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2020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약 3년 동안의 '거리두기' 생활로 언택트(Uncontact)라는 키워드가 유통·마케팅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이 기간 오프라인 활동은 감소하고 온라인 쇼핑몰 매출은 급증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활용한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거리두기 규제가 완화되고, 마스크를 벗고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일상생활로 되돌아가고 있습니다.이러한 변화로 인해, 2023년 5월 국내 통계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 이마트는 최근 33개의 부츠(Boots) 매장 중에서 절반이 넘는 18개 매장을 철수(폐점)하고 15개 매장만 운영한다는 계획을 내놓았다.이마트는 2016년 세계 최대 규모의 드럭스토어인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iance)’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부츠(Boots)’ 사업을 전개했다.부츠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지역과 미국 등 11개국, 1만3000개의 매장에서 연간 145조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의약품과 건강용품 및 뷰티·생활용품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H&B스토어, H&B편집숍, H&B멀티숍, 드럭스토어(Drug Store)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는 H&B스토어(Health & Beauty store)는 화장품, 헬스, 퍼스널 케어, 건강기능식품, 잡화 등의 상품을 종합해 취급하는 유통채널을 말한다.국내에서는 CJ제일제당(현 CJ올리브네트웍스)이 HBC(Health & Beauty Convenience)라는 사업부를 신설해 1999년 최초로 올리브영(Olive Young)이라는 간판을 걸고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이후 우리나라의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