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유튜브 채널 ‘랩인뷰티' 개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피부, 미용기기 등에 대해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과학적인 시험과 데이터를 근거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랩인뷰티(LABinBEAUTY)’.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 대표이사 이해광)는 오늘(19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P&K는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중 유일하게 데이터 사이언스 랩을 보유하여 수년간 임상으로 보는 화장품 트랜드, 홈쇼핑 완판 키워드 등을 국내외 세미나에서 발표했다. 화장품 주요 키워드의 연관어는 물론, 소비자의 니즈를 별도로 조사해 제공하는 등 고객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업무도 함께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평소 일상생활에서 품는 각종 피부, 화장품, 미용기기 관련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P&K는 이미 지난 1월 네이버 채널에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크리에이터 백지수의 ‘미미철학관’과 협업하여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한 바 있다. 다양한 미스트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어떻게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지 과학적으로 입증하였을 뿐 아니라 건조, 민감 등 피부에 따른 미스트의 종류를 소비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P&K 이해광 대표는 "유튜브 플랫폼에 적합한 어렵고 설명적인 실험 영상이 아닌 흥미로운 주제를 재미난 상황으로 설정한 재미있는 랩피셜 콘텐츠로, 그동안 소비자들이 시청해왔던 뷰티채널 콘텐츠와는 다른 모습으로 일반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소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피엔케이의 역량을 더욱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유튜브 제작 이유를 전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