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난 9월 22일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인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지점을 방문했다. 아모레 성수지점은 개인화 시대에 맞게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맞춤형 화장품 기술과 접목해 나만의 피부톤에 맞는 제품과 함께 색다른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이날 오유경 처장은 “업계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 노력, 그리고 정부의 지원이 함께 어우러져 K-뷰티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류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며 “작년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화장품 세계 4위 수출국으로 2년 연속 10조 수출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P&K)가 이탈리아 유명 화장품 제조사 연구소장 출신 마르코 난니니 대표와 손잡고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스(케이오니리카, KOnirica)를 출범시킨다.P&K는 마르코 난니니 대표와 'Global cosmetics knowledge meets the Korean efficiency'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색조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기업 케이오니리카를 공동 설립했다.케이오니리카는 포인트 메이크업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까지 모든 색조화장품을 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운영중인 ‘뷰티플레이’를 새롭게 단장하고 국내 중소업체 화장품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3층에 위치한 뷰티플레이는 전문 교육장 및 글로벌 뷰티존, 뷰티테크존, 맞춤형 스킨케어존, 포토존, 팝업존을 리뉴얼 하여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 하고 전시 공간의 특색을 강화했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올해는 글로벌 SNS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여 화장품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도울 예정이다.△글로벌 뷰티존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네이처리퍼블릭에서 봄철 색조 메이크업을 위한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였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립글로스 같은 멜팅 젤 제형의 ‘허니 멜팅 립’ 5종과 베이크드 제형으로 수채화 발색의 ‘베이크드 블러셔’ 5종이다.‘허니 멜팅 립’은 맑은 컬러 광택감에 식물성 오일과 마누카꿀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보습 효과와 입술에 윤기를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입술 온도에 반응하는 ‘소프트 멜팅 포뮬라’를 사용하여 립글로스를 바른 듯한 효과와 오랜 시간 밀착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원터치 클릭 펜 타입으로 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리브영이 코로나19 상황에서 더 많은 신생 중소기업 브랜드를 입점하며 상생 행보를 이어온 것으로 나타났다.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팬데믹(2020년~2022년) 기간 발굴한 중소기업 브랜드 수가 300개를 넘어섰다고 지난 4월 16일 밝혔다. 이는 연평균 10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한 셈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 발굴한 브랜드 수보다도 50% 이상 늘어난 수치다.이 기간 입점한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연평균 매출도 2019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이는 올리브영이 ‘올영세일’ ‘올리브영 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돈 많은 젊은 남자는 항상 옳아요.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물질만능인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요 난 속물이에요...”너무 직설적이라서 내용이 좀 그런가? 이 글은 1984년 11월 마돈나(Madonna)가 발표한 ‘Material Girl’이라는 노래 가사의 일부다. 나중에 이 노래 제목은 마돈나의 별명이 되어 오랫동안 그녀와 같이 했다. 사랑보다는 물질적이 추구만이 삶에 이득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사실 마돈나가 진짜 이야기하고 싶었던 내용은 그 반대라고 한다. 물질보다는 사랑과 아름다움과 같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가 색조 화장품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천연 물질로 대체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미세플라스틱이 함유된 파우더 제형은 부드러운 발림성을 위해 색조 화장품에 범용적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환경보호를 고려할 때 미세플라스틱의 대체제가 필요하다는 시장의 니즈가 있어 왔다.한국콜마는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실리카에 주목했다. 실리카는 화장품에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소재로 피지 분비 조절 및 모공 관리 효과가 뛰어난 미네랄 유래성분이다. 화장품 성분들이 덩어리지는 현상을 방지해 제품의 점도를 조절해
색조 보다 기초화장품 생산에 주력 국내 화장품 시장은 성별, 피부 타입별, 함유성분별로 제품군이 매우 세분화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다. 반면 북한 화장품은 대부분의 제품이 보습 기능에 초점을 둔 기초화장품이다. 북한이 기초화장품을 중심으로 화장품을 개발하는 이유는 세 가지로 추정한다. 첫째, 기술적인 한계이다. 품질 좋은 화장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화학공업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단순히 화장품을 공장에서 생산하는 것은 경공업에 해당하지만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기능성 등 선진국 수준의 제품 생산을 위해서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년 여간 지속됐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색조 화장품 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 본부로 인입된 색조 브랜드·제품 부문 프로젝트 요청 및 진행 건수를 분석한 결과 4월 평균 매주 2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4월 28일 밝혔다.색조메이크업 부문은 화장품 업계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시장이다. 실제 지난 2년간 레페리에서 집행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마케팅 협업 건수도 코로나19가 발발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위드 코로나'와 함께 국내 뷰티 업계의 색조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색조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광고 수요가 2주 새 약 58% 증가했다고 11월 10일 밝혔다.레페리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색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자 정부가 위드코로나를 공표한 지난 25일 이후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에 인입된 광고 문의 와 실제 집행 건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위드코로나 발표 이후인 10월 25일부터 11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선도적 과학기술기업 머크의 한국지사 한국머크(대표 김우규 박사)가 화장품 원료를 전시하는 국제 박람회인 ‘인-코스메틱스(in-cosmetics) 코리아’에서 색조용 펄 안료 및 천연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화장품 원료를 선보인다. 2021년 7월 14일부타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3일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머크는 COVID-19 이후 부각되고 있는 주요 트랜드에 대하여 혁신적인 원료와 함께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비엡커 던드라스 서페이스 솔루션 코스메틱 프랜차이즈 헤드는 “비건 뷰티 (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마스크에 묻어난 색조 화장품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신규 시험법’이 나왔다.㈜OATC(오에이티씨) 피부임상시험센터는 ‘마스크에 묻어난 색조 화장품 분석 기법’에 관한 연구 결과가 피부과학 연구 분야의 SCI급 국제 학술지인 ‘Skin Research & Technology’ 2021년 5월호에 게재됐다.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거나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자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수요에 걸맞게 화장품의 표시‧광고 실증 자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는 최근 전 세계 인종 피부색에 맞춰 35개의 색상과 밝기 선택이 가능한 리퀴드(액체) 파운데이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지난 3월 8일 밝혔다.이번에 개발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도 자신의 취향의 맞춰 선택을 할 수 있도록 35개의 색상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전 세계 어떤 시장에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퍼스널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인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일반적으로 색상을 짙게 만들수록 색을 표현하는 분말 파우더의 함량을 높여야 한다. 하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비건 글리터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언리시아’(UNLEASHIA)가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CHICOR) 온·오프라인에 입점했다.온라인에서만 판매되었던 언리시아 제품들을 오프라인 매장 ‘시코르’에서 처음 선보인 만큼, 평소 언리시아 글리터 제품을 직접 만나고 싶어했던 소비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언리시아는 시코르 입점 기념으로 시코르 공식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에 언리시아 전 품목 10% 할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평소에 갖고 싶은 언리시아 제품을 직접 촬영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응모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대표이사 김동주)가 고객이 원하는 어떤 메이크업이든 연출할 수 있는 ‘팔레트 헤븐(Palettes Heaven)’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국내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글리터 및 펄감 텍스처는 물론, 화사한 봄을 닮은 파스텔 톤부터 개성 강한 컬러까지 세포라만의 다채로운 스펙트럼으로 차별화를 선보였다. 독특한 팔레트를 찾아 직구 사이트에 눈독을 들였다면 세포라가 제안한 리스트를 살펴보길 추천한다. 4가지 콘셉트로 선보인 팔레트 헤븐은 어떤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을까.'스프링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