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자회사인 퍼시픽패키지와 프랑스 포장재 기업 오타종(AUTAJON)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강화한다.퍼시픽패키지와 오타종은 지난 2015년 MOU를 맺은 이후 지금까지 각자의 기술과 노하우를 교류하는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이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우수한 디자인 역량과 높은 품질 경쟁력을 보유한 오타종과의 교류 수준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퍼시픽패키지 지분 60%를 오타종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잔여 지분 40%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계속하여 보유한다.퍼시픽패키지는 이번 오타종과의 협력으로 기술, 제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 화장품과학연구센터가 제주 향기제품 글로벌 파워브랜드 육성사업 사업추진을 통해 유망기업 패키지 지원사업에 9000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유망기업 패키지지원사업’은 제주 향기산업 및 전후방 연관기업 중 잠재 성장 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을 선정하여 컨설팅, 제품개발, 사업화 등 기업맞춤형 패키지형태로 한방에 지원하는 사업이다.지난달 27일 모집 공고를 한 후 서류심사와 외부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더로터스㈜의 ‘제주 자생식물 소재 바디케어 패키지개발’, (주)제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토니모리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토니모리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 ‘그린티 트루바이옴’, ‘아베뜨 보타닉 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미래기술 콘텐츠 Art & Science’,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 ‘라네즈 워터뱅크’, ‘라네즈 네오 파운데이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포텐셜 크림’,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과 ‘아윤채’,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 설화수의 집’이 수상했다.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회장 강부연)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두성페이퍼갤러리에서 ‘2021 팩스타어워드(PackStar Awards)’를 개최했다.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포장디자인 공모전이다. 1992년 시작으로 올해로 30회차를 맞이했다. 대학생부문과 일반부문 작품들이 출품되어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된 작품의 독창성, 상품의 외관,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심사해 우수 포장디자인을 선정했다.전년도에 이어 코로나19
[더케이뷰티사이언스] “Z세대가 화장품과 뷰티 산업의 변화를 위한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Generation Z sets the tone for cosmetics and the beauty industry transformation)”글로벌 화장품·뷰티 패키지 기업 쿼드팩(Quadpack) 마켓 인사이트 팀은 ‘2022년을 이끌어갈 뷰티 트렌드(Beauty trends that will mark 2022)’를 이와같이 분석하고, 11월 23일 발표했다. 원칙적이지만 재미를 추구하는 세대의 사고방식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분석이다. Z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독일 옵티막스(OPTIMAGS)가 마스크팩부터 패키지까지 모두 생분해되어 퇴비로 쓰일 수 있는 친환경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생산 시설을 한국시장에 내놓았다.옵티막스의 페이셜 마스크는 부직포가 필요 없고 동물성 기재, 유화제,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이다. 또한 100% 생분해, 100% 오가닉, 0% 미세플라스틱, 0% 웨이스트, 동물성분, PEGs, 실리콘, 파라핀, 파라벤로 생산된다. 오랄 필름형 시트는 밀착력이 우수하고 투명해 착용 후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을 자유롭게 이어갈 수 있다. 오랄 필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씨티케이코스메틱스(CTK Cosmetics, 대표 최선영, 정인용)가 친환경 택배 포장재 도입,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과 생산 등 적극적인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제품기획부터 원료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생산, 물류까지 제공하는 뷰티 풀서비스 제공(BEAUTI-FULL™ SERVICE PROVIDER)을 지향하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이다.그동안 친환경 사옥 운영, 사내 플라스틱 미사용 캠페인 등 친환경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온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최근 일상 업무에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과 한솔제지는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 친환경 포장재 및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4월 2일 체결했다.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대체재 개발을 공동목표로하며, 기존의 화학 유래 원료들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포장재에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개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아모레퍼시픽은 화학유래 성분을 천연유래 성분으로 대체하고자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천연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의 화장품 ‘종이튜브’가 ‘2020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 대전’에서 최고 영예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지난해 29회를 맞이한 대한민국패키지 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지 시상식이다.한국콜마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화장품 '종이튜브'는 화장품 패키지 시장에서 많이 차지하는 튜브를 기존 PE가 아닌 종이로 대체한 환경 친화적인 튜브다. 튜브는 ‘압출성형이나 멀티레이어드 라미테이팅 융착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가상 체험, 위생 및 지속 가능 포뮬라, 셀프 케어 및 그루밍, DIY 제품, 패밀리 팩, 메이크업의 리바이벌’글로벌 뷰티 패키지 기업 쿼드팩(Quadpack)은 ‘2021년 뷰티 트렌드(Beauty trends to watch in 2021)’를 지난달 26일 발표했다. 키워드별 트렌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가상 체험(Virtual experiences) = 오프라인 매장의 중요성이 줄어들면서 온라인 트래픽이 급증했다.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필터, 가상 체험 및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디지털로 전환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포함해 3개 상을 받았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Nordrhein-West fallen)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상으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International Forum)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에서 브랜드 블랭크(blank), 오설록, 이니스프리로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Red dot)',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세계적인 디자인 경연대회로,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콘셉트·서비스디자인·인테리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친환경 용기 제작업체 이너보틀(대표 오세일)과 손잡고 재활용이 쉬운 화장품 패키지 개발에 나선다. 이와관련 코스맥스는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을 마련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환경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다.대부분의 화장품 용기는 내용물이 남아있는 채로 버려져 재활용이 어렵다. 업계에서는 친환경 패키지 개발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은 상황이며 로레알을 비롯한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도 지속 가능한 포장재 개발에 나서고 있다.시장조사기관 트랜스페어런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우리가 샴푸나 로션에 펌프와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한 것이 언제부터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다. 그만큼 우리는 오래전부터 펌프가 달린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왔다. 플라스틱이 처음 개발되었을 때 플라스틱이 지닌 다양한 장점들로 인해 플라스틱은 인류 역사상 최고의 발명품으로 인식되기도 했다. 하지만 플라스틱의 다양한 장점에 불구하고 최근 들어 플라스틱의 남용은 많은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으며, 이 때문에 세계 각국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플라스틱이란 원래 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