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코스메틱 카테고리 론칭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은 자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론칭했다.

에이블리는 국내 최초 ‘셀럽 마켓 모음앱’으로 시작되었으며, 빅데이터 기반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코스메틱 카테고리 론칭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현재 색조 화장품이 주로 입점되어 있으며, 롬앤, 셀리맥스, 클리오, 키르시 블렌딩, 페리페라 등이 구축되어 있다. 앞으로 기초/스킨케어까지 다양한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입점시켜 뷰티 라인을 강화할 예정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대표는 “화장품도 소비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번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런칭하게 됐다”며 “홈데코, 핸드메이드, 코스메틱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한만큼, 이제는 한층 더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유저 취향 맞춤형 상품을 연결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