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2023 하반기 트렌드북을 주요 고객사에 선보였다.유씨엘은 니즈 파악, 소비 분석, 데이터 분석에 따라 시장을 이끌어갈 뷰티 키워드를 선정하고 마케팅 포인트에 알맞은 신제형을 고객사에 제안했다.유씨엘은 '클린니컬', '네버랜드 신드롬', '뷰티 스낵킹'을 2023 하반기 트렌드를 주도하는 키워드로 선정했다.첫 번째 키워드 클린니컬(Cleanical)은 클린뷰티와 과학적 근거의 합성어로 식물유래 성분, 비건 인증, 친환경 공법 등 착한 성분, 20가지 유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With Earth, With US의 주제로 ‘2022년 트렌드북’을 발표했다.유씨엘이 발표한 트렌드북에는 MZ세대의 정의,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품목 리스트가 담겨있다.유씨엘은 MZ세대를 △ 그린슈머 △ 비건비긴즈 △ 취’향’존중 세 가지 키워드로 정의했다. 국내 인구의 32%를 차지하고 있는 MZ세대는 가장 영향력이 큰 신(新0 소비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그린슈머는 ‘같이 살기 위해 가치 산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