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지사장 최승용)은 2023년 커머스 시장의 TOP 5 디지털 쇼핑객 트렌드를 지난 2월 17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 TOP 5 디지털 쇼핑객 트렌드는 새로운 기술이 2023년 이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살펴볼 수 있는 트렌드로, 브랜드들에게 가장 영향을 미칠 핵심 디지털 트렌드로 선별됐다.유로모니터는 2009년에 비해 오늘날 디지털 소비자로 분류되는 사람이 약 34억 명 더 많다고 분석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물건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디지털 쇼핑의 규모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Unit장인 박종만 전무(CD)와 SCM Unit장인 이동순 전무를 각각 부사장에 승진 임명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12월 20일 고객 중심 조직으로의 변화, 지속적인 성장 구현이라는 의지를 담아 2022년 1월 1일자 주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디지털전략 Unit장인 박종만 신임 부사장은 2018년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Unit 신설 당시 합류해 현재까지 디지털 전략, 기술 개발, 기술 운영, 이커머스 등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전반을 담당하는 디지털전략 Unit을 총괄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글로벌 Z세대들이 모여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Hongdae TONYMOLY World)’를 론칭했다.토니모리는 지난 10월 26일 론칭한 ‘홍대 토니모리 월드’는 재미있고 힙한 트렌드를 소비하는 1020 글로벌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토니모리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 세계 미래 세대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친근하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를 채택하였으며 옴니 채널적인 특성을 더해 토니모리만의 월드를 구축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씨티케이(CTK, 대표 정인용, 최선영)가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에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을 도입했다. 화장품 개발의 디지털 전환의 첫 단계다.씨티케이는 제품기획부터 원료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생산, 물류까지 제공하는 뷰티 풀서비스 제공(BEAUTI-FULL™ SERVICE PROVIDER)을 지향하고 있다. 씨티케이 클립(CTKClip.com)은 원료, 포뮬라, 패키지의 제품정보 및 뷰티 트렌드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기획해 개발 및 생산을 의뢰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산학연과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해외 연구기관과의 기술협력을 지원하는 새로운 유형의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이 신설됐다.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 KIAT)은 2월 25일 ‘글로벌 협력거점형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을 공고했다. 접수는 오는 4월 26일까지 받는다.이 사업은 디지털, 그린, 소부장 등 주요분야별 핵심기술을 보유한 해외 연구기관을 협력 거점화해서, 국내 기업, 연구소, 대학과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이를 위해 R&D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대표 이병만)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코스맥스는 최근 디지털사업본부 조직을 신설하고 AI(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및 융합·산업전문가인 설원희 사장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설원희 사장은 글로벌 현장에서 AI와 플랫폼 엔지니어링을 핵심역량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연구자, 대기업 임원, 조인트벤처 경영자, 교수, 국가 R&D 투자관리자 등으로 각 부문별 혁신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디지털·비대면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서경배 회장은 75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본사 2층) 공간에서 창립 기념 메시지를 사전 촬영해 영상으로 전달했다.이 영상에서 서 회장은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 모두가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 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 이라고 밝혔다.이어서 “오랜 시간, 깊은 신뢰를 쌓아온 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SCCEI)가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이니스프리의 협업 파트너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모집 분야는 ‘지속가능경영’과 ‘디지털’이다. 지속가능경영은 친환경 소재·리필 용기·재활용 소재 기술 등, 디지털은 옴니고객을 확대할 수 있는 SNS 마케팅-온라인 몰 연계 방안 및 이니스프리 온라인 몰의 관리 기술 개선 등 실제 서비스·제품·기술을 보유 중이거나 양산할 수 있는 스타트업 혹은 기업이라면 누구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18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난 11년간 해마다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올해 보고서는 고객과 더욱 쉽게 소통하기 위해 핵심 성과를 둘러싼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인쇄본 외에도 디지털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상호 간의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보고서(sr.apgroup.com)를 처음으로 발간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