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P&K)가 이탈리아 유명 화장품 제조사 연구소장 출신 마르코 난니니 대표와 손잡고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스(케이오니리카, KOnirica)를 출범시킨다.

P&K는 마르코 난니니 대표와 'Global cosmetics knowledge meets the Korean efficiency'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색조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기업 케이오니리카를 공동 설립했다.

케이오니리카는 포인트 메이크업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까지 모든 색조화장품을 취급한다. 이 모든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처방이 가능한 이유는 이탈리아에서 색조 화장품 연구개발 경력 20년 이상의 마르코 난니니 대표의 노하우 덕분이다.

마르코 난니니 대표는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LVMH 등 글로벌 브랜드의 화장품 개발에 참여한 바 있으며 다양한 제품의 성공적인 출시를 이끌어낸 경험이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이미 8월 말부터 클리오와 하이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출시했으며, 미주와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추가 개발을 위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오니리카 관계자는 "케이오니리카라는 사명도 'K'는 한국을 의미하고 'Onirica'는 이탈리아어로 꿈을 의미한다. 한국과 이탈리아의 감성과 기술이 결합된 'Global cosmetics knowledge meets Korean efficiency, providing a dreamlik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런 목표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 이탈리아, 중국 등 글로벌 진출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오니리카는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제조업 신고를 완료했다. 브랜드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 콘셉트로 화장품 제형과 처방이 가능하며 제품 용기, 패키지, 디자인 등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까지 새로운 제안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