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800년 헤리티지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서울옥션과 함께 한국 미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성 아티스트 6인이 참여한 특별한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산타마리아노벨라의 대표 향수이자 한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지아 오 드 코롱'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6인의 작품 16점을 포함 모두 22점을 경매하며, 팝업 행사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오는 18일 오후 2시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최근 영국과 미국, 캐나다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어린이(8~12세)의 노화방지 화장품 사용 급증 소식이 눈에 띕니다.어린이들 사이에서 립스틱과 아이섀도 등 색조화장품이 널리 유행하고 있다는 점은 새삼스러운 일은 아니지만 다른 것도 아닌 노화방지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는 현실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판단이 잘 서지 않습니다.화장품 본연의 기능인 피부 보호를 어릴때부터 시작한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상대적으로 값비싼 기능성화장품 가격을 지불해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부터 제품 배송에 사용되는 종이 포장재와 부자재 사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며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12월 7일 밝혔다.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의 사회동향 2022’ 보고서에 따르면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국민 1인당 연간 70개 이상의 택배 박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택배 포장재 등의 ‘폐지류 기타’ 배출량 또한 연간 21.1%나 증가한것으로 드러났다.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포장재 감축을 통해 연간 종이 사용량을 기존 대비 32% 가량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약 267t(톤)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10월 마지막 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기업들의 신성장동력 찾기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특히 패션기업의 경우 떨어지는 수익성을 보완하기 위한 최적의 아이템으로 화장품과 향수를 지목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모습입니다.신세계인터내셔날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한섬 그리고 LF 등은 자체적인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는 한편 국내에서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해외 유명 향수 도입을 경쟁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습니다.아모레퍼시픽은 차별화된 효능의 고기능 스킨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 인터페이스' 표지논문으로 선정신세계인터내셔날, 콜라겐 생성률 20% 향상, 피부 재생 효과 탁월한 신제품 출시 계획[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기술혁신센터와 성균관대가 공동연구한 '유글레나 유래 엑소좀 모사체의 피부재생효능'에 관한 논문이 재료과학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 인터페이스(Advanced Materials Interfaces)' 2월호 표지 논문으로 게재됐다고 2월 23일 밝혔다. 표지논문은 발표된 논문 중 가장 뛰어나고 영향력이 큰 연구 성과를 선정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람휴비스, 팜스킨 및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기술(NET) 인증을 받았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은 국내 기업의 신기술 개발 의욕 고취와 인증제품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 등 판로개척 장려를 위해 ‘2022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를 12월 20일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 국가기술표준원은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기업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11일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전면 개편하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최근 이커머스 업계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 유통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개별 소비자들의 요구를 빠르게 파악하고 고객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만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에스아이빌리지가 이번 리뉴얼의 핵심으로 삼은 서비스는 ‘초개인화’다. 온라인몰 이용 고객의 대부분은 20~40대로 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11월 열린 ‘2021 K-박람회’에서 자사 뷰티 브랜드 연작YUNJAC과 비디비치VIDIVICI를 전시했다.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6개 정부부처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그동안의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겸한 전시회였다. 이 행사에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독점 소재로 개발한 고삼Sophora flavescens, SF 추출물이 함유된 ‘카밍앤컴포팅 앰플’을 내놓았다. 고삼은 동아시아에 분포하는 식물로 심장을 맑게 하고 독성을 제거한다고 알려져 중국전통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한약재 중 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쇼핑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를 12월 6일 론칭한다. 판매자 중심의 쇼핑몰이 아닌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공간이다.에스아이뷰티는 온라인 뷰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전략 중 하나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초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20~39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쇼핑 패턴 및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등에 대해 설문을 실시했는데 뷰티 제품의 경우 실사용자들의 후기와 의견, 리뷰 사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가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향을 담은 ‘한국의 향기 아로마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향기 시장에서 한국인에게 익숙한 향으로 차별화 해 고정 고객과 매출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현재 국내 방향제 시장은 니치 향수라고 불리는 수입 브랜드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같은 유명 브랜드 매출은 매년 두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기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중저가부터 고가에 이르기까지 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화장품 기술력을 인정받아 정부 주관 한류 행사에 우수 사례로 참가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개최하는 ‘2021 K-박람회’에 피부 특성 데이터와 맞춤형 화장품 우수사례 기업으로 참가한다.‘2021 K-박람회’는 그간 각 정부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개최하던 한류 행사를 통합한 행사로, 11월 한달 간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한류 상품을 알리고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등 한류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브랜드 탄생 800주년을 기념해 역사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 ‘로사 가데니아 오 드 코롱’을 선보인다.산타마리아노벨라는 1221년 도미니카 수도승들이 피렌체 수도원에서 허브와 약초를 재배해 제조하던 전통 방식이 근간이 된 브랜드다. 이후 14세기 유럽 전역에 퍼진 흑사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장미수를 증류해 ‘아쿠아 디 로즈’를 선보인 것이 브랜드의 첫 제품이다. 당시 치유를 위해 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10년 간 준비해 온 최상위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를 이달 출시한다. 뽀아레를 전세계 뷰티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3월 25일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뽀아레의 첫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올해 말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에 순차적으로 입점하고, 해외 진출을 빠르게 추진한다.현재 유럽 화장품 인증(CPNP) 절차를 모두 완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이탈리아의 세계적 화장품 기업인 인터코스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체로 시장을 확대하기로 하고 오산 가장 2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존 연구개발센터 확대를 위한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알레산드로 레쿠페로(Alessandro Recupero) ㈜인터코스코리아 대표, 이용철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능식 오산시 부시장은 지난 9월 22일 오산 ㈜인터코스코리아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인터코스-오산시 투자협약'을 맺었다.인터코스는 아시아에서의 한류 붐과 K-뷰티산업의 성장, 한국시장의 매출 증가 등에 힘입어 한국에서 생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은 ‘2019 동반성장지수’에서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지난해 처음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편입된 더페이스샵은 가맹업종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 위원장 권기홍)는 지난 8일 제63차 동반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2019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2019년도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위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위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한 뒤 ‘최우수’, ‘우수’, ‘양호’ 및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