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The next big trend 200억 건 이상의 검색시그널’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미국 트렌드 분석 기관 스페이트(SPATE)와 단독 콘텐츠 제휴를 맺고, 뷰티 시장을 분석한 콘텐츠를 매월 제공한다. 스페이트는 전 세계 200억 건 이상의 검색 시그널과 4000만 건의 틱톡(TikTok) 영상을 분석해 어떤 트렌드가 지속될 것인지 확인하고 예측한다. 스페이트의 데이터를 통해 특정 분야에서의 경쟁 수준을 측정할 수 있고,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우려사항, 성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주최·주관한 트렌드·R&D 세미나가 지난 12월 7일과 8일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 포스코 역삼 이벤트홀(3층)에서 열렸다. 12월 7일 ‘2023 뷰티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BEAUTY Insight Trend Concert)’에는 140여명, 12월 8일 ‘2023 K뷰티 R&D 리뷰 콜로키움(K-beauty R&D review colloquium)’에는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의 이모저모를 카메라에 담았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요즘 사람들은 세상의 뉴스와 트렌드를 온라인 세상에서 소통합니다. 저 또한 많은 정보를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찾아보고, 특별한 이벤트를 자랑하고 지인들과 소통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우리나라 카카오톡과 같은 존재입니다. 정말 많이 사용했어요. 그랬던 제가 첫 사회 생활을 관련 산업인 SNS 마케팅 회사에서 시작하면서 기업의 입장에서 그리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셜미디어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우선 소비자의 입장에서 SNS란 무엇일까요? 맛집, 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미술관(관장 전승창)이 현대미술 프로젝트 ‘apmap 2022 seoul-apmap review’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2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진행된다.‘에이피 맵(apmap, amorepacific museum of art project)’은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13년 부터 진행해온 현대미술 프로젝트이다. 역량 있는 국내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공공미술 활성화와 현대미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0년 동안 개최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이 압도적 리뷰 수로 국내 대표 화장품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굳혔다.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10월 14일 공식 온라인몰(www.oliveyoung.co.kr)의 누적 리뷰 수가 1천만 건을 돌파한다고 밝혔다. 14일 오전 8시 기준 999만 건으로 이날 오후 달성 예상된다.올리브영은 지난해 1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천만 개의 리뷰를 확보하게 됐다. 옴니채널에 기반한 O2O(Offli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선 파괴적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 확실했다. 변화는 생각으로 변하는게 아니다. 움직여서 실행하는 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지난 1월 31일 오후 서울 삼성역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Startup Branch)에서 열린 ‘CES 2020 리뷰(REVIEW)’에서 이용덕 드림앤퓨쳐랩스 대표는 2020년 CES에 다녀온 소감을 이같이 밝히면서 “모든 디바이스가 각기 인공지능(AI)과 연결되면서 loT(사물인터넷)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덕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