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GLOBAL MEDIA REVIEW’를 연재한다. 글로벌 화장품·뷰티 시장의 최일선에서 뛰고 있는 전문가와 저널리스트의 깊이 있는 분석과 발빠른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화장품·뷰티 전문미디어의 콘텐츠를 통해 K뷰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코스메틱스 앤 토일러트리스(cosmetics & toiletries, C&T) △퍼스널케어(PERSONAL CARE) △코스메틱스디자인(cosmetics-design) △유로코스메틱스(euro cosmetics) △비더블유 콘피덴셜(BW CONF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퍼펙트(Perfect Corp., NYSE: PERF)가 머리카락의 질감, 두께, 곱슬 패턴 등을 몇 초 만에 식별하여 모발 유형을 진단하는 새로운 AI 헤어 타입 분석 기술을 공개했다. 퍼펙트의 새로운 AI 헤어 타입 분석 기술은 사용자의 헤어 타입을 직모에서 심한 곱슬까지 10가지로 나누어 식별한 후, 9가지 범위의 헤어 타입으로 진단한다.Perfect Corp.(NYSE: PERF)는 ‘Beautiful AI’이라는 슬로건으로 AI 및 AR 뷰티 패션 테크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이다.퍼펙트가 새로 선보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AI 보다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을 두려워 해야 한다.”리사 용(Lisa Yong) WGSN 컨슈머테크(Consumer Tech) 디렉터는 4월 18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린 ‘AI, Our Next Partner’ 세미나에서 “AI는 우리의 업무를 도와줄 수 있다.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면서 “AI의 역사를 이해하면 기술의 발전 경로를 따라갈 수 있고, AI가 우리를 어디로 이끌지 전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의 발표 첫 장 제목은 'Al Everywhere(Al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WGSN과 아이티디코리아(itd)가 오는 4월 18일(목)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서울 성동구 왕십리 메가박스 성수에서 ‘AI, Our Next Partner’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리사 용(Lisa Yong) WGSN 컨슈머테크 디렉터가 발표한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이번 세미나에서는 △WGSN 소개 및 방법론(WGSN Tech 제공 컨텐츠 및 STEPIC(사회, 테크, 환경, 정치, 혁신, 문화) 방법론) △AI의 시대: 과거, 현재, 미래(AI 시대적 정의 및 개요, AI 현재와 미래 전망,
“민텔 코리아 백종현 지사장과의 독점 인터뷰는 글로벌 마켓 리서치 업계에서 민텔이 어떻게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지,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이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탐구(insight)를 제공한다. 백 지사장은 민텔의 독특한 데이터 수집 방식과 분석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의 최신 리서치 도구인 민텔 리프(Mintel Leap) 출시와 같은 중요 성과를 상세히 공유하며, 이 모든 혁신이 기업들이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고 있는지 설명한다. 앞으로 민텔 코리아는 데이터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전 산업분야로 확산되고 있는 AI(인공지능)기술 도입 움직임이 화장품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습니다.이같은 흐름을 주도하는 곳은 OEM/ODM업계입니다.한국콜마는 지난해 10억원을 투자해 화장품 AI플랫폼기업 '라우드랩스' 지분을 취득, AI를 활용한 처방과 맞춤형화장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코스맥스는 '초개인화'를 키워드로 색조화장품 제조를 위한 AI기술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코스메카코리아는 최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처방 시스템’을 구축해 인디 브랜드의 빠른 제품 출시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코스메카코리아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유사 처방 검색 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를 등록했다고 3월 6일 밝혔다.코스메카코리아 기술연구원은 화장품 처방 적합성 검증 및 개발 기간 단축을 위한 핵심기술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처방 검색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실제 처방에 앞서 기존 실험 처방 중 유사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뉴스와 소식을 들으면, AI(인공지능)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와 가치성이 높아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에 따르면 현재 약 84% 기업들이 AI 프로젝트를 최우선 순위로 중요하게 생각하며, AI를 활용한 이커머스 시장은 2032년까지 약 457억 2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그동안 AI는 전문 기술영역으로, 일반 생활에 접목하긴 어려울 것이라는 인식이었습니다. 하지만 Chap GPT의 열풍으로 AI는 아마존, 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동안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올해 매출 3조원 돌파가 확실시 되고 있는 다이소에 대한 보도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습니다.클릭 한 번이면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시대에 과연 무엇이 소비자의 발길을 이끄는지에 대한 분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이미 알려진 가성비 외 새로운 비결이 공개됐습니다. 상품을 소싱하는 상품개발 담당직원 45명 중 40명이 2030 세대, 즉 MZ세대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매달 평균 30여 곳 업체와 미팅하고 600여 개의 새로운 상품을 개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세계적인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지난 11월 16일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인공지능(AI)의 영향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중요성 △사회 및 경제·정치적 요소를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유로모니터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Top Global Consumer Trends)’는 혁신하는 소비자 가치 및 소비자 구매 동기와 니즈를 새로이 정의하는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다.한국에서는 '리프레시 소비, '프리미엄 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어느 시대에나 유행(流行)은 있다. 유행은 출생시대의 인구와 당시의 주요 사건 등에 지대한 영향을 받는다. 1960년대 이후에 태어난 세대들에게는 급속한 경제성장과 해외여행 자유화, 군부독재의 종식과 대통령직선, PC에서 인터넷 시대로의 변화 등이 떠오를 것이다. 1980년대 이후의 세대는 IMF 경제위기와 2002년 월드컵, 한류와 K-컬쳐(K-culture)라는 키워드를 기억할 것이다. 지금 2023년은 인공지능 AI와 더불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의 시대다. 뷰티 산업은 고객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공지능(AI) 조향사 센트리아’가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 주는 자리가 마련됐다.UNIST 교원창업기업 코어닷투데이는 10월 19~22일 울산전시벤시컨션센터(UECO)에 열리는 울산국제아트페어에서 현대예술 체험 특별전을 개최했다.코어닷투데이는 원천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해 필요한 목적에 부합하는 데이터 모델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2016년 UNIST 수리과학과 장봉수 교수가 설립했으며, 현재는 당시 함께했던 김경훈 박사가 대표직을 이어받았다. 2018년 법률 판례 검색을 최적화한 ‘로:봇(LAWBOT)’ 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커머스 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트렌드로 본 이커머스 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거쳐 최근에는 4세대를 준비하는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이커머스들은 세대 변화를 겪으며 주요 전략들도 바꾸는 모습입니다.각 세대별 이커머스의 전략은 어떻게 변했을까요?이커머스가 탄생하고 자리를 잡기 시작한 1~2세대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가격비교’입니다.이후 ‘무신사’와 ‘마켓컬리’ 등 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한 플랫폼과 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2년도 하반기부터 시작된 미국의 FAANG 그룹( 미국 IT 산업을 이끄는 페이스북(Facebook), 아마존(Amazon), 애플(Apple), 넷플릭스(Netflix), 구글(Google)의 앞 글자를 딴 조어) 이라고 불리는 Meta(옛 Facebook), Amazon 등 빅테크 회사들의 실적 악화와 대규모 인원 감축 등은 더이상 놀랍지 않은 소식입니다.많은 전문가들은 테크 시장에 겨울이 왔다고 표현하였지만, 나쁜 소식만 들리지는 않았습니다. Microsoft에서 발표한 Chat GTP는 2023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5월 16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모두 600가지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