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지난해 K뷰티 성장의 1등공신으로 평가받는 중소 브랜드의 약진 현상이 올해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올해 K뷰티가 중남미(15%↑︎), 북미(12%↑︎), 유럽(12%↑︎), 중동/아프리카(7%↑︎), 아시아퍼시픽(3.3%↑︎)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뷰티 선진국인 북미와 유럽에서의 두 자릿 수 성장 전망입니다.이같은 예측이 현실화되면 올해 K뷰티는 자타가 인정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거대 유통플랫폼들의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유통업의 특성상 2등 전략이 잘 통하지 않는 분야인만큼 주도권 싸움을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는 모습입니다.포문을 연 곳은 다이소입니다. 다이소는 오프라인의 인기를 온라인으로 이어가기 위해 12.15일 '통합 다이소몰'을 오픈했습니다.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성비 갑인 다이소 제품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체 오프라인 매장 1442곳의 34%를 차지하는 4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라피끄(대표 이범주)가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화장품 원료화 기술’을 맥주박에 적용해 핸드크림, 샴푸, 스크럽 바 개발에 성공했다.라피끄는 보리에 싹을 틔운 맥아를 물과 혼합하여 맥아즙을 추출하는 맥주 제조의 첫 단계에서 남은 맥아 고형분인 맥주박을 원료로 사전 연구를 통해 피부 등에 효과적인 성분을 확인했다.이를 기반으로 라피끄는 오비맥주와 공동으로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은 올해 4월, ‘환경을 생각한 비어샴푸’는 7월 출시했다. 이들 제품들은 지난 9월 중순 개최된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라비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 ‘이노베이션존 베스트 원료 어워드’에 선보인 원료를 살펴보면서 원료 트렌드에 있어 3가지 변화를 알 수 있었습니다. 먼저, 원료 연구(Research) 부분에서는 안전성(Safety)와 함께 효능(Efficacy)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안전성과 효능은 원료 R&D의 기본이지만, 코로나19 이후 이 2가지 요소는 좀 더 큰 가치와 중요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흥미로웠던 점은 환경과 수면장애 등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원료입니다. 예전에도 유사한 콘셉트의 소재가 있었지만, 과거와 달리 그 평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스메카코리아와 롯데중앙연구소가 ‘식품 부산물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 및 제품개발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지난 11월 24일 오전 10시 마곡동에 위치한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사는 상호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해 업사이클링 및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개발된 소재를 화장품 제품에 확대 적용하여 친환경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화장품 업계에서 친환경 화장품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활동을 전개하면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s&Communica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이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기여하고자 환경부와 ‘고품질 투명 페트병의 화장품 용기화 협약식’을 지난 9월 23일 체결했다.정부 혁신과제인 ‘민관 협력을 위한 교류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협약에서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부문 최초 협업 기업으로 선정됐다.협약에는 아모레퍼시픽이 해피바스, 프리메라 브랜드의 용기 제작에 재생원료를 우선 사용하고 향후 재생원료 사용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한다는 내용과 환경부, 티케이케미칼, 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원 내용이 담겨 있다.원산지를 투명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친환경 그린 에코라이프 캠페인 ‘RETHINK BEAUTY’로 조성된 기부금을 증정했다고 밝혔다.록시땅은 지난 7월 11일 ‘RETHINK BEAUTY’ 캠페인의 일환으로 테라사이클(TerraCycle)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얼쓰백(Earth-bag)을 선보였다. 얼쓰백은 록시땅 공병을 업사이클링한 것으로, 소비자가 록시땅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얼쓰백을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얼쓰백을 통한 수익금은 전액 자원순환사회연대에 기부되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잇따라 특허권을 확보하며 지식재산경영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지식재산경영이란 연구개발 초기부터 지적재산권 확보전략·경영전략수립·마케팅 등 기업경영전반에 걸쳐 지식재산권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경영을 말한다.대봉엘에스는 클린뷰티(Clean Beauty), 그린 케미스트리(Green Chemistry), 업사이클링(Upcycling) 등 그린경영을 추구하면서 기업의 근본적 목표인 수익성 증대와 환경 문제를 동시에 고민하고 해결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지난 21일,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Christian Marcos) 삼성동 본사에서 진행된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2020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0)’ 국내 결선에서 마디다(MADIDA) 팀(송선우, 현정민, 가정인)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올해로 29회를 맞이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이 매년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으로 지난 1992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65개국 및 4만명 이상의 학생이 참가했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2020년도 제1차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 신규 과제’의 ‘친환경 지속가능 국산소재 개발’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과제명은 ‘국내 자생식물로부터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이용한 천연화장품 소재 개발(과제번호 HP20C0064)’이다.대봉엘에스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지원을 받아 첨단 피부과학 ‘바이오 컨버전(Bio Conversion)’ 기술을 이용한 천연화장품 소재개발에 나선다.대봉엘에스가 개발한 바이오 컨버전 기술은 화학적 공정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API)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는 릴레이 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한다.‘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릴레이 운동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보호단체인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이다.플라스틱 과다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심각성 때문에 각계각층 인사 및 업계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박진오 대봉엘에스 대표는 최용은 한국파비스제약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대봉엘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모든 색상을 바닥내기가 쉽지가 않고, 나에게 맞는 ‘인생’ 베이스, 립스틱을 찾는 것도 여간 쉽지가 않다. 예쁘고 신선한 제품은 계속 출시되고, 좋다고 알려진 제품을 사용해보다 어느 순간 화장대 위의 먼지 쌓인 제품을 발견한다. 제품 내용물이 상당하다면 그 처리 또한 한 번쯤 고민해봤을 문제다. 그런데 유통기한이 지난, 일명 ‘폐화장품’을 사용하는 이가 있다. ‘미승’ 작가는 도화지에 새 로운 얼굴과 사물을, 풍경을 그려낸다. 미술고등학교를 다녔던 그는 서양화 실기시험에서 매끄러운 표현이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