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 하락 vs 191.2% 상승.전자는 최근 한국무역협회가 발표한 올 1월부터 8월까지 우리 화장품의 대중국 수출액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실적입니다. 후자는 같은 기간 우리나라에 수입된 중국 화장품의 전년 동기간 대비 상승률입니다. 중국 화장품의 국내 수입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는 사실을 여실히 드러내주는 통계입니다. 중국 화장품의 도약은 비단 우리나라에만 해당하는 사안이 아닙니다. 심지어 K뷰티의 독무대가 되다시피 한 일본의 경우에도 중국산 화장품 수입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부 색조제품의 경우 근소한 차이로 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오는 8월 30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미·중·EU 시장 진출을 위한 화장품·의료기기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날 화장품 분야에선 오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화장품산업의 주요 권역별 진출기회’를, 김경옥 대한화장품협회 부장이 ‘주요국 화장품 규제·등록제도’를 각각 발표한다.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FTA기업지원실(전화 02-6000-7582 이메일 yb.kim@kit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는 중국국제수입박람국, 국가회전중심(상해), 주한중국대사관과 공동으로 ‘제6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第六届中国国际进口博览会, 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설명회(한국)’를 오는 6월 30일(금) 오후3시부터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중국상무부투자촉진국 주한사무소, 중국은행 서울지점, 중국공상은행 서울지점이 후원한다.중국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 정부의 중점사업으로 매년 개최되는 중국의 대표적인 박람회다. 올해 박람회는 중국의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ITA(한국무역협회) 베트남 호치민지부가 지난 11월 23일 베트남 호치민시 홈 호텔에서 ‘K-Beauty 베트남 화장품 시장 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번 세미나는 K-Beauty 히트 상품과 한국의 OEM·ODM 시장, 한국 원료를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유세진 STEP.V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글로벌 트렌드 및 주요 기업 전략, 한국 히트상품 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유 대표는 △글로벌 뷰티 시장 변화(온라인, 디지털, 네추럴, 지속가능, 고객 리뷰, 클린) △선케어, 항노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서울시가 개방형혁신 플랫폼을 가동해, 150년 역사를 가진 일본 화장품 제조업체 시세이도 코리아(대표 황학상)와 손잡고 뷰티 분야 혁신기술 찾기에 돌입한다.서울시는 서울시의 대표 창업지원 기관인 서울창업허브(서울산업진흥원 위탁)를 중심으로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을 추구하는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1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대‧중견기업과 매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은 미국 버클리 대학의 헬리 체스브로(Henry Chesbrough) 교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는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 전략 웨비나를 오는 12월 1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1:1 온라인 화상 상담회도 연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탈모는 만인의 공통 관심사다. 중국 사람들도 그렇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중국 탈모산업의 현황 및 시사점’을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国家卫健委)의 조사 결과, 2.5억 명이 탈모를 고민하며 그 중 80%는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0년 가장 우려하는 걱정문제로 ‘탈모’는 7위에 꼽히기도 했다. 이에 따라 탈모 시장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중국인들은 탈모와 관련된 제품으로 크게 방지용과 치료용을 사용한다. 방지용 제품은 샴푸, 발모액, 물리치료 보조기, 섭취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AI를 활용한 효능 물질 탐색 기술을 보유한 ‘심플렉스’, 분광학을 활용한 화장품 성분 검출 및 분석기술을 지닌 ‘파이퀀트’, 먹어도 되는 구강관리 천연소재 및 제형기술의 ‘바른’을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선 협력 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월 25일,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2개월간 진행한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3개 스타트업을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을 위한 우선 협력 기업으로 확정했다.아모레퍼시픽은 이번에 우선 협력대상자로 선정한 스타트업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오는 7월 1일(수)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402호에서 ‘코로나19 대응 화장품 수출확대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이랜드차이나 상하이 팍슨뉴코어(PARKSON NEWCORE, 百盛优客城市广场) 시티몰 팝업스토어 입점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1:1 밋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이랜드차이나,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NextRise 2020, Seoul 1:1 비즈니스 밋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Nextrise 행사는 KDB 산업은행이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 이랜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여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이다.이랜드차이나 팍슨뉴코어 시티몰은 유동인구 20만명이 지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는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로레알-테크 스타트업 1대1 밋업(Meetup)’을 진행하고, △파이퀀트 △비주얼캠프 △디네이쳐를 우선 협력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이번 밋업에는 △소비자 경험(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등) △제품(바이오 기술, 친환경 기술 등) △오퍼레이션(3D 프린팅, 사물인터넷 등) 3가지 분야에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테크 스타트업 113개사가 지원했으며, 이 중 10개 스타트업이 1차 선정돼, 국내 코로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가 오는 7월 11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할랄 인증으로 20억 무슬림 공략하기’ 세미나를 연다. 이 날 한국할랄인증원 홍유진 본부장, 한국이슬람교 할랄위원회 조민행 위원장 등이 발표에 나선다. 대덕랩코 전현표 대표는 ‘친환경 화장품의 무슬림 시장 공략’을 발표한다. 참가비 무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마이스클러스터(CMC) 17개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 축제 ‘C페스티벌 2019’을 5월 2일(목)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6일(월)까지 5일간 코엑스와 무역센터 일대에서 개최한다.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C페스티벌은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1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무역센터를 아시아 마이스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마이스(MICE) 문화 축제이다. 마이스(MICE) 산업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