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히트상품, P&K 피부임상연구센타 거친다
홈쇼핑 히트상품, P&K 피부임상연구센타 거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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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가량 인체적용시험. 기초부터 헤어제품까지 전반적 시험 담당

[더케이뷰티사이언스]  P&K 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2020년 상반기 홈쇼핑 히트제품의 피부인체적용시험을 상당수 진행함에 따라 주목을 받고 있다.

P&K는 모회사 대봉엘에스가 35년간 축적해온 의약품·화장품·건강기능식품 노하우로 2010년 설립된 인체적용시험기관이다. 화장품 마케팅 전문지 CMN 분석자료 ‘2020년 상반기 TV홈쇼핑 이미용부분 히트 상품’에 의하면 히트상품 전체의 41% 가량을 P&K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P&K는 홈쇼핑 스테디셀러 제품인 △AHC 리얼 아이크림(탄력매듭 크림)과 △AGE 20’S 에센스커버 팩트(견미리 팩트)에 대한 임상을 진행했다. 또 원스텝 뷰티 제품인 △아트델리 쿠션 △끌레드벨 글로우 파워리프트V 쿠션에 대한 임상도 진행한 바 있다.

앰플·세럼·크림 등 기초 라인 제품인 △CNP 닥터레이 그린프로폴리스 앰플 △퍼펙트스킨 로얄비 앰플 △달바 화이트트러플 미스트 세럼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기미케어 세럼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참존 콜라겐 기초세트 등 홈쇼핑 히트작도 P&K에서 임상을 맡았다.

P&K는 기초뿐만 아니라 △실크테라피 헤어 에센스 △닥터포헤어 폴리젠셀 에너지 샴푸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탈모완화 샴푸 △더마클라센 탈모 샴푸 △순수 더 살롱 컬러 골드라벨 염색제 △제니하우스 염색제 등 헤어 염색제부터 탈모 케어 및 고기능성 헤어 제품까지 인체적용시험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P&K는 인체적용시험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험 역량을 확인했다. 또한 코로나 19가 뷰티 시장에 영향을 끼치면서 프리미엄 홈 케어 제품 소비가 늘어났다. P&K는 이러한 변화로 언택트 소비 증가, 셀프 케어를 위한 뷰티 디바이스 다양화, 건강기능성 식품 시장 확대 등 효능을 실증하기 위한 인체적용시험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P&K 임상시험정보팀의 한 수석 연구원은 “홈쇼핑 히트 상품 리스트 중 P&K가 맡아 진행하는 인체적용시험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공신력과 R&D 역량이 높은 시험기관이 제품 개발 협력, 법률 조언, 판매, 임상시험 관련 데이터 분석 등 컨설팅까지 진행하고 있는 덕분인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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