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구독자 370만으로 전 세계 유명 뷰티제품 리뷰어인 미국 카산드라 뱅크슨 등 세계 50여 개국 3000팀의 인플루언서가 참가하는 세계 최초‧최대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이 열린다.인플루언서들은 12월 30일(토)부터 30억 팔로워들에게 서울 시내 곳곳을 소개하고,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서울콘×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이 열리는 12월 31일(일) 저녁에는 전 세계 최소 5억 명의 팔로워들과 서울의 카운트다운을 함께 하며 2024년을 맞이할 예정이다.서울시는 올해 ‘서울콘’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베트남의 뷰티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는 SNS 채널이 활성화되면서 더욱 촉진되고 있다.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은 고객 지향적인 콘텐츠로 고객 유입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최근에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서 실시간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베트남 뷰티 분야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인플루언서를 꼽으라고 한다면 ‘Võ Hà Linh(보 하 린)’을 추천한다. 보하린은 현재 유튜브 19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틱톡 370만 팔로워와 페이스북 170만 팔로워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KSAST, 회장 양재찬·목원대 화장품공학과 교수·더케이뷰티사이언스 편집위원)가 오는 8월 11~12일 대전 목원대학교 스톡스대학 VS관 205호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빅데이터와 챗GPT를 활용한 교수법(김자미, 고려대) △Chamaecyparis obtusa(Siebold & Zucc.) Endl. leaf extracts prevent inflammatory responses via inhibition of the JAK/STAT axis in RAW264.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전파되는 데 뷰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빼놓을 수 없다. 뷰티 인플루언서는 SNS 상에서 뷰티 콘텐츠, 즉 화장품과 메이크업 소개를 다루며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는 인플루언서를 의미한다. 이들은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며 K-뷰티 시장을 이끌어가는 핵심 주체로 자리매김했다.K-뷰티의 메이크업 트렌드가 빠르게 바뀜에 따라, 이들 인플루언서는 구독자들에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화장법과 화장품을 발빠르게 소개한다. 최근에는 얇은 피부 표현, 눈썹 결 살리기, 입술이 도톰해 보이도록 자연스럽게 확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원래 사람들이 지인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플랫폼 콘텐츠를 보면, 단순히 일상을 공유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디지털 마케팅 영역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그 예로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 속에서 좋은 경험을 한 식당, 훌륭한 커버력을 가진 메이크업 쿠션, 여행지에서 입은 멋진 수영복과 같은 제품들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콘텐츠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지인들과 공유하는 것 이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잠재 구매 소비자들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뷰티 유튜버 1483명이 선택한 2023년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공개됐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 김소연)가 2022년 한 해 동안 뷰티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조사해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Korea YouTuber's Awards 2023)'을 개최하고 총 51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한 68개 제품을 6월 19일 발표했다.2013년 설립한 레페리는 400여명의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페리(Leferi)가 업계 최초로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리뷰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유튜브 데이터 대시보드 '클리핑 서비스(Clipping Service)'를 론칭한다.레페리와 협업하고 있는 뷰티 기업과 브랜드 파트너사에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번 서비스는 각 사에서 진행했었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결과치를 기간별, 유형별로 살펴볼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의 클리핑 서비스다. 내부 보고 등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엑셀 리포트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최근 SNS(누리소통망)에서 공동구매 방식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허위 광고 게시물을 특별 단속했음을 지난 4월 20일 밝혔다.식약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식품·화장품 등을 광고·판매하는 인플루언서 84명 계정의 부당광고 행위를 특별단속한 결과, 54개 계정에서 허위·과대 광고 등 불법행위가 확인되어 신속하게 게시물 삭제·차단을 요청하고 행정처분·수사 의뢰했다.체험 후기 등을 통해 식품을 광고하는 인플루언서 44명 계정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코스메틱 전문 제조기업 상신(대표 최수형)이 한국인플루언서이커머스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는 등 이커머스인플루언서와 협업을 강화한다.‘2022 K뷰티 이커머스 인플루언서 어워즈(2022 K-Beauty eCommerce Influencer Awards)에서 최고상인 위너상(Winner상)을 받은 구슬아는 “상신이 출시한 ‘Pretime’의 강점을 잘 알리겠다”고 밝혔다. Pretime은 세놀리틱, 프로바이오틱스, 항산화 성분을 배합한 스킨제어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윤채하 마케팅 이사는 “상신 제품에 대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지난 8월 30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타워 7층에서 재한 중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유리알처럼 투명한 피부 표현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AGE20’s는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재한 중국인 인플루언서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의 뷰티 문화를 전달함과 동시에 중국 내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하는 인기 메이크업 스타일링인 ‘바이카이수 메이크업’(白开水妆)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바이카이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년 여간 지속됐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색조 화장품 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 본부로 인입된 색조 브랜드·제품 부문 프로젝트 요청 및 진행 건수를 분석한 결과 4월 평균 매주 2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4월 28일 밝혔다.색조메이크업 부문은 화장품 업계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시장이다. 실제 지난 2년간 레페리에서 집행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마케팅 협업 건수도 코로나19가 발발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의 최고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외 다수 유명 왕홍이 포진한 상하이의 왕홍 서비스 업체 ‘미파이(米派商贸(上海)有很公司)’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지난 4월 4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을 포함한다.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오픈 이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미파이를 대표하는 왕홍 리쟈치는 약 3억 8000만 명의 팔로워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의 개념이 단순 외모 가꾸기에서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로 확장되며 생활 전반 곳곳 인플루언서 효과를 기대하는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여성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2021년에 집행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추이를 분석한 결과 홈리빙, 식품 등 뷰티 외 부문의 프로젝트가 전체 프로젝트의 4분의 1을 차지하며 전통 화장품 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로 뷰티 영역의 확장이 빠르게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높아진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OTRA(사장 유정열)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과 함께 권역별 시장 맞춤형 지원사업인 ‘K-Lifestyle in Europe’의 일환으로 유명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엘르(ELLE) 네덜란드’와 손잡고 △인스타그램 온라인 라이브 세션 △K-뷰티 제품 배포 및 박스 언박싱 △비즈니스 온라인상담 등을 지난 12월 8일 진행했다. 엘르(ELLE) 네덜란드는 세계 2대 패션 잡지로 ELLE 네덜란드는 HEARST NETHERLANDS에서 라이센스 운영하고 있다.KOTRA는 2017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 최인석)가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제2의 시대를 향한 도약에 나선다.레페리는 사업 확대에 따른 우수인재 채용과 업무환경 개선을 통한 내부결속력 강화를 위해 삼성역 부근의 오토웨이타워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고 12월 13일 밝혔다.레페리는 사옥 이전과 함께 뷰티를 넘은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인플루언서 커머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 크리에이터 육성과 상품 개발, 제반 인프라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 또,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