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1. KODAK – 브랜드 네임을 발명(invent)하다!지금은 사라졌지만 아날로그 카메라 시대에 필름의 최강자였던 KODAK의 브랜드네이밍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창업자인 조지 이스트만은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주는 이름을 원했고 그래서 강한 느낌을 주는 K를 처음과 끝에 배치하고 그 사이에 다양한 알파벳을 넣으면서 가장 최적의 이름을 찾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브랜드 네임이 KODAK인 것입니다.이렇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지는 브랜드 네임을 영어로는 'invented brand name'이라고 합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미래기술 콘텐츠 Art & Science’,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 ‘라네즈 워터뱅크’, ‘라네즈 네오 파운데이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포텐셜 크림’,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과 ‘아윤채’,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 설화수의 집’이 수상했다.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온라인에서도 피부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랩투미(LAB To Me)’를 선보였다. ‘랩(LAB)이 내게로’라는 명칭처럼 ‘랩투미’를 통해 고객들은 아이오페의 전문적인 피부 솔루션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아이오페는 이번 ‘랩투미’를 통해 ‘언택트 멘토링’ 서비스를 선보인다. ‘언택트 멘토링’은 아이오페의 연구원과 30분 동안 1:1 라이브 채팅으로 피부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원하는 공간에서 아이오페 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등록번호 10-2008275)로 2020년 하반기 특허기술상 충무공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1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수여식으로 진행됐다.최근 더마코스메틱(Dermocosmetic) 시장이 성장하며 안전한 고효능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 등 전문가를 통해 경험한 검증된 고효능 성분 중 비타민C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피부자극, 석출(析出)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2020 아이오페 디지털 스킨위크’를 디지털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2017년부터 진행되어 4회차를 맞이한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피부 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경험하는 행사다.올해는 ‘피부 맞춤 연구소’라는 콘셉트로 △맞춤 솔루션 셀프 문진의 방 △피부 맞춤 라이브 방 △레티놀 맞춤 연구소의 방을 통해 내 피부에 꼭 맞는 피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별도로 마련된 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피부 유전자 분석과 맞춤형 3D 마스크 등 혁신적인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명동 ‘아이오페 랩(IOPE LAB)’을 리뉴얼 오픈했다.지난 6일 개장한 명동 아이오페 랩은 아이오페의 피부미래 연구 공간이자 프리미엄 매장으로, 고객의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 측정 및 유전자 분석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공간이다.아이오페 랩은 총 3개 층으로 1층 '솔루션 랩'에서는 아이오페의 제품 테스트와 구매를 할 수 있고, 2층 '커스텀 뷰티 랩'에서는 맞춤형 3D 마스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아이오페 맞춤형 3D 마스크’를 중심으로 맞춤형 화장품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아이오페 맞춤형 3D 마스크 서비스는 4월 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맞춤형 화장품 판매제도는 3월 14일 세계최초로 국내에서 시행됐다. 맞춤형 화장품은 고객 피부 상태 측정과 상담을 거친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원료를 현장에서 혼합·소분해 만든다. 피부 톤은 물론 기호까지 반영해 자신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원하는 양만큼 구입할 수 있다.맞춤형 화장품 분야의 선두주자인 아이오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우리나라 화장품 소비자들은 수면 부족 등의 생활 습관이 주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했다.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최근 공식 SNS에 공개한 ‘주름 리포트’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아이오페는 지난 1월 6일부터 19일까지 13일간 개최된 ‘주름연구소’ 이벤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주름 고민에 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10대부터 80대에 이르는 남녀 고객 3119명이 설문에 응해 주름 고민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설문에 응답한 고객의 48.2%는 주름 등 노화가 현대인의 라이프 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 엄선된 10가지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새롭게 출시한다.이 제품은 청정 환경을 만들기 위해 철저한 검증을 반복한 ‘올 클린 청정 설비’에서 제작됐다. 이 설비는 내용물 충진, 용기 캡핑까지 ‘무인공정(無人工程)’의 자동화 위생 공정과 ‘0.2um 필터’로 미세입자까지 여과하는 올 클린 청정 설비로 생산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이다.이 제품의 아이디어는 예민한 피부로 고통받는 딸은 둔 한 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생산 과정 중 단 하나의 균도 허용하지 않는 제품.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 엄선된 단 10가지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새롭게 출시한다.이 제품은 청정 환경을 만들기 위해 철저한 검증을 반복한 ‘올 클린 청정 설비’에서 제작됐다. 아이오페 ‘올 클린 청정 설비’는 내용물 충진, 용기 캡핑까지 ‘무인공정(無人工程)’의 자동화 위생 공정과 ‘0.2 um 필터’로 미세입자까지 여과하는 올 클린 청정 설비로 생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김주원 연구원이 일본기초노화학회(JSBMG, Japan Society for Biomedical Gerontology)가 주관하는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김주원 연구원의 이번 수상은 ‘젊은 과학자상’이 제정된 2002년 이후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으로는 3번째이자 기업 소속 연구원으로는 처음이다.1981년 설립돼 현재 정회원수만 256명인 일본기초노화학회는 전신인 기초노화연구회까지 포함하면 42년의 역사를 가진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노화 관련 학술대회다.아모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5월 13일부터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서 피부미래연구 콘셉트의 ‘아이오페 스킨위크(SKIN WEEK)’ 행사를 운영한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린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피부 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경험하는 행사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피부미래연구소 콘센트의 올해 스킨위크는 현재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나아가 미래의 피부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성 4800여명의 피부 빅데이터에 기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