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공동 연구를 통해 림프관 활성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발효 인삼 소재에 의한 피부 림프 활성화 개선 가능성을 최초로 밝혀냈다.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을 이용해 피부 노화 및 항상성 유지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관련 연구 결과는 2일, 과학 저널 네이처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NPG 아시아 머터리얼스(NPG Asia Materials)'에 실렸다. 논문명 ‘The advanced 3D lymphatic system for assaying the hu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중국에 설화수의 달항아리가 떴다.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중국 상해에서 ‘진설’ 출시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지난 9월 15일 개최했다.이번 이벤트는 중국 상해에 위치한 예술문화공간인 ‘엑스포 아이파빌리온(Expo I-Pavilion)’에서 진행됐다. 설화수 글로벌 앰버서더인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을 비롯해 중국 배우 바이징팅(白敬亭) 등 30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설화수는 이번 행사장을 ‘아트존(Ultimate Art)’, ‘이노베이션존(Ultimate Innovation)’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 대표 스테디셀러 ‘윤조에센스’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더케이뷰티사이언스]3월 둘째주 국내외 헬스&뷰티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와 '후'가 대대적 변신을 선언했습니다.브랜드를 상징하는 모델은 물론 디자인과 향 등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파격행보를 보여 눈길을 끕니다.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던 중국에서 벗어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됩니다.설화수의 경우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로제를 비롯 다양한 인종의 젊은 외국인 모델을 선보인데 이어 브랜드명 표기도 한자 대신 영어로 교체했습니다.후 역시 중국인이 선호하는 황금색 패키지와 한방 향을 없애는 북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1870년에 설립된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부터 1년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뉴욕을 대표하는 장소인 '5번가(The Met Fifth Avenue)'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전 세계 5000년 예술사가 담긴 작품 수만 점을 소장한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나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온라인으로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설립 이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언제나 희귀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전시하는 장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더욱 강력해진 피부 효능을 구현한 '윤조에센스 6세대'를 선보인다.윤조에센스는 설화수의 시작과 함께 출시되어 끊임없이 진화해 온 설화수의 스테디셀러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10병 이상 사용한 고객만도 51만 명에 이르며, 지금도 여전히 10초에 한 병씩 팔리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오는 3월 1일 출시되는 윤조에센스 6세대는 설화수의 독자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2년 4조 4,950억 원의 매출과 2,71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6%, 영업이익은 23.7% 감소했다.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의 소비 둔화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주요 브랜드의 가치 제고,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 다각화, 온라인 플랫폼 중심의 유통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했다. 그 결과 국내에서는 온라인 채널의 매출이 증가했으며, 해외에서는 북미 시장에서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주요 자회사들은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의 판매 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북촌 설화수의 집'이 '제7회 서울 우수 한옥'에서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으로 선정되었다.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우수 한옥'은 한옥의 멋과 가치를 알리고 한옥 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다. 2022년에는 북촌 설화수의 집을 비롯해 8곳이 서울 우수 한옥으로 선정되었다.북촌 설화수의 집은 설화수가 2021년 11월에 문을 연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 지어진 양옥을 연결해 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올해 상반기에 한국인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화장품’을 조사하여 7일 발표했다.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올해 상반기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구매한 화장품을 표본 조사한 결과, 상반기 누적 구매금액이 가장 높았던 화장품 브랜드는 설화수였다.그 다음으로 헤라, 가히, 아이오페, 닥터지, 달바, 프리메라, 비오템, 라네즈, 에스트라 순이었다.이번 조사에서 상반기 누적 구매금액이 가장 컸던 설화수는 전체 누적 구매금액의 26%를 차지한 것으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언제 어디서나 피부상태를 측정하고 분석 할 수 있는 ‘칩-리스 무선 전자피부’(전자피부)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아모레퍼시픽과 메사추세츠 공대(MIT) 김지환 교수 연구팀이 함께한 연구 내용(Chip-less wireless electronic skins enabled by epitaxial freestanding compound semiconductors)는 세계 저명 학술지 ‘사이언스(Science)’에 실렸다.일반적으로 피부 임상 연구를 위해서는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한 장소에서 고가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미래기술 콘텐츠 Art & Science’,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 ‘라네즈 워터뱅크’, ‘라네즈 네오 파운데이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포텐셜 크림’,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과 ‘아윤채’,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 설화수의 집’이 수상했다.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지난 1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에센스 브랜드는 에이블씨엔씨 미샤인 것으로 나타났다.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월드패널의 시장조사 결과, 화장품 브랜드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에센스가 구매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칸타월드패널이 전국 15세~65세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6월부터 1년간 화장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백화점, 면세점, 대형할인점, 드럭스토어, 인터넷, 멀티브랜드샵, 원브랜드샵, 방문판매, TV홈쇼핑 등을 통해 이뤄진 구매를 모두 포함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설화문화전’의 뒤를 잇는 신규 문화 프로젝트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오랜 기간 우리 문화의 가치를 한 발 앞선 방식으로 소통해온 설화수는 그 어느때 보다도 개인의 아이디어, 그리고 한국의 문화가 주목받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다시 한번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전통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한다.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롭게 기획된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는 ‘설화문화전’의 뒤를 잇는 새로운 프로젝트로, 문화의 가치를 체감하고 재창조 해 나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한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메세나대상 '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수상은 오랜 기간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의 전통문화, 미술, 단편영화 등 폭넓은 문화예술 후원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2021년 한국메세나대회 시상식은 11월 17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다.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2006년부터 문화 메세나 활동인 '설화문화전'을 이어오고 있다. 이를 통해 매년 전통 장인, 현대작가들과 협업해 다양한 형태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설화문화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 신중년의 남성 화장품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헤라 옴므’가 1위를 차지했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50세 이상 218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남성 화장품 구매 경험’을 조사한 결과, 69.7%(약 10명 가운데 7명)가 남성 화장품 구매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중년이 뽑은 남성 화장품 인지도 톱 5 브랜드에 대한 질문(N=218, 복수 응답)에서는 ‘헤라 옴므’가 56.5%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