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베트남의 뷰티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는 SNS 채널이 활성화되면서 더욱 촉진되고 있다.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은 고객 지향적인 콘텐츠로 고객 유입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최근에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서 실시간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베트남 뷰티 분야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인플루언서를 꼽으라고 한다면 ‘Võ Hà Linh(보 하 린)’을 추천한다. 보하린은 현재 유튜브 19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틱톡 370만 팔로워와 페이스북 170만 팔로워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달그락 달그락’ '쓱삭' '보글 보글’…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수십만 팔로어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것도 아니다. 오직 기발한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소리들이 MZ세대의 감성을 저격했다.한국콜마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콜마TV’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을 어루만지는 이색적인 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한국콜마는 '콜마TV'가 최근 누적 조회수 1,73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업 기반의 B2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유튜브는 세상이다.사람들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되었고, 동시에 전세계와 정보를 나누고 있다. 유튜브에서 궁금한 정보를 찾을뿐 아니라 유튜브가 가장 좋은 학습도구가 되고 있다. 유튜브에 사람들이 모이면서 ‘유튜브 경제’가 일어나고, 유튜브가 대도시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 유튜브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또한 점점 커지고 있다. 이 책 『유튜브 트렌드 2022』는 모두 4개의 파트로 나눠 유튜브 세상을 다각적으로 살펴본다.PART1에선 2021년 유튜브 이슈를 짚었다. 2021년 유튜브는 특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화장품 안전성 평가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화장품 안전성평가’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12월 15일 유튜브로 배포한다.이번 교육 동영상의 주요 내용은 △화장품 보존제 위해성 평가 △화장품 보존제 안전성 재평가 현황 △유럽 내분비계장애물질 관리 △유럽의 화장품 안전성정보 파일(PIF, Product Information File) 규정 △화장품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독일 화장품․가정생활용품 협회(IKW) 전문가들이 유럽의 내분비계장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 최인석)가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제2의 시대를 향한 도약에 나선다.레페리는 사업 확대에 따른 우수인재 채용과 업무환경 개선을 통한 내부결속력 강화를 위해 삼성역 부근의 오토웨이타워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고 12월 13일 밝혔다.레페리는 사옥 이전과 함께 뷰티를 넘은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인플루언서 커머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 크리에이터 육성과 상품 개발, 제반 인프라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 또, 비즈니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 11월 16일 인터비즈(Interbiz, 대표 이강운)와 함께 ‘2022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올해 5회째인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더욱 빨라진 시장 변화를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우리 기업의 사업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 마케팅 관계자 및 창업 희망자 200여 명이 미래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분야 트렌드 전문가 4명이 나서 △세계 트렌드 △소비 트렌드 △경제 트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에 디지털 채널의 역할이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기업도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대표를 초청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의 고객경험 전략’을 주제로 한‘대한상의 CEO Insights’온라인 강연을 4일 공개했다.우 대표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소비자 접점이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급격히 옮겨 갔고, 디지털 활용도가 훨씬 높아졌다”면서 “이제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정보 탐색부터 구매후 평가에 이르는 경험까지도 중요해지는 경험 비즈니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피부, 미용기기 등에 대해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과학적인 시험과 데이터를 근거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랩인뷰티(LABinBEAUTY)’.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 대표이사 이해광)는 오늘(19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고 밝혔다.P&K는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중 유일하게 데이터 사이언스 랩을 보유하여 수년간 임상으로 보는 화장품 트랜드, 홈쇼핑 완판 키워드 등을 국내외 세미나에서 발표했다. 화장품 주요 키워드의 연관어는 물론, 소비자의 니즈를 별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산하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0년 8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14일 발표했다.코로나19 이슈가 다시 불거진 8월, 뷰티 유튜브 상에도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가 이어지며 제품 추천 순위가 변화를 보였다. 더불어 긴 장마와 연 이은 태풍으로 습한 외부 환경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스킨 케어 제품과 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지난 9월 5일 유튜브 채널 ‘랩포인트(LAB.point)’를 정식 개설했다.채널명 ‘랩포인트’는 ‘랩(연구소) 관점에서 바라본 아모레퍼시픽’이라는 의미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R&D) 및 생산물류시설(SCM)의 제품 연구와 개발 스토리를 영상으로 흥미롭게 풀어낸다.랩포인트 유튜브 채널은 현재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랩고(Lab.go)’는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설화수 및 헤라 브랜드 대표 제품의 생산 공정 전반을보여준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제품이 아모레 뷰티파크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유튜브 구독자 수를 늘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지난해 유튜브 구독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유튜브 채널 제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구글코리아는 지난 1월 31일 서울 삼성동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여덟 번째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대화-유튜브 라이징 스타 편’을 열고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JTBC 고동완 PD, EBS 이슬예나 PD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눴다.백종원 대표의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개설 사흘 만에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말 현재 구독자 수는 492만명에 이른다. JTBC 고동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를 맞아 K뷰티의 지속가능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연구개발이 선행돼야 합니다. 특히 선진국에 비해 뒤쳐진 기술격차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필요합니다.”“기초과학 분야의 열세를 감성연구를 통해 넘어야 합니다. 인간의 정서 즉 감성을 알기 위해서는 사람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인문학을 알아야 합니다. 결국 우리나라가 서양을 앞서는 뷰티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그들보다 인문학적인 접근과 연구에 더욱 공을 들여야 합니다.”한국콜마 윤동
“어떤 눈으로 영상을 접하느냐가 중요해요. 목적과 방향성을 갖고 보면,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에는 엄청난 콘텐츠가 있어요.” 유튜브가 지난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개최한 열 두 번째 ‘크리에이터와의 대화’ 행사에서 대구 화원고등학교 정미애 음악 교사는 좋은 영상을 찾는 법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정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 진작을 위해 유튜브를 음악 수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유튜브로 가르친다, 유선생님’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살아있는 신비한 생물과 재미있고 유익한 자연이야기를 전하는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