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동안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올해 매출 3조원 돌파가 확실시 되고 있는 다이소에 대한 보도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습니다.클릭 한 번이면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시대에 과연 무엇이 소비자의 발길을 이끄는지에 대한 분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이미 알려진 가성비 외 새로운 비결이 공개됐습니다. 상품을 소싱하는 상품개발 담당직원 45명 중 40명이 2030 세대, 즉 MZ세대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매달 평균 30여 곳 업체와 미팅하고 600여 개의 새로운 상품을 개발
[더케이뷰티사이언스]5월 셋째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1분기 주요기업들의 실적이 발표된 가운데 1분기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 성적표도 공개됐습니다.다행스럽게도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내용을 들여다보니 비록 소폭(1.3%)이지만 상승세를 견인한 것은 중소화장품기업입니다. 1분기 전체 수출 19억 달러 중 12억 달러를 중소화장품기업이 담당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중소화장품 기업 수출 상승폭은 9.8%입니다.대기업의 주요 수출 타깃인 중국 수출이 줄어든 대신 상대적으로 중소기업이 맹활약하고 있는 러시아와 UAE,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달그락 달그락’ '쓱삭' '보글 보글’…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수십만 팔로어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것도 아니다. 오직 기발한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소리들이 MZ세대의 감성을 저격했다.한국콜마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콜마TV’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을 어루만지는 이색적인 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한국콜마는 '콜마TV'가 최근 누적 조회수 1,73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업 기반의 B2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무겁고 끈적거린다는 이미지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외면 받던 크림 제형 화장품이 다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는 올해 크림 관련 신기술 개발을 강화하고 연말까지 특허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대표 이병만)는 올해 말까지 ‘폴리머를 포함하는 형상 복원 겔형 화장료 조성물’ 등 총 9개의 크림 제형 관련 특허를 출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코스맥스는 올 들어 총 3건의 크림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또 현재 4건의 특허 출원이 진행 중이며 연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 www.e-ucl.co.kr)’이 화장품 최신 트렌드와 원료, 신제형, 임상 동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유씨엘은 지난 6월 9일 제주 산학융합원에서 ‘2022년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IN JEJU’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씨엘 이지원 대표,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스 윤경섭 교수, 제주화장품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리이치24시코리아(주), (주)경연전람이 공동주관해 K-뷰티 중국 수출 활성화를 위한 ‘중국 화장품 시장과 규정 변화’ 세미나를 오는 6월 14일(화) 오전 10시부터 킨텍스 7홀 B세미나장에서 개최한다.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민정 선임연구원의 최근 중국 화장품 수출현황과 시장 트렌드를 시작으로 최근 코로나 기간에 대중국 수출 변화, 중국 현지 유통과 K-뷰티 인식 동향, 인기 제품, 마케팅 트렌드 등 주요 시장 키워드를 제시한다.두 번째 주제로 동 연구원의 양성민 주임연구원의 중국(상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With Earth, With US의 주제로 ‘2022년 트렌드북’을 발표했다.유씨엘이 발표한 트렌드북에는 MZ세대의 정의,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품목 리스트가 담겨있다.유씨엘은 MZ세대를 △ 그린슈머 △ 비건비긴즈 △ 취’향’존중 세 가지 키워드로 정의했다. 국내 인구의 32%를 차지하고 있는 MZ세대는 가장 영향력이 큰 신(新0 소비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그린슈머는 ‘같이 살기 위해 가치 산다’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젊은 조직 문화 확산에 나선다. Z세대들의 놀이터라고 알려진 메타버스를 통해 세대간 공감대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이다.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4월 21일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가상 연수원 ‘KBH Town’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The Crème Shop(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 2000만달러(한화 약 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2012년에 설립된 더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하여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 이루어낸 브랜드로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21년말 미국에서 발행된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 ‘Marie Claire(마리 끌레르)’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 향수 시장은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지각 변동이 일 전망이다.CJ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지난 2월 1일부터 8일까지 주요 인디 브랜드 향수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41% 증가했다고 2월 9일 밝혔다. 이는 향수 카테고리 전체 매출 신장률(28%)을 웃돈 수치다.개성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을 찾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수의 취향에 가까운 인디 브랜드가 오히려 대중화하고 있는 것.같은 기간 향수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남성 인디 향수 브랜드 포맨트의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주요 디자이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리브영이 천만 회원 시대를 열었다.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자체 멤버십 회원이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1월 25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온라인몰 천만 리뷰 확보, 모바일 앱(App) 천만 다운로드에 이어 천만 멤버십까지 달성하며 이른바 ‘트리플(Triple) 천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지난 2007년부터 연간 구매 실적 등급에 따른 멤버십 마케팅을 시행해 온 올리브영은 2019년 하반기 ‘올리브(Olive)’라는 명칭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이후 매년 100만 명이 넘는 신규 회원을 꾸준히 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행동하는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파파레서피(papa recipe)’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파파하우스’를 오픈했다.‘파파하우스’는 파파레서피의 특허성분 '그레이몰드·포도열매발효추출물'과 해당 성분이 들어간 '노블 랏 리프팅 에센스'에 대한 스토리를 구현한 공간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자연을 원료로 하는 브랜드 콘셉트가 잘 녹아든 가지, 당근 등의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노블 랏 리프팅 에센스(Noble Rot Lifting Es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더 재미있고, 더 유익한 '더케이뷰티 트렌드 인사이트 콘서트(The K-BEAUTY Trend Insight Concert)’를 선보입니다.첫 번째로 패션, 뷰티렌즈, 화장품 업계에서 일하는 MZ세대들이 ‘MZ세대의 트렌드 읽기와 MZ세대와의 소통법’을 이야기합니다. 임직원이 함께 들으면 좋습니다.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 ‘성수’에서 열립니다.• 일시 : 2022년 2월 17일(목) 오후 1시~5시• 장소 : 공간 와디즈(지하철 2호선 뚝섬역 5번 출구 인근)• 참가비 : 7만7천원(VAT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마 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 앤서나인틴을 운영하는 바이오톡스(대표 유석근)는 한국형 메타버스 서비스인 밋페이지(meetpage) 플랫폼 운영사인 엔에이피에스와 메타버스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바이오톡스는 환경과 컨디션에 따라 다양해지는 현대인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바이오 더마코스메틱 ‘앤서나인틴’을 밋페이지(MEETPAGE.IO)내에 가상 지점인 ‘앤서나인틴타운’을 조성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소비자들과 가상공간에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엔에이피에스는 기술 중심의 디지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참존은 ‘비건 콜라겐’ 라인을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유튜브와 SNS 기반의 비건 브랜드로 재론칭한다고 지난 12월 15일 밝혔다.37년 피부 전문 기업만의 오랜 콜라겐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 지난해 탄생한 ‘비건 콜라겐 앰플 4종’과 ‘비건 콜라겐 크림’은 최근 감각적인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지난 12월 10일 공식 재출시됐다.‘참존 비건 콜라겐’ 라인은 석류와 아보카도, 씨벅톤, 청귤 총 4가지의 비타민 샷과 크림 1종 조합으로 출시돼 선택지를 넓혔으며, 참존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가치와 가치소비를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