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4차산업혁명과 관련하여 여러 단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스마트팩토리’라는 단어도 예외는 아니다. 스마트팩토리가 멀게 느껴진다면? 다가오는 6월 열리는 2021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다.이번 2021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서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시스템 및 컨설팅 서비스, 관리 솔루션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일일 전문가 과정도 개설되어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다가오는 6월 15일에 서울 COEX에서 열린다. 사전 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업을 하며 매출과 수익이 목표인 것과 브랜드 육성이 목표인 것은 목적과 접근 방법이 다르다. 다만 브랜드 육성을 원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스파크랩 데모데이(SparkLabs Demoday) 14기’의 패널세션 ‘K뷰티 2.0시대, 차세대 리더를 만나다’에 패널로 참여한 에이피알(APR) 이주광 공동대표가 이같이 강조했다.이번 ‘스파크랩 데모데이 14기’에는 2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 13주 동안 진행된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을 거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이 (사)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와 오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제4차산업혁명시대의 기초과학의 발전전략’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다. 국회 미래일자리와 교육포럼(공동대표 신용현‧임재훈 의원)이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이 등장하는 4차산업혁명시대 기초과학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진 가운데 4차산업혁명시대 선두주자(First Mover)가 되기 위한 기초과학의 발전전략을
“맞춤형화장품 과연 필요한가? 필요하다.”라고 자문자답 하며 최근 화장품 관련 종사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맞춤형화장품 법규와 국내외 분위기, 맞춤형화장품 모델과 사례, 맞춤형화장품 전망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세계 뷰티산업 경쟁 양상이 달라지고 있다(LG경제연구원), 맞춤형화장품, 새로운 먹거리 될까?(아시아투데이), 맞춤형화장품 도입 주장한 화장품업계, 발 빼는 이유?(뉴스1) 등 몇몇 기사를 살펴보면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엇갈리는 내용들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소비패턴은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되고, 맞춤형 소비가 대세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