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관광 상권 대표 매장인 ‘올리브영 명동 타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글로벌 고객이 많이 찾는 K뷰티 상품을 빠르게 도입해 선보이는 국내 최초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지난 11월 1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외국인 구매 편의성과 K뷰티 상품 다양성을 극대화한 쇼핑 공간을 구현, 글로벌몰과 매장을 잇는 최초의 ‘글로벌 K뷰티 O2O(Online to offline) 쇼핑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일평균 방문객 수 약 3000 명, 매장
[더케이뷰티사이언스]8월 넷째 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관광객 허용 이후 여러 곳에서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최근 한중간 카페리 운항이 재개되며 일명 '따이궁'으로 불리는 보따리상의 방한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해운업계는 중국과 한국을 연결하는 항로가 모두 재개되면 따이궁의 방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K뷰티의 가장 큰 손으로 꼽히는 따이궁의 출현으로 화장품산업은 이들을 맞이할 준비에 분주한 모습입니다.특히 쇼핑1번지 명동의 움직임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글로벌시장에서 K컬처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서울의 관광상권도 코로나 이전보다 다변화된 것으로 나타났다.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그동안 외국인 매출이 집중된 지역이 명동 동대문 홍대 등 전통적인 관광 상권이었다면, 최근에는 압구정과 성수가 새로운 관광 상권으로 부상했다고 7월 5일 밝혔다.K콘텐츠로 한국 문화를 접한 Z세대(Gen-Z 1990년대 중반~2000년대생) 외국인 관광객들은 가이드북 대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지 핫플레이스'를 찾거나 K팝 스타가 즐겨 찾는 브랜드와 식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일본 L&K에서 운영하는 K뷰티 편집샵인 코스무라(COS:MURA, 대표 권용수)가 지난 6월 17일 서울 명동에 매장을 내고 한국시장에 진출했다.코스무라(COS:MURA)는 ‘화장품마을’이라는 의미로 한국내 브랜드샵 가맹점 운영에 많은 경험을 가진 권용수 대표가 일본에서 성공시킨 K뷰티 편집샵이다. 2013년 일본에 진출한 코스무라는 현재 일본에 코스무라와 코스무라+PLUS의 형태로 일본 대도시 지역 56개 매장(직영, 가맹)에서 2022년 매출 600억원을 기록했다.블랙과 핑크로 꾸며진 코스무라 명동중앙점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제주의 청정 자연을 오롯이 담아 전하는 자연주의 제주 화장품 ‘아꼬제’가 K뷰티 성지인 명동에 위치한 뷰티플레이에서 5월부터 6월까지 만나볼 수 있게 된다.뷰티플레이는 K뷰티 홍보관으로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 운영하는 오픈형 뷰티 체험 공간이다. 이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사용·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운영하고 있다.뷰티플레이는 체험이 가능하고 제품 품질에 대한 검증 및 인증, 우수한 제품력 대비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한 브랜드, 제품 판매 사이트가 구축된 브랜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서울시 중구 명동에 국내 중소화장품 종합 전시공간인 ‘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 K-뷰티 체험·홍보관)에 3~4월 전시 브랜드를 모집한다.K-뷰티 체험·홍보관은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운영하는 K-뷰티 홍보 플랫폼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도 비용과 노하우 부족 등 현실적 한계로 인해 홍보와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을 전시·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K-뷰티 체험·홍보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가 새로운 베이스캠프를 마련하고 도약에 속도를 낸다.에이블씨엔씨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타임워크 명동 빌딩으로 사옥 이전 및 입주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자회사 브랜드인 스틸라(제아H&B)와 더마브랜드 셀라피(지엠홀딩스)의 업무 통합을 완료하고 인재를 확충하고 있는 가운데 넓은 공간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이전을 결정했다.에이블씨엔씨는 국내 뷰티 1번지인 명동에 둥지를 틀며 공간 변화와 함께 업무 환경을 재정비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다시 한번 K-뷰티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명동 K-뷰티 체험·홍보관 ‘Beauty Play(뷰티플레이)’에서 제품을 전시할 국내 화장품 기업 37개사 307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6월 22일 밝혔다.이번 뷰티플레이 입점 모집에 5월 13일~6월 9일까지(4주간) 총 91개 기업이 신청해 2.5: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선정된 화장품 기업은 각사의 대표 제품을 앞으로 2개월간(7~8월) 뷰티플레이에 상시 전시하며,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홍보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대한화장품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하는 글로벌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명동에 위치한 라네즈쇼룸에서 맞춤형 쿠션·파운데이션 제조 서비스 ‘비스포크 네오’를 선보인다. 누적판매 300만개 이상의 네오쿠션을 더 다양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감은 유지하면서 컬러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비스포크 네오는 고객의 피부톤을 측정한 후 1대1 컬러 컨설팅을 통해 최적화된 쿠션·파운데이션을 제조해주는 서비스로, 3호부터 40호까지 총 150가지 컬러의 제품 제조가 가능하다. 촘촘한 컬러 체계로 21.5호, 22.5호 등 시중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2022년도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월 31일 밝혔다.이 사업은 국내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 및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연구원이 보건복지부의 예산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사업이다.세부 사업으로는 △화장품 안전관리 지원체계 구축 △피부 유전체 분석 인프라 구축 △K-뷰티 체험·홍보관 운영 △해외 수출 지원 △화장품 전문 교육 및 품질 검사 등이며, 올해 사업계획에 따라 1분기에 주요 사업들이 착수됐다.주요 사업을 보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서울 명동 ‘뷰티플레이(Beauty Play)’에서 ‘뷰티플레이 세미나’가 열린다.온유 홍울 대표가 ‘15년차 상품기획자가 바라보는 2022년 5가지 뷰티 트렌드’를 주제로 발표한다.이번 세미나는 오는 12월 17일(금)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서울 중구 명동길 73 3층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진행된다. 뷰티플레이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홍보관이다.참가 대상자는 화장품 기업 재직자 및 관련업계 종사자(화장품 업계 담당자 우선 선발)다.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www.allcos.biz)→교육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은 명동 ‘뷰티플레이(Beauty Play, K-뷰티 체험․홍보관)’에 전시될 제품을 지난 7월 15일 제1차 ‘뷰티플레이 민간자문위원’ 회의를 통해 30개 브랜드, 83개 제품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오는 8월 중순부터 시범운영 예정인 ‘뷰티플레이(K-뷰티 체험․홍보관)’에는 오는 8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이들 제품이 전시된다.뷰티플레이 민간자문위원은 업계·학계·단체에서 활동 중인 실무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월 전시 제품 선정과 뷰티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휴 마지막날인 어제(14일) 새벽 4시 57분쯤 서울 중구 명동길(명동1가)의 화장품매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곳은 B브랜드, C브랜드, H브랜드, N 브랜드 매장이 한 데 모여 있었다. 이날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었다. 재산피해액은 4억 5000여만원으로 추산된다. 소방 당국은 진압 장비 37대와 인력 142명을 투입해 오전 8시13분쯤 불을 완전히 껐다. 이번 화재는 미상의 화재로 인해 C브랜드와 H브랜드 인근 건물 상층부에서 발화해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 등은 사고 원인을 조사중이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은 명동과 강남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의 상품 전문성과 고객 체험 요소를 한층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5월 26일 밝혔다.올리브영 명동,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CJ올리브영이 초대형 규모에 다양한 상품과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상징적인 매장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이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집약해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프래그런스, 헤어·바디케어, 헬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쇼핑 공간으로 운영돼왔다.이번 개편은 ‘새로움’과 ‘전문성’을 키워드로 카테고리별 트렌드 제안과 상품 큐레이션(제안)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업계도 이를 피해갈 수는 없었다. 화장품업계는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유통채널 역시 입점업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브랜드숍]국내 유명 상권을 선도해 온 화장품 브랜드숍은 최근 계속된 내수경기 침체와 더불어 임대료 부담과 인건비와 관리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 와중에 갑자기 불어 닥친 코로나19는 가뜩이나 힘들었던 브랜드숍 매출을 반토막 내버렸는데, 전국에서 자발적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