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 기업 ⓒ헨켈
헨켈 기업 ⓒ헨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헨켈(Henkel)은 시세이도의 아시아·태평양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에는 라이선스가 부여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전문가용 브랜드인 Sublimic 과 Primience도 포함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헤어 케어와 컬러, 스타일링 아이템은 물론 펌 솔루션까지 전문 미용사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 헤어샵 전용 브랜드이다. 시세이도는 헨켈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내 법인의 지분 20%를 보유할 예정이다.

헨켈이 인수하는 비즈니스는 2020 회계연도에 약 1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500여명 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뷰티 혁신과 트렌드의 강력한 허브로 이 지역의 대부분의 나라에서 영업 중이다. 세일즈 점유율 측면에서는 일본, 중국 및 한국이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헨켈 카스텐 노벨(Carsten Knobel) CEO는 “이번 사업 인수는 우리의 목적 있는 성장 아젠다 실현의 일환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번 거래는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온 헨켈의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을 위한 단계적 변화이며 헨켈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헤어 프로페셔날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선두주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번 결정은 그 동안 강력한 성장을 보여온 우리의 헤어 프로페셔날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최근 몇 년 동안 힘써온 헨켈의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의 강화를 위한 또 다른 단계이다. 2014년 헨켈은 3개의 미국 회사인 Sexy Hair, Alterna 및 Kenra를 인수했다. 2017년에는 Nattura Laboratorios 인수와 시세이도의 북미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했다.

시세이도 Sublimic ⓒ헨켈
시세이도 Sublimic ⓒ헨켈

헨켈 뷰티케어 부사장 볼프강 쾨니히(Wolfgang König)는 “이번 시세이도와의 계약을 통해 세계 2위와 3위의 헤어 프로페셔널 시장이자 트렌드와 혁신의 중심지인 일본과 중국에서 시장 지위를 크게 높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헨켈의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사업은 Schwarzkopf Professional, Indola, Bonacure, Igora Royal, Authentic Beauty Concept 등 전문가용 전용 헤어 케어, 헤어 스타일링 및 염색 브랜드 등 매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1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새로 세제 & 홈케어 및 뷰티 케어 사업부의 합병을 통해 설립될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인 헨켈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에 속하게 될 것이다. 인수는 규제 승인 등 관례적인 계약 체결 조건의 적용을 받는다.

한편, 헨켈은 균형 있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헨켈 접착 테크놀러지스는 전 세계 모든 산업 부문의 접착제 분야 글로벌 리더이다. 헨켈 세제 & 홈케어 및 뷰티케어 사업부는 전 세계의 많은 시장과 카테고리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헨켈은 1876년에 설립되어 140년 넘게 성공을 이루어 왔다. 2020년에는 190억 유로 이상의 매출과 약 26억 유로의 조정 영업 이익을 보고했다. 헨켈은 전 세계적으로 약 5만3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헨켈의 우선주는 독일 주가 지수 DAX에 상장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henk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