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화장품산업의 유통·소재·빅데이터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와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변화하는 패러다임을 분석한 ‘2023 Cosmetics Inspiration'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10월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이후
Post COVID-19 팬데믹 시대의 화장품 기술 2020년 초반 전세계는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이라는 새로운 현실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삶의 방식들, 예를 들어 마스크 착용, 재택근무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뉴노멀이라 불리우는 많은 새로운 것들이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다. 특히, 지속적인 마스크 착용은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게 되었고, 더마화장품은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시장에서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졌다. 시세이도 우오타니 사장은 얼마전 언론 인터뷰를 통해 Post COVID-19 화장품 트렌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중국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인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 www.pchi-china.com/en)가 올해 열리지 않는다.리드 시노팜 전람(Reed Sinopharm Exhibitions, RSE) 측은 COVID-19에 따라 오는 7월 18~20일 준비하던 PCHi를 내년 2월 15~17일 광저우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에서 개최한다고 6월 17일 공식 발표했다.‘PCHi Technology Summit 2022’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년 여간 지속됐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색조 화장품 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 본부로 인입된 색조 브랜드·제품 부문 프로젝트 요청 및 진행 건수를 분석한 결과 4월 평균 매주 2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4월 28일 밝혔다.색조메이크업 부문은 화장품 업계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시장이다. 실제 지난 2년간 레페리에서 집행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마케팅 협업 건수도 코로나19가 발발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성장률은 온라인 유통채널에 비해 크게 뒤처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의 시행에도 불구하고 2021년 온라인 유통채널의 매출 상승률은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3배가 넘었다. 오프라인 유통채널 중 2020년 대비 대형마트와 슈퍼마켓SSM은 하락폭이 가장 컸으나 백화점과 편의점은 그나마 상승세를 계속 유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2021년 온라인 유통채널은 최근 1년간 전년 동월 평균 17%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유통채널 매출을 상회하였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 전문기업 엑티브온(대표 조윤기)이 지난 3월 24일 새 봄을 맞아 정기 후원 기관을 방문해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엑티브온은 새수원복지요양원, 수원 광교노인복지관, 안성 신생보육원, 여주연탄은행 등 회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기관을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따스한 온정을 전달했다.모든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직접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쳐왔던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하여 각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사전에 확인하고 이를 직접 전달하는 형태로 실시하였으며, 각 기관 담당자들과 추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화장품 시장에 ‘클린뷰티(Clean Beauty)’를 소개하며 트렌드를 선도해온 올리브영이 시장을 관통할 새로운 전략 키워드로 '비건뷰티(Vegan Beauty)'를 낙점했다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소비에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더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발맞춰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선보이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월 14일 밝혔다. 가장 먼저 집중하는 카테고리는 색조다.비건 화장품은 제조·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 유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현대 L&C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가 ‘Resilience(회복력), 더 나은 일상으로의 도약’을 주제로 오는 12월 3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웨비나(Webinar)로 진행된다.올해 22/23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작년부터 이어지는 어려운 환경에 유연하게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3가지 타입의 새로운 공간 구성과 함께 제품 스타일링을 제안한다.웨비나 신청하기 https://trendview-hyundailnc.com/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ODM) 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중국 핵심 기지인 코스메카차이나(핑후 공장)로 생산 역량을 집중한다.코스메카코리아는 광둥성에 위치한 포산유한공사(포산 공장)의 공장 임대 계약만료에 대해 추가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9월 30일 밝혔다.2016년 설립한 포산 공장은 별도의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은 포장 전문 공장으로 코스메카코리아가 지분 100%를 보유중이다.코스메카코리아는 가동률 제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9월 이후 포산 공장을 핑후 공장으로 통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화장품 가맹점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전국 가맹점의 월세 50%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화장품 가맹점의 월세 지원은 이번까지 총 네 차례다.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화장품 가맹점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80여개 매장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난해 이어 올해까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차석용 부회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과 고통을 분담하고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월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업계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수요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화장품기업 및 관련 업종(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판매업, 화장품유통업)을 조사대상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 한 달여간 조사했다. 124개사가 응답했다. 이 조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내 중소 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실시한 결과로 통계청 자료와는 무관하다.조사 항목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 △유통채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묵인희)이 주관하는 ‘2021 제20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시상식이 지난 6월 15일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진행됐다. 올해 영예의 학술진흥상에는 혈관신생 연구와 생물의약학적 연구 및 의약품 효능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북대학교 약학대학 이유미 교수가 선정됐다.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신진 여성과학자에게 주어지는 펠로십 부문에는 △김보람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연수연구원 △박민희 경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OTRA(사장 유정열)는 6월 3일 ‘코로나19 이후 일본의 소비 트렌드 변화와 우리 기업의 진출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KOTRA는 이번 보고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이 만들어낸 일본의 소비 트렌드 변화를 4가지 키워드로 제시하고,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일본기업의 대응 사례를 살펴봤다. 코로나19 이후 주목되는 K소비재·K식품·K디지털·K웹툰의 일본진출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우리 기업의 진출전략을 담았다.▶ K소비재: 트렌드 변화를 읽고 온라인 방식에 주목하라코로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규제 대응 컨설팅 그룹인 리이치24시코리아(REACH24H KOREA)가 최근 급변하고 있는 ‘중국 시장 및 규제 동향’ 세미나를 오는 5월 25일(화) 오후 2시부터 킨텍스 제1전시장 현장 세미나E실에서 진행한다.2021년부터 전면적으로 개정·신설되는 중국 화장품법으로 인해 브랜드 기업들뿐만 아니라 제조사 및 원료사들까지 대응법을 놓고 최근 고민이 커지고 있다. 규정 자체가 더 까다로워진데다 각종 시험 비용과 안전성 평가 자료, 효능효과 등 필수 요구 자료 항목들이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일부 규정은 명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마코스메틱이 신 주류로 떠올랐다. MZ세대(15-34세)가 ‘더마코스메틱’에 주목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은 의약품 수준의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에 있는 화장품을 의미한다.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최근 몇 년 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 이번 조사에서도 그대로 반영됐다.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회사 칸타 코리아(대표 양정열)는 최근 론칭한 ‘2021 코리아 코스메틱 인사이트 리포트’에서 기획 이슈로 ‘더마 화장품 시장 진화에 따른 소비자 니즈 변화와 시장 기회 영역’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