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중국 화장품 규제 동향’ 웨비나를 오는 2월 29일(목)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

중국은 지난 2021년 1월 1일부터 화장품 감독 관리 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단계별로 적용하여 오는 2024년 5월에는 모든 규정이 본격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중국에 수출하는 화장품 기업은 그동안 간소화 버전으로 제출되었던 안전성 평가자료를 오는 5월 1일부터는 전체버전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이에 웨비나에서는 박경미 CIRS GROUP KOREA 책임컨설턴트가 △최신 중국 화장품 규제 동향 이슈 △중국 화장품 제품 등록 관련 주의점(사례 중심) △중국 화장품 안전성 평가보고서 전체 버전 요구사항을 각각 설명한다.

신청 대상은 화장품 업계관계자로 선착순 100명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 신청 기한은 오는 2월 27일 화요일 오후 4시까지다. 교육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양형석 연구원/hyeongseok@kcii.re.kr/☏070-4070-7607)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