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소셜벤처 슬록(대표 김기현)과 예비 사회적기업 율사이트(대표 권율)가 지난 2월 1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전시공간 플리(PLLI)에서 '지속가능 뷰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슬록은 지속가능 화장품 검증서비스,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과 자원순환 플랫폼 노웨이스트(NO WASTE)를 운영중인 지속가능 뷰티마케팅 기업이며, 율사이트는 가치소비 쇼핑 플랫폼 프릿지(Fridge)를 운영중인 브랜딩 마케팅기업이다슬록과 율사이트는 이번 MOU를 통해 △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지속 가능한 원료 중 대표 소재인 '미세조류'를 활용한 펩타이드 화장품 소재 특허 등록(특허명 ‘클로렐라 프로토테코이데스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미백 또는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등록번호 10-2622004)을 완료했다. 이 특허는 지난 2021년 4월 출원후 지난 1월 3일 등록됐다.대봉엘에스는 단백질 함량을 60% 이상으로 높인 배양 기술이 적용된 '황금 클로렐라(Chlorella Protothecoides)'로부터 저분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세계적인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지난 11월 16일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인공지능(AI)의 영향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중요성 △사회 및 경제·정치적 요소를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유로모니터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Top Global Consumer Trends)’는 혁신하는 소비자 가치 및 소비자 구매 동기와 니즈를 새로이 정의하는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다.한국에서는 '리프레시 소비, '프리미엄 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과 글로벌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그린워싱’ 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Kantar)가 지속가능한 제품과 관행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알아보는 ‘2023 지속가능성 섹터 지표’ 를 조사한 결과다. 이번 조사 결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실제로 환경적이지 않지만 친환경인 것처럼 홍보하는 ‘그린워싱(Green Washing)’에 대해 높은 우려를 표하고 있었다.올해 3번째로 진행된 칸타의 ‘2023 지속가능성 섹터 지표’
‘EUBCE(European Biomass Conference & Exhibition)’. 화장품업계에선 다소 낯설은 이 행사는 ETA Flo-rence Renewable Energies(ETA Srl)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매스 컨퍼런스이자 전시회다. 매년 바이오매스 관련 분야의 최신 토픽 및 연구 결과들을 접할 수 있을뿐 아니라 전시회를 통해 바이오매스와 관련된 업체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올해로 31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79개국에서 1500명이 참여했다. 컨퍼런스는 △SUSTAINABLE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왜 그곳에 가야하는지 알게해준 자리였다. WGSN이 주최한 ‘2024 메가 트렌드(Mega Trend) Lifestyle & Design’ 세미나다. WGSN은 다가올 메가 트렌드를 이렇게 정리한다. “2024년 수십년에 한번 맞이할 큰 위기와 변화가 연속적이면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다중위기’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과 소비자는 어느때보다 빠르고 현명하게 대처 해야 합니다. 주류는 사라지고 다양한 틈새 시장의 등장으로 보다 많은 선택의 옵션이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는 거대한 것 보다는 작은 것을 받아들이고, 성
PCHi 2023 - PCHi Annual Industry Conference중국 화장품 원료 전시회인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가 지난 2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렸다. 주요 프로그램인 ‘PCHi Annual Industry Conference’는 20여개 주제로 나뉘어 200여개의 유·무료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몇몇 연사와 서면 인터뷰를 나눴다. 내년 PCHi는 3월 20~22일 중국 상하이Shanghai 세계 엑스포 전시 및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킨션 찬KinShen Chan 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필자가 2017년부터 베트남 화장품 시장을 조사하면서 늘 궁금한 점이 한가지 있었다. 고객이 사용하는 화장품 종류에 대한 조사를 하게 되면 대부분의 고객들이 클렌징폼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다. 페이셜 클렌저는 스킨케어 단계의 가장 기초 제품으로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 과정이며, 더운 베트남에서 땀을 많이 흘리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토바이를 타기 때문에 클렌징이 더욱 중요한 것은 이해가 되었다. 하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비누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클렌징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경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 중국 화장품 원료 전시회인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에는 참가기업 700여개, 참관객 3만여명을 기록했다고 주최측이 지난 3월 9일 밝혔다.‘PCHi 2023’은 지난 2월 15~17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The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에서 열렸다. 전시회 주최측은 Reed Sinopharm Exhibitions(RSE)이다.특히 이번 전시회에 마련된 ‘PCHi Sustainability Zone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바야흐로 2023년은 빅테이터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떠들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격세지감이다. 사실 이 세상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이후에 데이터가 중요하지 않은 때가 있었던가? 인간은 언제나 나름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하고 판단하고 선택하며 살아간다. 물론 이런 데이터는 아날로그 데이터다. 오늘날의 문화적 기록은 디지털의 형태로 존재한다. 그렇다보니 우리가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 이메일, SNS, 신용카드, 은행대출정보, 자동차운행정보 등뿐만
1. 연구 동향 맞춤형화장품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개개인의 피부 특성을 고려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피부 특성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유전적 요인 등 데이터를 파악하여 AI 시스템을 통해 포뮬레이션 하고,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시켜 피부 형태에 맞는 패치 제형 개발 등 소비자의 니즈를 성분부터 제형까지 충족시키기 위한 연구들이 제안됐다. 또, 꽤 오래전부터 강조되고 있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대한 연구결과도 소개됐다. 지속가능성을 몸소 실현하기 위해 천연자원에서 물질을 얻고 제조하는 공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업계가 당면한 지속가능성 관점의 변화가 2030년에는 어떻게 기회요소로 다가올 것인지에 대한 예측과 조언이 있었다. 이를 위해 기업의 리더들이 ‘소셜라이센스 사회적인증, Social License to Operate, SLO’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관점에서의 변화를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 키노트 강연이 진행됐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한국위원회가 주최한 '2022년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올랐다.지난 2월 1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한 시상식에서 코스맥스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상'과 '물 경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CDP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관이자 지속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어 가기 위한 프로젝트다.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한국지사장 최승용)은 기업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기후변화 대책을 전략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재 산업의 지속가능성 현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데이터베이스를 새로이 론칭했다고 11월 15일(영국 런던 현지시각) 밝혔다.유로모니터 지속가능성 데이터는 자사의 마켓 리서치 데이터베이스 패스포트(Passport)에 새로이 추가되는 기능이다. 한국을 포함한 총 15개 국가의 뷰티&퍼스널 케어 식품 컨슈머헬스 펫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특수 화학물질을 제조, 생산, 판매하는 크로다 인터네셔널(Croda International Plc)은 새로운 지속가능한 뷰티 케어 슬로건으로 Purposeful Beauty™’를 제시했다.크로다의 ‘Purposeful Beauty’는 자사의 기업 가치인 Purpose of Smart science to improve lives™과 관련해 소비자의 전체적인 삶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에 따라 고객은 크로다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목표가 자신의 생활 속 실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더 자세히 알아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