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보도된 △코스메틱스 앤 토일러트리스cosmetics & toiletries, C&T △퍼스널케어PERSONAL CARE △코스메틱스디자인cosmeticsdesign △유로코스메틱스euro cosmetic △비더블유 콘피덴셜BW CONFIDENTIAL △코스메틱스비지니스cosmeticsbusiness △피알 타임즈PR Times △패션 프레스fashion-press 등의 소식을 살펴보았다. ◆ 코스메틱 앤 토일러트리스cosmetics & toile-tries, C&T▶ ‘2023 BSB 이노베이션 수상자’ 선정 소식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가 오는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화장품 신규 영업자를 위한 웨비나'를 개최한다.대한화장품협회가 알기 쉬운 화장품 법령과 정부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Vikki Shen 알리바바닷컴 코리아 사업개발팀 과장이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뷰티 산업 트렌드’를 발표한다.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6월 7일까지. 참가비는 무료다.자세한 문의는 대한화장품협회 김경옥 부장(070-8709-8614, a007@kcia.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알리바바닷컴, 경기화장품협의회, COS247가 공동 주최하는 ‘2022년 K-뷰티 글로벌 B2B 진출 전략 웨비나’가 오는 1월 6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이날 웨비나에서는 △경기화장품협의회(회장 이세훈) 소개 및 2022년 주요사업계획 △COS247 및 알리바바닷컴 소개 △ K-뷰티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진출 전략(알리바바닷컴 코리아 사업개발팀, Aimee 매니저) △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한 K-뷰티 수출 성공사례 및 성공솔루션(알리바바닷컴 코리아 운영서비스팀, 김보름 매니저) △Q&A로 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세계적인 유통기업인 알리바바그룹(Alibaba Group Holding Limited)의 물류 계열사 ‘Cainiao Smart Logistics Network(Cainiao Network)’가 한국 시장 진출을 지난 10월 27일 공식 발표했다.Cainiao Network는 국내 기업들에게 퍼스트·라스트 마일 배송부터 물류 창고 관리, 국제 운송, 화물 운송, 통관에 이르는 엔드투엔드(end-to-end) 물류 및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약 10일에서 13일 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오는 10월 19일 오후 2시 국내 화장품기업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돕기위해 ‘라자다(Lazada) 입점 및 활용법’ 웨비나를 연다. 알리바바 그룹에 인수된 라자다는 동남아시장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연사는 라자다 권진영 부장이 맡았다.참가 신청서는 다음 링크에서 하면된다. https://forms.gle/PX8FBGfJbuAvyacF7참가비 무료.한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를 위한 ‘미니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알리바바 그룹과 지난 9월 11일(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연구와 신제품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또 항저우시 알리바바 시시단지 인근에 협업 사무소인 ‘A2항저우 캠프’를 열고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 이노베이션 센터(Tmall Innovation Center)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아모레퍼시픽의 찰스 카오(Charles Kao) 중국법인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뷰티 시장에서 제품 혁신과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스타트업이 중국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이 논의된다.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중국사업실이 오는 7월 24일 서울 코엑스 암셈홀 202호에서 중국진출 소통강연회인 '차이나 챌린저스 데이'를 연다. 이번 주제는 ‘중국시장, 이젠 정말 포기해야 하나(한국벤처가 그래도 중국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이유)’이다.이번 행사에서는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기업 오픈이노베이션’ △국내 스타트업 ‘알리바바 클라우드 사례’ △판다캐피탈 ‘중국 투자 생태계 변화’ △PwC 상하이 ‘한국기업, 중국투자유치 전략’ △SeekRoad ‘중국 스타트업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알리바바의 티몰(天猫)과 타오바오(淘宝)는 올해 3월부터 통합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 2~3년내에 성장 가능성이 큰 1000개 브랜드를 육성하고, 1억개의 브랜드를 입점 시키겠다. 한국에서는 화장품, 뷰티, 생활용품 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서울)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한국브랜드 교류회(2019 Tmall Taobao Korea Brand Exchange Meeting)’에서 티몰(天猫) 뷰티부문 천시 총경리는 ‘은하로(银河路) Plan 티몰 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알리바바 판매 데이터와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중국 뷰티시장 진출 전략을 다시 세우는 자리가 마련된다.메저차이나(대표 손정욱, 천계성)와 트렌드랩506(대표 이정민)이 오는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 섬유센터빌딩 3층 이벤트홀에서 ‘2019 넥스트 차이나 뷰티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K뷰티 브랜드 실무자들의 실질적인 관심사를 중심으로 전략·마케팅·유통·세일즈·중국 트렌드·상점 분석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에 나선다.키노트는 중국 최대 뷰티 미디어 중 하나인 Jumeili의 C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