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GLOBAL MEDIA REVIEW’를 연재한다. 글로벌 화장품·뷰티 시장의 최일선에서 뛰고 있는 전문가와 저널리스트의 깊이 있는 분석과 발빠른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화장품·뷰티 전문미디어의 콘텐츠를 통해 K뷰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코스메틱스 앤 토일러트리스(cosmetics & toiletries, C&T) △퍼스널케어(PERSONAL CARE) △코스메틱스디자인(cosmetics-design) △유로코스메틱스(euro cosmetics) △비더블유 콘피덴셜(BW CONF
[더케이뷰티사이언스] “AI 보다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을 두려워 해야 한다.”리사 용(Lisa Yong) WGSN 컨슈머테크(Consumer Tech) 디렉터는 4월 18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린 ‘AI, Our Next Partner’ 세미나에서 “AI는 우리의 업무를 도와줄 수 있다.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면서 “AI의 역사를 이해하면 기술의 발전 경로를 따라갈 수 있고, AI가 우리를 어디로 이끌지 전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의 발표 첫 장 제목은 'Al Everywhere(Al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WGSN과 아이티디코리아(itd)가 오는 4월 18일(목)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서울 성동구 왕십리 메가박스 성수에서 ‘AI, Our Next Partner’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리사 용(Lisa Yong) WGSN 컨슈머테크 디렉터가 발표한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이번 세미나에서는 △WGSN 소개 및 방법론(WGSN Tech 제공 컨텐츠 및 STEPIC(사회, 테크, 환경, 정치, 혁신, 문화) 방법론) △AI의 시대: 과거, 현재, 미래(AI 시대적 정의 및 개요, AI 현재와 미래 전망,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처방 시스템’을 구축해 인디 브랜드의 빠른 제품 출시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코스메카코리아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유사 처방 검색 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를 등록했다고 3월 6일 밝혔다.코스메카코리아 기술연구원은 화장품 처방 적합성 검증 및 개발 기간 단축을 위한 핵심기술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처방 검색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실제 처방에 앞서 기존 실험 처방 중 유사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뉴스와 소식을 들으면, AI(인공지능)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와 가치성이 높아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에 따르면 현재 약 84% 기업들이 AI 프로젝트를 최우선 순위로 중요하게 생각하며, AI를 활용한 이커머스 시장은 2032년까지 약 457억 2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그동안 AI는 전문 기술영역으로, 일반 생활에 접목하긴 어려울 것이라는 인식이었습니다. 하지만 Chap GPT의 열풍으로 AI는 아마존, 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인공지능(AI) 기반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Dr.AMORE®)'의 개발 과정과 성능,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관련 논문은 지난 12월 12일, SCI급 국제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국제 화장품 과학 저널)'에 실렸다. 논문명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facial skin image diagnosis system: Chan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알에스엔(RSN, 대표이사 배성환)이 뷰티 맞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루시 K-뷰티 인사이트(LUCY K-BEAUTY INSIGHT)’를 출시한다.‘루시 K-뷰티 인사이트’는 온라인 채널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트렌드와 산업 동향 및 뷰티 속성에 특화된 다양한 인덱스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뷰티 산업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제품 개발,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 수립, 성과측정 등 다양한 의사 결정을 위한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이 가능하다.K-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아토맘코리아(대표 권태완)가 ‘인공지능 피부진단 솔루션’ 기술 고도화를 위한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아토맘코리아가 개발한 ‘인공지능 피부진단 솔루션’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의 급여 조건 중 하나로 제시되는 EASI(Eczema Area and Severity Index, 습진 중증도 평가지수) 방식에 따라 흑색종, 건선, 지루, 헤르페스, 탈모, 여드름 등 일반 피부질환 40여종을 측정 분석하고, 개인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1: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5월 16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모두 600가지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회장 천영진)가 지난 5월 11~12일 서울대학교 삼성컨벤션센터에서 ‘감염병 치료제 비임상평가 및 최신 독성평가’ 및 ‘차세대 위해평가와 첨단독성시험법’을 주제로 ‘2023년도 춘계 독성학 워크샵 & 춘계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했다.6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차세대 위해성 평가를 위한 주요 핵심 이슈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인공지능 활용 및 딥러닝, 3D 세포배양 및 오가노이드 등을 활용한 최신 동물대체시험법, 계산 및 예측독성 등의 첨단독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공지능 모델 ‘GPT-4’ 출시와 더불어 전 산업 영역에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흐름은 화장품산 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최근 숙명여대 화공생명공학부 교수 연구팀과 코스맥스 감성연구팀은 유변학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 해 ‘화장품 사용감 표준 측정기술’을 개발했다. 새로운 기술의 기초 연구결과는 지난해 9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IFSCC(세계화장품학회)에서 구두발표를 통해 소개됐다. 새로운 화장품 평가기술이 어떻게 개발되었고, 향후 어떤 의미를 갖게 될지 연구원에게 들었다. 박준동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바야흐로 2023년은 빅테이터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떠들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격세지감이다. 사실 이 세상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이후에 데이터가 중요하지 않은 때가 있었던가? 인간은 언제나 나름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하고 판단하고 선택하며 살아간다. 물론 이런 데이터는 아날로그 데이터다. 오늘날의 문화적 기록은 디지털의 형태로 존재한다. 그렇다보니 우리가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 이메일, SNS, 신용카드, 은행대출정보, 자동차운행정보 등뿐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스맥스(대표 이병만)가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를 활용한 기술 연구의 첫 결실을 맺었다. 코스맥스는 AI로 화장품의 사용감을 측정하는 텍스처 표준 측정 기술로 향후 화장품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포부다.코스맥스는 숙명여대 박준동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바르지 않고도 화장품의 사용감을 예측할 수 있는 '텍스처 표준 측정' 기술을 개발했다고 2월 7일 밝혔다. 이는 화장품 발림성과 유변물성(물질의 점도, 탄성 등)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 기계학습(machine l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Beauty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화장품, 헤어 케어, 바디 케어 및 기타 피부 관련 제품을 말합니다.”“K-Beauty 제품들은 당신의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주고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여 미용감과 효과를 장착합니다.”“K-Beauty는 한국에서 출발한 미용과 피부관리 트렌드를 의미합니다. 이 제품들은 가벼운, 약한 성분을 포함하고, 자연 성분으로 피부를 영양 시키고 밝게하고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 제거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들은 종종 "7-피부 방법(seven-skin method)"과 마이크로니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는 프랑스 대표 뷰티 브랜드 클라랑스(Clarins)의 AI를 통해 고가치 사용자를 찾아주는 자사 광고 솔루션 크로스엑스(CrossX)와 자사 온사이트 구매 트리거인 아이딜(AiDeal)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 광고비 대비 전환단가(Cost Per Action, CPA)를 30% 줄이는 성과를 이뤘다고 7월 25일 밝혔다.1954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클라랑스는 여성이 원하는 바를 경청, 자연에 대한 사랑이라는 두 가지 근간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