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뉴스와 소식을 들으면, AI(인공지능)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와 가치성이 높아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에 따르면 현재 약 84% 기업들이 AI 프로젝트를 최우선 순위로 중요하게 생각하며, AI를 활용한 이커머스 시장은 2032년까지 약 457억 2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그동안 AI는 전문 기술영역으로, 일반 생활에 접목하긴 어려울 것이라는 인식이었습니다. 하지만 Chap GPT의 열풍으로 AI는 아마존, 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1등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ABLY)’가 런칭 3년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2000만건을 돌파하고 누적 거래액 6000억원을 달성했다고 3월 29일 밝혔다.에이블리는 2018년 3월, 국내 최초 ‘셀럽 마켓 모읍앱’으로 시작해 패션, 홈데코, 코스메틱까지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은 자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론칭했다.에이블리는 국내 최초 ‘셀럽 마켓 모음앱’으로 시작되었으며, 빅데이터 기반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코스메틱 카테고리 론칭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현재 색조 화장품이 주로 입점되어 있으며, 롬앤, 셀리맥스, 클리오, 키르시 블렌딩, 페리페라 등이 구축되어 있다. 앞으로 기초/스킨케어까지 다양한 신규 브랜드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