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영문 해외 특별판을 선보입니다. 올해 네 번째 발간하는 ‘HIGH K-BEAUTY’는 ‘INFOGRAPHICS EDITION’으로 발간했습니다.K뷰티의 위상을 보여주는 다양한 통계를 영문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해 해외 화장품 관계자들에게 전달합니다.인포그래픽(Infographics)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그래픽(graphics)을 합친말로 데이터, 정보 등을 한 눈에 알기쉽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이번 인포그래픽 에디션은 우선 2023년 11월 7~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3년 1월호 CONTENT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 R&D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2021년 4월호(Vol. 28)부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중·소형서점 등 전국 오프라인서점과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독자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문의 : 전화 031-689-3070, 이메일 office@thekbs.co.kr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작년부터 코로나19와 함께 세계적으로 대두됐던 이슈로 환경문제를 빼놓을 수 없다. 폭염과 홍수부터 최근에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발생하고 있는 폭설까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는 이제 세계인들의 공통 관심사가 됐다.교보문고(대표 박영규)가 조사한 결과 올해 정치사회 분야 내 환경문제 관련 도서가 전년 대비 3.4배의 신장률을 보이며 주목받는 분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고, 과학 분야 내 기상/기후학 관련 도서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올해 1.6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들 관련도서는 3년 전까지만 해도 별 다른 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교보문고는 2020년 상반기 키워드로 '따로 또 같이(Bye Us에서 By Us로)‘를 선정했다. ‘우리’라는 관계에 대한 인식변화(Bye Us)와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은 결국 ‘우리’의 단합된 힘(By Us)에서 나올 수 밖에 없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었다.코로나 바이러스가 불러온 ‘따라 또 같이’ 트렌드는 상반기 독서시장에서도 유사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 채널의 판매 급증, 집콕생활로 인한 아동·다이어트분야 각광,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분야별 희비, TV영향으로 인한 고전 열풍 등이다.특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내수경기 침체와 함께 휘몰아치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화장품 브랜드숍은 부진의 늪에 빠져 있다. 그럼에도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은 런던, 홍콩, 밴쿠버에 이어 전 세계 4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신논현역 교보타워 인근에 오늘(4월 28일) 확장, 오픈했다.그동안 더바디샵은 강남역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해왔다. 강남역은 리테일 사업을 하는 모든 기업들이 자신들의 경영 이념을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상권이다. 광고효과를 톡톡히 누릴
교보문고(대표 박영규)는 학지사와 공동운영하는 학술논문 서비스인 ‘스콜라’가 2019년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수행하는 ‘KERIS 대학라이선스 사업’에 국내 학술논문 서비스 최초로 선정되어 2019년 1월 1일부터 서비스된다고 24일 발표했다.국내 대학의 전자정보 구독 예산은 연간 전체 예산의 60~80%에 이르고 매년 구독료가 상승하고 있다. 대학 정원 감소, 등록금 동결 등의 이유로 재정 악화로 고심하는 대학도서관에서는 전자정보 구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교육부와 KERIS가 추진하는 대학라이선스 사
올해 과학분야 베스트셀러 1위는 호프 자런(Hope Jahren)의 이 차지했다.교보문고가 3일 발표한 ‘2018년 연간 도서판매 동향 및 베스트셀러 분석’(2018년 1월 1일 ~ 2018년 12월 2일, 교보문고 판매기준)에 따르면, 호프 자런의 이 TV 예능 프로그램의 추천이 큰 영향을 미쳤고, 남성 저자 중심의 교양과학 분야에서 여성 저자의 도서가 여성 독자들에게도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은 교보문고가 집계한 ‘2018년 연간 종합 베스트셀러 20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