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AI 보다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을 두려워 해야 한다.”리사 용(Lisa Yong) WGSN 컨슈머테크(Consumer Tech) 디렉터는 4월 18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린 ‘AI, Our Next Partner’ 세미나에서 “AI는 우리의 업무를 도와줄 수 있다.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면서 “AI의 역사를 이해하면 기술의 발전 경로를 따라갈 수 있고, AI가 우리를 어디로 이끌지 전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의 발표 첫 장 제목은 'Al Everywhere(Al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WGSN과 아이티디코리아(itd)가 오는 4월 18일(목)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서울 성동구 왕십리 메가박스 성수에서 ‘AI, Our Next Partner’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리사 용(Lisa Yong) WGSN 컨슈머테크 디렉터가 발표한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이번 세미나에서는 △WGSN 소개 및 방법론(WGSN Tech 제공 컨텐츠 및 STEPIC(사회, 테크, 환경, 정치, 혁신, 문화) 방법론) △AI의 시대: 과거, 현재, 미래(AI 시대적 정의 및 개요, AI 현재와 미래 전망,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왜 그곳에 가야하는지 알게해준 자리였다. WGSN이 주최한 ‘2024 메가 트렌드(Mega Trend) Lifestyle & Design’ 세미나다. WGSN은 다가올 메가 트렌드를 이렇게 정리한다. “2024년 수십년에 한번 맞이할 큰 위기와 변화가 연속적이면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다중위기’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과 소비자는 어느때보다 빠르고 현명하게 대처 해야 합니다. 주류는 사라지고 다양한 틈새 시장의 등장으로 보다 많은 선택의 옵션이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는 거대한 것 보다는 작은 것을 받아들이고, 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WGSN이 ‘2024 메가 트렌드(Mega Trend)’ 세미나를 오는 6월 20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 MX관(7F)에서 개최한다.이번 세미나에서는 2024년 사회, 기술, 환경, 정치, 산업, 그리고 창조 분야별 변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한다.Part 1은 2024+Future Drivers & Innovations을 주제로 △사회-다중 위기의 시대 △테크-탈중앙화 세상 △환경-결정권자 자연 △정치-대이동(大移動) △산업-우주시대와 신소재 △창조-AI 창작을 다룬다.2024 Desig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오는 10월 19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엄(Auditorium)에서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BEAUTY Insight Trend Concert)’를 개최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K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올해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에선 김소희 트렌드랩 대표가 글로벌 뷰티들이 주목하는 5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짚어본다. 김소희트렌드랩은 리테일 트렌드 분석 미디어와 리테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가 ‘이론’에서도 성장했다. 한국에서 열리는 세미나에서 확실하게 알 수 있다. 한국의 연사 45명이 한국과 글로벌 화장품·뷰티 시장의 트렌드·R&D를 ‘공유’한다. 그동안 충실한 세미나로 인정받은 유럽, 미국, 일본의 세미나와 실력을 겨루는 자리다. 오는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열리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인 'K-BEAUTY EXPO KOREA 2020‘에서 만날 수 있다. 'K-BEAUTY EXPO KOREA‘는 매년 약 1000개사의 뷰티 기업이 참가해 12년째 열렸다. 최근에는 홍콩, 태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0년 소비자, 유통, 지속가능성, 디자인의 빅 아이디어(Big Idea)를 전망하는 자리가 마련된다.트렌드 분석기업 WGSN가 오는 7월 2일(화) 오전 10시부터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 3층 이벤트홀에서 ‘2020 메가트렌드:라이프스타일&디자인 세미나’를 연다.프로그램은 새롭게 정의하는 코지 (Cozy)의 개념에 기반한 홈웨어 시장의 변화를 다룬 ‘Comfort Home’, 2019년 뉴트로의 뒤를 이을 대세 트렌드와 단순하지만 매력적인 2D의 부활을 소개하는 ‘New Classic’, 스포츠와 포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트렌드 기업 ‘WGSN’은 트렌드전망 리포트, 리테일 분석 및 디자인 검증에 걸쳐 트렌드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 WGSN은 획기적인 제품개발을 위한 뷰티트렌드 분석서비스 ‘WGSN Beauty’를 론칭했다. 이에 WGSN의 트렌드 스페셜리스트(Trend Specialist)인 찰리 클락(Charlie Clark)은 뷰티 트렌드를 주제로 반드시 알아야 할 다섯 가지 키워드 △Sustainability △AI+EI △Buddha Phase △Post-Antibiotic Era △New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