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라이브 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를 육성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채널로,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 소통이 가능하다.LG생활건강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경력보유여성과 미취업자들을 ‘뷰티 유투버’로서 새로운 삶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있는 참가자는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0회의 교육을 수강하며, 전문가로부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뷰티 데이터 연구소에서 올해 2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여론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는 스킨케어, 페이스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립메이크업 부문으로 나누어 이뤄졌다.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달바’가 1위를 차지했다. 달바는 지난달에도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세럼’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번 달에는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으로 1위 입지를 다졌다. 순위에 오른 제품으로는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마케팅 방식은 시대에 따라 진화해 왔다. 불과 얼마 전까지 연예인들이 대거 차지했던 광고는 최근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대체되고 있다. 단순한 리뷰형 홍보성 콘텐츠가 아닌, 직접 제품을 출시하거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인플루언서들은 광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하지만 빠른 성장의 이면에 나타나는 그림자도 있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소비자들이 피로감을 느끼면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고 마케팅 효과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이러한 우려에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 회사가 있다. 뷰티 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2020 아이오페 디지털 스킨위크’를 디지털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2017년부터 진행되어 4회차를 맞이한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피부 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경험하는 행사다.올해는 ‘피부 맞춤 연구소’라는 콘셉트로 △맞춤 솔루션 셀프 문진의 방 △피부 맞춤 라이브 방 △레티놀 맞춤 연구소의 방을 통해 내 피부에 꼭 맞는 피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별도로 마련된 디
과거 화장품은 백화점이나 종합판매점을 찾아가거나 방문판매를 통해서만 구매 할 수 있었다. 이후 2000년대 초반 3300원의 신화를 쓴 미샤의 등장으로 브랜드숍(한 개 브랜드의 제품만 모아 놓고 판매하는 중 저가 로드숍)의 시대가 시작되는데 미샤의 인기와 더불어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까지 시장에 가세하게 된다. 이전까지는 화장품의 종류가 많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점도 적어서 불편했던 소비자들이 1만원대 전후의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마음껏 발라 보고 피부타입별로 카운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