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이 전문가용 미용기기 시장에 진출한다.동국제약은 에스테틱 전문기업 제이에스케이(대표 안정선)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전문가용 미용기기 '마데카더마 파인울샷'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제약은, 식물 연구 노하우와 피부 과학 기술, 그리고 제이에스케이의 에스테틱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더마 케어를 선사하는 전문가용 미용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마데카더마 파인울샷'은 동국제약의 전문성과 집중초음파(HIFU) 기술을 이용한 전문가용 피부 미용 기기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잘 나가는 화장품 관련 업체에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투자 심리 위축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바이오 업계와는 상반된 현상입니다.미래 잠재 가치보다는 현재 진행형인 퍼포먼스에 치중하는 최근 투자업계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대목입니다. 2월27일 증시에 첫 입성한 에이피알은 비록 기대했던 따따블(공모가의 4배)은 없었지만 27% 상승한 31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한 한국콜마는 최근 진행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모집액보다 8배
[더케이뷰티사이언스]10월 마지막 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기업들의 신성장동력 찾기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특히 패션기업의 경우 떨어지는 수익성을 보완하기 위한 최적의 아이템으로 화장품과 향수를 지목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모습입니다.신세계인터내셔날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한섬 그리고 LF 등은 자체적인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는 한편 국내에서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해외 유명 향수 도입을 경쟁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습니다.아모레퍼시픽은 차별화된 효능의 고기능 스킨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가 환부에 직접 바르는 크림 타입의 의료기기(MD, Medical Device)로 허가 받은 ‘센텔리안24 프로슈티컬 엠디 크림’(100g)을 출시했다.프로슈티컬 엠디 크림은 화상(1도),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손상된 부위 및 피부 염증 부위의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크림 제형의 2등급 의료기기(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이다.이번에 출시된 프로슈티컬 엠디 크림은 MC-글루칸 등 치마버섯 유래 특허성분과 D-판테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아르기닌, 글리세린 등 MD-핵심성분 및 4중 보호 시스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은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의학적 효과가 일반 화장품보다 높은 화장품을 말한다. 자세히 말하자면, 화장품법상 기능성 화장품이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모발 염색·영양공급, 피부나 모발의 건조함·갈라짐·빠짐 방지 및 개선 효과가 높은 화장품을 일컫는다. 기능성 화장품의 정의와 범주는 국가마다 약간씩 차이점이 있는데, 정부(식약처)가 직접 기능성 화장품에 대하여 심사, 관리하는 경우는 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어떤 젊은 화가가 그림이 잘 팔리지 않는다면서 원로 화가에게 이런 푸념을 했습니다.“그림을 그리는데 3일 밖에 안 걸리는데, 이 그림 한 장 파는 데는 3년이나 걸려요.”원로 화가는 한참을 생각한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생각을 바꿔보게. 자네가 3년 동안 정성을 쏟았다면 그 그림은 3일 안에 팔렸을 걸세.”화장품 OEM과 ODM이 고도화 되면서 신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기간이 매우 짧아졌다. 히트 상품이 등장하면 2~3개월 내에 비슷한 제품이 시장에 쏟아질 수 있는 이유다. 콘셉트도 품질도 비슷한 제품이 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어떤 젊은 화가가 그림이 잘 팔리지 않는다면서 원로 화가에게 이런 푸념을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데 3일 밖에 안 걸리는데, 이 그림 한 장 파는 데는 3년이나 걸려요.” 원로 화가는 한참을 생각한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각을 바꿔보게. 자네가 3년 동안 정성을 쏟았다면 그 그림은 3일 안에 팔렸을 걸세.” 화장품 OEM과 ODM이 고도화 되면서 신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기간이 매우 짧아졌다. 히트 상품이 등장하면 2~3개월 내에 비슷한 제품이 시장에 쏟아질 수 있는 이유다. 콘셉트도 품질도 비슷한 제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