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PCHi Fountain Awards 2020'이 지난 6월 2~4일 코로나19(COVID-19) 여파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조회수 10만뷰를 돌파했다. 이 행사는 오는 7월 8~1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릴 예정인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에 앞서 진행됐다. 'PCHi Fountain Awards 2020'은 122개의 혁신 제품과 원료 가운데 6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전 세계의 79개 업체가 출품했으며, 이 중 수상한 27개 업체가 29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한 효과적인 뷰티 루틴은 멀티레이어링(multilayering)과 멀티태스킹(multitasking)이다.”Kerstin Dornhoefer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는 내추럴 뷰티(natural beauty)를 위한 키워드로 두 가지를 꼽았다. 이같은 제안은 과학&기술(Science and Technology) 전문기업 머크(MERCK)가 화장품 전문가들을 위해 지난 3월 말과 4월 초 개최한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발표됐다. 이번 ‘라이브 코스메틱 컨퍼런스’는 ‘이펙트 솔루션(Effect 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비즈니스가 보편화되면서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시장도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확인해 검증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소비자 인식이 커질 것이다.”P&K 피부임상연구센타(P&K)는 이같이 전망하고, 인체적용시험이 더욱 중요할 것으로 분석했다.실제 코로나19의 장기영향에 따라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행태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변화하면서 언택트 트렌드는 보편화된 기준으로 업계에 자리잡고 있다. 기존의 소비자들은 매장에서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고 피부 타입에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