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살다보면 무심코 한 일이 큰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아주 먼 옛날 곤충만 먹던 우리 인간의 조상인 포유류는 4억 년 전 후에 영장류로 진화했고 뇌의 크기가 커지면서 숲을 지배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1500만 년 전 어느 날 숲이 줄어들면서 숲에 살던 꼬리가 없던 유인원(ape)은 숲을 내려와 새로운 곳으로 나아가게 된다. 숲 속 나무에서 내려와 초원을 걷던 어느 한 무리 유인원의 이 작은 발걸음이 직립보행과 무기의 사용법 습득, 뇌의 크기 증대, 몸의 헤어(털, hair)를 사라지게(물론 아직도 몇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5월 2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모발학회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그동안 이어온 여성 탈모 연구 성과 및 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이번 심포지엄은 ‘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Hair Loss in Female and Cosmetic Modalities’를 주제로 진행됐다. 단국대학교 피부과 박병철 교수는 '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Review of the biomarkers and tr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의 미국 프로페셔널 살롱케어 브랜드인 실크테라피에서 손상된 모발 속에 단백질을 침투시켜 밀도를 개선하는 전문 헤어케어 제품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를 출시했다.이 제품에는 32년 동안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50여개국 100만 개 이상의 헤어 살롱에 제품을 납품하는 정통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실크테라피의 노하우가 아낌없이 적용됐다. 모발 겉뿐만 아니라 모발 속까지 단백질을 침투시켜주는 것이 특징인 이번 신제품은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모발 속 단백질 밀도를 293% 개선해 준다. 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가 고객사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신규 시험법을 개발하면서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P&K 자체 빅데이터에 따르면 ‘측정 수치’로만 피부 효능을 표현했던 항목들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험법으로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기초 화장품의 경우 신규 이미지 분석 방법을 개발해 피부 주름, 모공, 색소침착 부위에서 현재의 시험 방법보다 제품의 효능을 더욱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리프팅의 경우 기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7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를 담은 서머룩 화보 ‘SUMMER PASTEL DREAMS’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다수의 아이돌 헤어를 담당하고 있는 순수 서하 디자이너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최근 셀럽이나 아이돌 헤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소프트한 파스텔 컬러를 중심으로 올여름 도전해 보면 좋을만한 웨어러블한 파스텔 컬러와 스타일을 제안한다.소프트하게 녹아드는 ‘아이스크림 핑크’부드럽지만 존재감 있는 핑크 컬러. 올해도 많은 아이돌과 MZ세대 셀럽들이 각자의 스타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지난 5월 26일, 독일 아마존에 브랜드몰을 런칭하며 유럽 및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에 나섰다.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지난 4월 글로벌 뮤즈로 태연을 발탁, 전 세계적 B2B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이지엔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 개개인과의 더욱 밀접한 소통을 위해 D2C 온라인 판매를 통한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특히 이지엔은 뷰티의 본 고장 유럽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목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파루크)와 함께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고 2월 14일 밝혔다.LG생활건강이 파루크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의 경험 및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한 LG CHI Color Master®은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헤어 컬러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제조하여 제공하는 신개념 고객 맞춤형 염모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헨켈(Henkel)은 시세이도의 아시아·태평양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에는 라이선스가 부여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전문가용 브랜드인 Sublimic 과 Primience도 포함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헤어 케어와 컬러, 스타일링 아이템은 물론 펌 솔루션까지 전문 미용사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 헤어샵 전용 브랜드이다. 시세이도는 헨켈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내 법인의 지분 20%를 보유할 예정이다.헨켈이 인수하는 비즈니스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국내와 해외에서 연이은 어워즈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국내에서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이 대표적이다.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2년 연속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이외에도 이지엔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세계 염모제 시장의 리더로 자리잡기 위해 한걸음 더 다가섰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동성제약 65년 염모제 역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동성제약은 지난 2014년 올리브영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를 단독 런칭한 이래, 새로운 제형과 유니크한 헤어컬러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동성제약은 이지엔 브랜드를 중국(전 지역),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네덜란드, 불가리아, 헝가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모발 강화·두피 보습을 위한 기능성 샴푸 '닥터그루트'를 개발한 LG생활건강이 2021년 20주차 iR52 장영실상을 받았다. 닥터그루트는 모발과 두피의 각질 단백질에 효능이 있는 성분을 생체결합시키는 원리를 적용해 손상된 모발을 강화하고 두피에는 우수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샴푸의 주요 기능은 모발과 두피 오염 세정이다. 하지만 동시에 효과가 있는 성분들을 모발과 두피에 잘 전달해야만 한다. 이전까지 대다수 샴푸는 단순히 효능이 있는 성분들을 많이 첨가하거나 모발 표면이 음이온 전하를 갖는다는 점을 이용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제8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5월 21일(금)부터 5월 23일(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렸다.올해 전시회는 코로나19 온택트 시대를 맞이하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엑스포 행사로써, 온·오프라인의 다변화를 통해 다양한 뷰티산업의 비즈니스 장을 마련하고, 국내 제조업체와 국내외 우수 바이어 유치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해외바이어와 참가업체 간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5월 21일과 22일 동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책 이름 그대로 ‘빅 데이터(BIG DATA)’를 활용해 K-뷰티를 경영하는 방법론을 다루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K-뷰티’는 코스메틱(cosmetic) 분야 보다 미용 분야에 가깝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미용실(hair salons)’이다.저자들은 이범식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교수, 김은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학과장, 전소현 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교수, 이상범 '이상범 바버샵' 대표다.대표 저자인 이범식 교수는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4차 산업의 속성이라고도 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P&K 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2020년 상반기 홈쇼핑 히트제품의 피부인체적용시험을 상당수 진행함에 따라 주목을 받고 있다.P&K는 모회사 대봉엘에스가 35년간 축적해온 의약품·화장품·건강기능식품 노하우로 2010년 설립된 인체적용시험기관이다. 화장품 마케팅 전문지 CMN 분석자료 ‘2020년 상반기 TV홈쇼핑 이미용부분 히트 상품’에 의하면 히트상품 전체의 41% 가량을 P&K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P&K는 홈쇼핑 스테디셀러 제품인 △AHC 리얼 아이크림(탄력매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자연유래 성분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시드(Dr.SEED)’가 신제품 ‘닥터시드 솔루션 부스터’를 출시한다.신제품은 공식 론칭에 앞서 지난 8월과 9월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바 있으며, 1차 펀딩에선 오픈 15일 만에 목표 금액의 10,000%를 달성, 앵콜 펀딩에선 총 8,541%를 달성하는 등 독특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제품력으로 서포터즈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솔루션 부스터’는 따로 기능성 샴푸를 구매하지 않고, 샴푸에 섞어 쓰는 것만으로 두피 케어가 가능한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탈모 두피용, 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