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미국 트렌드 분석 기관 스페이트(SPATE)와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네이버의 데이터를 분석한 뷰티 시장 트렌드 보고서를 한글로 번역해 매월 게재한다. 이번 보고서는 2023년 10월 기준으로 지난 12개월 대비 이전 12개월에 대한 한국 네이버 데이터 비교 자료이다. 이와함께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스페이트(SPATE)와 단독 콘텐츠 제휴를 맺은 리포트를 매월 잡지와 네이버 '화장품과학'(유료)에 게재한다. 영어버전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한글버전은 네이버 '화장품과학'(유료) 구독자에게만 제공된다.스페이트(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AI 기반 글로벌 뷰티 시장 분석 서비스 트렌디어(대표 손정욱, 천계성)가 국내 대표 이커머스 3사(올리브영, 쿠팡, 네이버)의 1200만건 구매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3 THE RISING AWARDS’를 발표했다.이번 어워드는 국내 대표 뷰티 이커머스 3사 플랫폼에 입점된 총 4만4000개의 뷰티 브랜드 중에서, 상반기 대비 하반기 구매자 리뷰가 가장 많이 늘어난 TOP 20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8개 카테고리에서 총 137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트렌디어는 수상 브랜드의 명단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화장품 수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3월 24일부터 매주 금요일 명동 뷰티플레이(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페이지명동 3층)에서 ‘수출 대면 상담’을 운영한다.그동안 화장품 수출은 2021년 91.8억 달러로 전년대비 21.3% 증가하였고, 최근 5개년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16.7%에 이르는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떠올랐으나, 2022년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대비 13.1%가 감소한 79.8억 달러로 수출 위기에 직면하였으며, 금년에도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주요 수출 감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1. Naver: neighbor에서 Naver까지지난 글에서 브랜드 연상은 브랜드 언어에서 출발하여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브랜드네임에 연상이 화체(化體)된다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예를 들어, 네이버를 생각해봅시다.네이버 하면 대한민국의 대표 포털사이트로서, 본래는 검색엔진에서 출발하였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사전, 지도, 맛집까지 찾고, 원하는 물건까지 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까지 발전하였습니다.네이버에 대한 연상은 검색엔진, 필요할 때 맛집, 사전, 지도 등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나아가서, 필요한 물건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3년 1월호 CONTENT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년 여간 지속됐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색조 화장품 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 본부로 인입된 색조 브랜드·제품 부문 프로젝트 요청 및 진행 건수를 분석한 결과 4월 평균 매주 2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4월 28일 밝혔다.색조메이크업 부문은 화장품 업계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시장이다. 실제 지난 2년간 레페리에서 집행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마케팅 협업 건수도 코로나19가 발발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와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국내 연구성과물 진단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협약’을 8월 26일 체결했다.연세대와 네이버는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국내 대학의 연구 성과 지표 개발 및 적용 △대학의 연구 성과 및 ROI 측정을 위한 API 개발/지원 △해외 연구 분석 솔루션 및 인용 데이터베이스 품질 연구에 우선 협력하기로 했다.앞서 네이버는 8월 12일 글로벌 연구평가 서비스인 ‘스칼리틱스(Scholytics)’를 출시했으며, 지난 4월 한국과학기술평가원과 MOU를 맺어 국가연구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글로벌 연구평가 서비스 ‘스칼리틱스(Scholytics, https://scholytics.net)’를 지난 8월 12일 출시했다.‘스칼리틱스’는 국가·학교·학과·연구자 등 단위별 연구 성과 지표를 제공하는 연구평가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은 연구의 질적 수준을 나타내는 FWCI(Field-Weighted Citation Impact) 지수와 논문 수, 인용수, 공저자(collaboration) 타입 분석 등 연구 성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네이버 ‘스칼리틱스’는 17만 개의 연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가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글로벌 뷰티 플랫폼 공동 개발,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등을 추진한다.양사는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봄꽃을 시샘하는 추위라고 했던가. 완연한 봄을 알리는 절기인 춘분(春分)이었음에도 봄 기운을 느낄 수 없었다. 쌀쌀한 날씨 때문일까. 카페에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그곳에서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일명 ‘화읽남’으로 불리는 크리에이터이자 ‘아크메르’를 운영하는 임관우 대표를 만났다.2019년 3월 21일 기준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900만명 이상 △포스트 1615건 △유튜브 구독자 4만6000명 △2018 네이버 뷰티 콘텐츠 하우투 부문 수상 △건국대학교 향장학 석사 과정. 경영학과를 졸업하여 화장품과 관련
“화장품 연구원 뿐만 아니라 많은 연구원들은 본인의 전문 분야에만 갇혀 있는 경우들이 많다. 이 때문에 가치 있는 연구결과가 상용화되기 쉽지 않은 경우를 많이 보았다. 조금만 시선을 돌리고 시간을 투자해 다양한 분야와 네트워킹과 협력을 시도한다면 연구원들의 전문성은 더욱 가치 있게 평가 받고 상용화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더욱 혁신적인 연구도 가능하다.”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Incheon Center for Creative Economy & Innovation 전략사업본부 중국사업실 김태은 매니저는 연구 원들에게 다양한 분야와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