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음료, 뷰티·코스메틱, 생활용품, 업사이클링 제품, 디저트·베이커리 등 비건·친환경 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The 8th Vegenomics Fair Veganfesta & Greenfesta)’가 열렸다이번 전시회는 지난 10월 13~1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됐다. 120개사 170부스, 500여 개의 브랜드가 참가했다.화장품기업도 눈에 띄었다. 한국의 자생 식물에서 영감은 얻은 ‘히어리(here.re)’, 제주화장품을 생산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채식&친환경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가 10월 13일(금)~15일(일)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이번 비건페스타 & 그린페스타는 대체육, 간편식, 디저트 등 비건 식품을 비롯해 패션, 뷰티, 생활용품 등 비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친환경 소재·제품이 150여개사 250여개 부스로 참여할 예정이며, 약 3만5000명의 참관객과 바이어 방문이 예상된다.이번 전시회에서는 △비건 디저트·베이커리 특별전 △업사이클링 특별전을 운영하여 제품 정보와 볼거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제6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비건페스타)’가 지난 8월 19~21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엑스컴인터내셔널이 주최한 비건페스타는 국내 최대 베지노믹스 전문 전시회다.화장품기업의 참가도 늘었다. 이번에는 살균 기능을 탑재한 화장품 용기로 리필되는 화장품 케이스 ‘L.HOPE(엘호프)’를 선보인 살피(Salpy), 플라스틱 대신 캔을 이용한 스킨케어브랜드 ‘더리마인더스’, 비건 네일 ‘플루케’, 비건화장품 브랜드 ‘온도(owmdo)’를 선보인 브로컬리컴퍼니, 한국 전통 공예와 비거니즘을 발견한 브랜드 ‘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환경 보호·건강한 삶·가치소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비건·친환경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식물성 원료 개발을 통해 탄소 절감과 식량 문제 개선 등의 효과를 유도하고, 채식으로 건강과 친환경 삶을 실천하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일회용품 대체재 개발 또는 리사이클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의 성장 속도가 놀랍다.베지노믹스(Vegenomics) 즉, 채식 시장의 폭풍 성장은 식품 기업은 물론 패션·화장품·생활용품까지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 시대의 사회·환경문제까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제5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가 오는 2월 18~20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다.150여개 200여개 부스가 마련되고, 유기농 더마화장품 스킨시그널, 고기능 비건 뷰티 오하브(OHAVE) 등 비건 브랜드 및 제품 전시, 패션&뷰티쇼가이 진행된다.14개 주제의 세미나도 준비되었다. 이 가운데 황영희 한국비건인증원 원장이 ‘비거니즘의 방향과 미래 그리고 인증’을, 장성준 글로벌표준인증원 수석전문위원이 ‘식물성 대체식품 트렌드와 비건 인증’을, 강은아 공팔리터 매니저가 ‘일 잘하는 브랜드의 핵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젊은이와 외국인이 많이 보였다.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It’s a Good Life‘를 주제로 열린 ‘제3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VEGAN FESTA)’다.동물, 환경, 건강을 생각한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이 전시회는 코로나19 여파로 규모는 줄었지만, 참관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이제 ‘비건’은 친숙한 용어다. 사실 많은 농산물은 비건 제품에 가깝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19년 기준 국내 채식인구는 200만명에 이른다. 10년 전 10만여명에서 15~2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