이상의 고객사가 가입해 있으며, 제품관련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업계에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5월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전 세계의 최신기술, 트렌드, 제품을 융합해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헬스 분야의 NO.1 플랫폼을 창조한다’를 발표했다. 더불어 앞으로 주력 사업인 화장품 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헬스, 이커머스 분야까지 아우르는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씨티케이코스메틱스에서 ‘씨티케이’로 사명을 변경했다. 주력 사업인 화장품 외에도 촉망받는 뷰티&헬스 기업을 위한 투자회사 씨티케이 인베스트먼트, ‘세럼카인드’ ‘슈어베이스’ 등 뷰티 브랜드를 전개하는 컴플리톤 코리아, 맞춤형 B2B 해외 직구 플랫폼 ‘팝인보더’를 운영하는 씨티케이 이비전,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연구 개발하는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 등 자회사들을 통해 고객의 삶에 아름다운 변화를 제안한다는 씨티케이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기 위한 미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