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자동혼합기기를 활용한 염모제의 맞춤형 심사방안 관련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화장품 규제혁신 과제 추진 현장방문'을 지난 12월 15일 서울 강서구 LG생활건강에서 진행했다. LG생활건강은 자동혼합기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자동혼합기기는 소비자의 기호, 모발 색상 등에 맞게 염모제를 자동으로 혼합하는 기기다. 최대 3만 가지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이번 논의는 ‘식의약 규제혁신 2.0’ 43번 과제 ‘자동화 기기 염모제의 맞춤형 심사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K뷰티의 해외진출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내년 하반기쯤에는 중국 부진으로 인한 마이너스 폭을 상당부분 상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이미 K뷰티 판이 된 일본의 경우 수출 증대의 물꼬를 텄던 중소 인디브랜드에 이어 최근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대기업까지 가세하며 더욱 탄탄한 K뷰티의 지형을 구축할 것으로 보입니다.미국 역시 분위기가 좋습니다. 올 10월까지 8억2317만달러를 수출, 지난해 연간 수출액 6억9893만달러를 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화장품 원료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화장품 사용제한 원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을 11월 30일 개정·고시했다.화장품 사용제한 원료는 ‘화장품법’ 제8조에 따라 화장품의 제조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및 사용상의 제한이 필요하여 그 사용기준을 지정·고시한 원료다.주요 개정 내용은 △염모제 성분(9종)에 대한 관리강화(사용금지(7종), 사용 한도 기준 강화(2종)) △사용제한 원료별 CAS 번호 제공 △신규 자외선 차단
■ 국가 EU ■ 주요 내용 EU SCCS(Scientific Committee of Consumer Safety,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는 화장품에서의 HC Blue 18 사용에 대한 과학적 조언을 지난 5월 8일 갱신했다. ■ 내용 요약 HC Blue 18(CAS No. 1166834-57-6/852356-91-3)은 산화성 및 비산화성 염모제에서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다. 지난 2015년 12월 SCCS는 해당 성분의 안전한 사용을 안내하기 위해 의견서 SCCS/1560/15를 발간했으며, 해당 의견서에서는 HC Blue 18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의약 규제혁신 2.0 과제’를 6월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발표했다.식약처는 새 정부 국정과제인 ‘바이오‧디지털 헬스 글로벌 중심국가로 도약’을 달성하기 위한 추진전략으로써 지난해 8월 ‘식의약 규제혁신 100대 과제(규제혁신 1.0)’를 선정‧발표했다. 올해는 규제혁신 1.0 전략인 ‘안전한 미래를 여는 식의약 규제혁신’의 기본정신을 계승하면서, 수요자가 현장에서 직접 제안한 과제를 발굴해 체감도를 보다 향상시킬 수 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2018년 이후 최초로 신규 자외선 차단 원료로 ‘메톡시프로필아미노사이클로헥시닐리덴에톡시에틸사이아노아세테이트(Methoxypropylamino Cyclohexenylidene Ethoxyethylcyanoacetate, MCE)’에 대한 사용을 허용했다. 사용한도는 3%다. 또 염모제 성분 7종을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추가 지정하고 2종은 사용한도 기준을 강화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5월 4일 행정예고했다. 이에 대한 의견은 7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o-아미노페놀, 염산 m-페닐렌디아민, m-페닐렌디아민, 카테콜, 피로갈롤 등 염모제 성분 5종을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지정하는 내용으로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을 2월 21일 개정·고시했다.o-아미노페놀 등 5종 성분은 ‘유전독성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평가 결과에 따라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금지 목록에 추가했다. 유전독성은 사람 유전자에 손상이나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독성이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경우 가벼운 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o-아미노페놀, 염산 m-페닐렌디아민, m-페닐렌디아민, 카테콜, 피로갈롤 등 염모제 5종 성분에 대해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지정(「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별표1] ‘사용할 수 없는 원료’에 반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9월 5일 행정예고하고. 9월 26일까지 의견을 받는다.이번 개정안은 2022년 염모제 성분에 대한 정기위해평가가 진행 중인 가운데, o-아미노페놀 등 염모제 5종 성분의 유전독성 가능성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지정·고시된 염모제 76개 성분에 대한 정기 위해평가를 2023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8월 5일 밝혔다.정기위해평가 제도는 지난 2019년 도입되었으며, 2020년부터 보존제, 자외선 차단제 및 염모제 등 사용 제한 원료*로 고시된 총 352개 성분을 대상으로 5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사용 제한 원료는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별표2] 사용상의 제한이 필요한 원료 및 ‘화장품의 색소 종류와 기준 및 시험방법’」[별표1] 화장품의 색소다.그간 자외선 차단 성분(20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의 최고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외 다수 유명 왕홍이 포진한 상하이의 왕홍 서비스 업체 ‘미파이(米派商贸(上海)有很公司)’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지난 4월 4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을 포함한다.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오픈 이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미파이를 대표하는 왕홍 리쟈치는 약 3억 8000만 명의 팔로워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파루크)와 함께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고 2월 14일 밝혔다.LG생활건강이 파루크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의 경험 및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한 LG CHI Color Master®은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헤어 컬러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제조하여 제공하는 신개념 고객 맞춤형 염모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국내와 해외에서 연이은 어워즈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국내에서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이 대표적이다.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2년 연속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이외에도 이지엔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세계 염모제 시장의 리더로 자리잡기 위해 한걸음 더 다가섰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동성제약 65년 염모제 역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동성제약은 지난 2014년 올리브영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를 단독 런칭한 이래, 새로운 제형과 유니크한 헤어컬러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동성제약은 이지엔 브랜드를 중국(전 지역),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네덜란드, 불가리아, 헝가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탱탱한 푸딩 제형 염모제로 중국 염모제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다. 한국 염모제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중국 전 지역의 왓슨스 오프라인 모든 매장에 입점한 것이다.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지난 4월 1일, 글로벌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의 중국 오프라인 전 매장 3610곳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런칭했다. 지난 2월 티몰, 징둥닷컴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 5곳에 입점을 마친 이후 이어진 쾌거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 위생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로 '클린 뷰티'가 떠오르고 있다. Free-from Claims·Zero Waste·100% Recyclable 등 많은 키워드가 클린 뷰티에 포함되며, 특히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비건'(Vegan)이 핵심 키워드로 주목 받고 있다. 비건은 동물 권리를 존중하고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개념으로, 동물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라이프스타일’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