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근) 화장품학과는 동의과학대학교 스마트화장품소재학과와 조기취업 및 고급 인력양성을 위한 대학간 상호협력(MOU)을 7월 25일 체결했다.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학과장 이진태 교수)는 부산 최초의 4년제 화장품학과로서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동의과학대학교 스마트화장품소재학과(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장 이화석 교수 )는 교육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의 예산지원을 받는 학과로서 잡매칭을 통해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결정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 개발을 위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시장의 높은 장벽을 뚫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기관들이 첨단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제주TP)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제주대학교와 공동으로 ‘2022년 맞춤형화장품 융복합 기술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이번 사업설명회는 제주벤처마루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고, 제주TP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JTP2010)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오는 6
심리학자들이 말하기를 ‘의식은 우리가 인지하고 하는 행동이나 습관으로서 우리 행동패턴의 5% 정도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그럼 나머지 95%는 어디서 영향을 받고 있는 걸까? 심리학자들은 이를 무의식이라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어떨까? 많은 마케터는 고객은 무의식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고 구매를 합리화하기 위해 의식의 언어인 논리를 사용한다는 것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렇다면 화장품의 콘셉트는 어떻게 기획되어야 할까?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무의식에 대 해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의식의 언어는 논리, 무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매년 여름 무렵에 개최되는 마케터들의 컨퍼런스가 있다. 콘텐츠 마케팅 서밋(Content Marketing Summit)이라는 행사인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을 했다. 상품기획과 광고홍보 업무를 담당하면서 지속적으로 콘텐츠의 힘을 느끼고 있었고 다른 마케터들이 얘기하는 콘텐츠 마케팅과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어 해마다 참석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 마케팅 서밋에서 가장 많이 반복된 키워드는 #진정성 #스토리 #철학 #진짜 스토리가 콘셉트가 되다. #협업 #관계 #미디어 #플랫폼 #데이터 #시스템 #4차산업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오늘도 ‘다녀오겠습니다!’라고 외치며 헐레벌떡 등굣길에 오른 중학교 2학년 큰딸의 얼굴엔 화장기가 보인다. 언제부터였는지, 딸 아이는 화장품과 화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아빠의 눈에는 여전히 맨 얼굴의 뽀얀 피부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예뻐 보인다고 얘기를 해줘도 화장을 안 하면 친구들을 보기가 창피하다며 호들갑을 떠는 딸 아이는 – 어느새 엄마와도 화장품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으로, 화 장이 사회적 관계에서 ‘자신감’이라는 기능을 갖고 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아빠에게 이야기하려 한다. 이런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