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리이치24시코리아(주), (주)경연전람이 공동주관해 K-뷰티 중국 수출 활성화를 위한 ‘중국 화장품 시장과 규정 변화’ 세미나를 오는 6월 14일(화) 오전 10시부터 킨텍스 7홀 B세미나장에서 개최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민정 선임연구원의 최근 중국 화장품 수출현황과 시장 트렌드를 시작으로 최근 코로나 기간에 대중국 수출 변화, 중국 현지 유통과 K-뷰티 인식 동향, 인기 제품, 마케팅 트렌드 등 주요 시장 키워드를 제시한다.

두 번째 주제로 동 연구원의 양성민 주임연구원의 중국(상하이)의 화장품 소비자 행태 동향 조사가 이어진다. 코로나 기간 중국 소비자들의 행태 변화를 겪었는지, 어떤 제형을 선호하며 이는 한국 소비자들과 어떤 측면에서 다른지 등에 대한 내용을 실제 2022년 현지 조사 내용 일부를 선행 공개한다.

세 번째로 최근 중국 MZ세대의 최대 핫(HOT) 키워드인 궈차오(國潮)에 대해 리이치24시코리아(주) 박정준 책임연구원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다수의 중국 관련 프로젝트 경험과 중국 유학, 그리고 REACH24H CHINA 시장조사팀과의 사례 발표 내용 등이 어우러져 우리나라 기업들이 중국 소비자 문화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후 세션은 2022년 주요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 관련 규제 대응에 대한 주제들이 중점적으로 준비된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 손성민 대표는 중국 규정 변화 개요와 논란이 되고 있는 내용들을 소개한다. 그 뒤를 이어리이치24시코리아 박희재 연구원이 ‘중국 화장품 기허가 원료 품질 안전정보(코드) 획득’을, 최우영 선임연구원이 지난 5월에 발표한 ‘중국 화장품 라벨링 규정 변화’에 대한 해설을, 정효진 책임연구원이 ‘중국 화장품 필수 효능 시험 자료 제출 규정 해설과 대응’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화장품 안전관리 지원체계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주)케이앤에이컨설팅의 최시내 대표가 ‘중국 화장품 안전성 평가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모든 발표가 끝난 후에는 현장에서 개별 기업 상담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무료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https://www.cikorea.org/kor/seminar/seminar.asp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