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연구팀이 석류 향을 흡입하면 식욕 조절과 관련이 있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미래융합대학 바이오공학부 화장품과학전공 김규리 교수팀과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웰메이드생활건강(대표 권순호)이 공동으로 연구한 ‘향기 식물을 이용한 20대 여성의 스트레스 및 식욕 조절 임상 연구’ 논문이 2023년 12월 아시안 뷰티 화장품 학회지에 등재됐다. 이 학회지는 중화권 아시아 화장품 연구자들이 많이 인용하는 국제학술지이다.이번 연구는 20대 여대생들을 대상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의 개념과 범위는 국가마다 다르다. 화장품 산업의 통계도 일반적으로는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자료를 기초로 국가별 기준에 맞춰 가공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기관별로 별도의 통계를 작성‧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같은 기관에서 발표하는 통계도 잠정치와 확정치가 별도로 발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일치된 통계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통계는 화장품 산업을 이해하는데 하나의 필수적인 자료임이 분명하기에, 우선 첫 번째 분석으로 글로벌 화장품 시장을 들여다보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세계적인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지난 11월 16일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인공지능(AI)의 영향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중요성 △사회 및 경제·정치적 요소를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유로모니터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Top Global Consumer Trends)’는 혁신하는 소비자 가치 및 소비자 구매 동기와 니즈를 새로이 정의하는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다.한국에서는 '리프레시 소비, '프리미엄 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이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대표 허재석)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지난 9월 25일 체결했다.2019년 1월 첫 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국내 최초의 감성과 '무드' 콘셉트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지사장 최승용)은 2022년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 분석 결과 및 전망과 함께,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뷰티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뷰티 트렌드를 7월 6일 발표했다.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 규모는 물가상승률 제외 기준 전년 대비 0.4% 하락한 5300억 달러를 기록했다. 엔데믹에 접어들며 주요 국가들이 일상으로의 회복을 꾀했지만, 중국 등 자택 격리 정책이 장기화된 주요 국가들은 저조한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한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리브영 대표 클린뷰티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가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5월 11일 밝혔다.일본 대표 버라이어티 스토어 '플라자(PLAZA)' 전 매장에 라운드어라운드의 인기 제품인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이 선보인다.플라자(PLAZA)는 로프트(LOFT) 도큐핸즈(TOKYU HANDS)와 함께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생활잡화점) 중 하나로 꼽힌다. 트렌디한 상품을 가장 빠르게 선보이는 만큼, 버라이어티 스토어 입점은 현지 대형 드럭스토어 및 멀티숍 입점을 위한 초석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로 37회를 맞이하는 상반기 화장품미용 산업의 트렌드 세터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 헬스&뷰티위크’가 오는 5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374개사 515부스 규모로 열린다.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는 1987년 최초 개최되어 37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이 전시회는 해외 참가업체와 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지사장 최승용)은 2023년 커머스 시장의 TOP 5 디지털 쇼핑객 트렌드를 지난 2월 17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 TOP 5 디지털 쇼핑객 트렌드는 새로운 기술이 2023년 이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살펴볼 수 있는 트렌드로, 브랜드들에게 가장 영향을 미칠 핵심 디지털 트렌드로 선별됐다.유로모니터는 2009년에 비해 오늘날 디지털 소비자로 분류되는 사람이 약 34억 명 더 많다고 분석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물건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디지털 쇼핑의 규모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2023 TOP 10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1월 17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발표했다.유로모니터가 매 해 발표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는 주요 구매 요인을 예측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밀접한 소비자 니즈를 발견하도록 도와주고 있다.유로모니터는 2023년에는 그 어떤 때보다 책임감 있는 소비가 주목받으면서도, 동시에 감정에 충실한 소비 패턴도 두드러질것이라고 밝혔다. 구매 과정에서의 디지털화, 여성 평등에 대한 요구, Z세대 중심의 소비 습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한국지사장 최승용)은 기업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기후변화 대책을 전략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재 산업의 지속가능성 현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데이터베이스를 새로이 론칭했다고 11월 15일(영국 런던 현지시각) 밝혔다.유로모니터 지속가능성 데이터는 자사의 마켓 리서치 데이터베이스 패스포트(Passport)에 새로이 추가되는 기능이다. 한국을 포함한 총 15개 국가의 뷰티&퍼스널 케어 식품 컨슈머헬스 펫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와 함께 ‘이너뷰티 피보팅(Pivoting)’ 세미나를 오는 10월 6일(목) 오후 1시부터 서울 홍대입구역 구름아래소극장에서 개최합니다.이번 이너뷰티 세미나에서 새로운 콘셉트와 기술을 ‘발견’하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인사이트(insight)’와 ‘인스피레이션(inspiration)’을 가져가길 바랍니다.또한 ‘이너뷰티 피보팅(Pivoting)’ 세미나는 그동안 이너뷰티가 걸어온 길을 총체적으로 정리하면서, 새로운 방향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일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원료 전문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가 올해 한국에서 열리는 세미나 프로그램 일부를 공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7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된다.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의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제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전략, 지속가능성과 소비자 데이터를 키워드로 이커머스, 지속 가능성, 워터리스 뷰티, 젠더리스 뷰티,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핫토픽을 다룰 예정이다. 민텔, 유로모니터, 뷰티스트림즈, REACH24H 등 글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 유로모니터)은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10가지(Top 10 Global Consumer Trends 2022)를 1월 18일 발표했다. 또 오는 2월 24일 ‘2022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10가지’ 웨비나를 연다.유로모니터가 매년 발간하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는 소비자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를 어떻게 비즈니스 전략 근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리포트다. 유로모니터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2021 유로모니터 디지털 이벤트:식물성 단백질 시장의 현주소’ 웨비나를 오는 1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45분간 개최한다. 연사는 문경선 총괄 연구원(식품&영양 부문)이 맡았다.당일 웨비나 참석이 당일 어려운 신청자에게는 녹화본과 파일을 보내준다.참가비는 무료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혁신적인 화장품 원료와 업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21(in-cosmetics Korea 2021)’가 지난 7월 14~16일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렸다.6회째를 맞이한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모두 해외 14개사, 국내 108개사 규모로 에보닉, 머크, 루브리졸, 세일 인터내쇼날, 현대바이오랜드,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이와세 코스파 등 글로벌 리딩 원료 업체들이 참가했다.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원료를 선보이는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에는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