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의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제품(Product)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전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주최 측은 임프린투의 미니멀한 외형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다. 임프린투는 고객들의 개성을 상징하고 눈에 잘 띄는 네온 옐로우 색상에 매끄럽고 둥근 형태로 디자인됐다. 제품 겉면에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를 ‘어반브레이크 2023’에서 선보였다. 어반브레이크 2023은 새로운 예술과 기술을 지향하는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어반&스트리트 아트 페어다. 올해는 8월 13~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코엑스 B홀에 위치한 임프린투 부스를 방문하면 누구나 임프린투 기기를 활용해 타투 체험, 에코백 꾸미기를 해볼 수 있다. 또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타투를 작업한 폴릭을 비롯한 유명 타투이스트 6명이 바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프링커코리아와 ㈜LG생활건강 사이의 유사제품 출시로 인한 아이디어 베끼기 논란이 당사자 간 상생합의로 최종 종결됐다고 7월 11일 밝혔다.이번 논란은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타투프린터 제품에 대해 선행개발 업체인 프링커코리아가 자사의 아이디어 베끼기 의혹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해당 내용 확인 즉시 행정조사 공무원, 지방청 기술보호책임관, 지역소재 전문가(변호사)로 구성된 ‘기술보호 지원반’을 통해 초동대응을 지원하였으며, 프링커코리아의 행정조사 신고가 접수된 이후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얼마전 대기업이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왔다는 논란에 이어 LG생활건강이 뷰티테크 스타트업 프링커코리아(대표 윤태식)의 템포러리 타투 프린터를 활용해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임프린투(IMPRINTU)'를 선보였다는 의혹이 나왔다. 올해 MWC는 지난 2월 27일부터 오는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월 20일 "모바일 앱 기반으로 뷰티테크를 구현한 IMPRINTU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안전하게 실제 타투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산업 분야의 세계 최대 박람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참가한다. 국내 뷰티업계에서 MWC에 참가하는 건 LG생활건강이 처음이다.현지시각으로 오는 2월 27일부터 나흘 간 열리는 MWC 2023에서 LG생활건강은 글로벌 뷰티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를 선보인다. 즉흥적으로라는 뜻의 'impromptu'와 인쇄 즉 'print'를 결합한 브랜드명인 IMPRINTU에는 자신의 개성을 즉흥적으로 표현하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 그룹이 산하 벤처펀드 볼드(BOLD, Business Opportunities for L'Oréal Development)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프링커코리아'(Prinker Korea Inc.)에 투자했다고 1월 11일 밝혔다.프링커코리아는 2015년 세계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일회용 타투 프린팅 디바이스를 선보인 국내 스타트업으로, 고유의 개성을 중시하는 현 뷰티 트렌드에 따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로레알과 프링커코리아는 수년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눈썹 문신을 구현해주는 최초 가정용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10cm 이하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타투 프린터의 올해 4분기 북미 시장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에 나섰다.LG생활건강이 개발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는 ‘Printly’(가제)라는 프로젝트 명 아래,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뷰티 테크 분야로 지난해 초부터 개발을 추진해왔다.LG생활건강은 올 4분기부터 지난해 인수한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tic Fox)’의 유통 채널을 통해 ‘Printly’를 판매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선한 주제였다.”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새로운 영감을 받았다.” “인사이트를 얻었다.“ ”앞으로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내놓을 세미나가 기대된다.“K 뷰티 R&D 경쟁력 강화 플랫폼 ‘더케이뷰티사이언스’(대표 박재홍)가 지난 1월 창간후 처음 선보인 세미나에 참가한 청중들의 반응이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지난 5월 10일 오후 코엑스 컨퍼런스룸 북 203호에서 ‘화장품의 미래’를 선도할 신기술과 정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2019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모든 프
“대한민국은 문신을 의료법상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는 전 세계 단 하나의 나라다.”외국인들에게 이 이야기를 하면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인다. 심지어는 대다수 내국인들 조차도 미처 알지 못했다며, 다음과 같은 질문을 쏟아낸다.“그럼 홍대 골목에 있는 많은 타투샵들은요?” “눈썹 문신, 반영구 화장도 불법이에요?” “그럼 한국에서 문신한 사람들은 모두 불법행위를 한 거에요?”지금부터 서술하고자 하는 것은 ‘문신’을 개인의 잣대로 옳고 그름을 논하자고 하는 것이 아니며, 심지어는 종교적·법적 관점에 대해서도 아무런 편견이 없으며, 단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