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AI 기반의 뷰티 & 헬스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대표 손정욱·천계성)가 ‘2024 상반기 뷰티&헬스 마켓 라이징 트렌드’ 온라인 웨비나 시리즈를 시작한다.이번 온라인 웨비나는 △미국 뷰티 시장 트렌드 △일본 뷰티 시장 트렌드 △한국·일본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로 모두 3가지 파트로 진행된다.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트렌디어와 함께, 제조·유통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는 아마존, 코스맥스바이오, 예스비에서 모두 8개의 세션을 진행한다.세미나의 세부 주제는 △미국 라이징 스킨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해외진출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2월 22일(목)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아마존 뷰티카테고리 입점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아마존은 2억 명 이상의 유료 프라임 고객과 수백만 명의 기관 구매자를 포함해 수억 명 이상의 활성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이커머스 웹사이트이다. 전 세계 약 400개 이상의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와 1000개 이상의 배송 거점을 기반으로 모두 22개의 마켓플레이스로의 진출 및 200국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배송이 가능한 온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영문 해외 특별판을 선보입니다. 올해 네 번째 발간하는 ‘HIGH K-BEAUTY’는 ‘INFOGRAPHICS EDITION’으로 발간했습니다.K뷰티의 위상을 보여주는 다양한 통계를 영문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해 해외 화장품 관계자들에게 전달합니다.인포그래픽(Infographics)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그래픽(graphics)을 합친말로 데이터, 정보 등을 한 눈에 알기쉽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이번 인포그래픽 에디션은 우선 2023년 11월 7~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일본 화장품 시장은 타깃을 명확하게 잡고, 아날로그를 중심으로 디지털을 이용하면서 5년 정도 꾸준하게 공략하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제품은 구분해서 판매해야 합니다. ”기무라 겐노스케(木村 源之助)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일본 지사장은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 지원 세미나’에서 이같이 분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7월 11일 양재 aT센터에서 무료로 개최했다.이날 기무라 지사장이 소개한 NITE의 ‘2020 화장품 산업동향조사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별 시장 점유율은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HIGH K-BEAUTY 2023 – CHINA’, ‘HIGH K-BEAUTY 2023 – JAPAN’ 발간에 이어 ‘HIGH K-BEAUTY 2023 – KOREA’를 선보입니다. ‘HIGH K-BEAUTY’는 K뷰티의 핵심 가치와 경쟁력을 집중 조명한 eBook 매거진입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에게 보다 널리 그리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부커진(Bookazine, Book+ Magazine의 합성어) 방식의 ebook으로 제작돼 온라인을 통해 배포됩니다. K뷰티의 수출지형을 고려해 영어를 기본으로 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수출 다변화를 위해 일본 진출을 목표로 하고자 하는 국내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 대상으로 일본 화장품 시장 정보 제공을 위해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 지원 세미나’를 오는 7월 11일 오후 1시부터 양재 aT센터 세계로룸(3층)에서 무료로 진행한다.작년부터 조용한 성장세를 유지하던 일본 화장품 시장과 다시 시작된 한류의 열풍으로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일본의 화장품 시장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채널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많은 트렌드들이 생겨나고 대체되고 있는 요즘, B2C 브랜드에게 여전히 중요한건 무엇일까요? 바로 회사 운영을 위한 수익과, 수익을 만들어주는 고객입니다. 기존에는 브랜드 공식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쿠팡, 11번가, 마켓컬리)등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신규 론칭 브랜드 등 브랜드 파워가 크지 않은 기업은 자사몰 활성화를 위한 예산보다 오픈마켓의 판매 수수료를 고려하더라도 쉬운 운영과 단기간 매출을 만들 수 있는 구조가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최근 트렌드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로 37회를 맞이하는 상반기 화장품미용 산업의 트렌드 세터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 헬스&뷰티위크’가 오는 5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374개사 515부스 규모로 열린다.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는 1987년 최초 개최되어 37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이 전시회는 해외 참가업체와 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글로벌 화장품시장 수출 동향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오는 5월 11일(목) 오전 9시 20분부터 12시까지 서울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2023년 BIO KOREA’와 연계되어 마련됐다.양지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팀 팀장이 ‘화장품 산업의 수출동향과 전망’을,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글로벌 화장품 산업 전망 및 수출 대응 전략’을, 이의권 유로모니터 과장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 및 디지털 채널 수출전략’을, 하진석 아마존코리아 매니저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어릴 적 나의 최애(最愛) 배달음식은 당연 중국집 음식. 그 중 단골 메뉴는 짜장면이었다. 맛나는 짜장면에 군 만두는 기본이지만 가끔 어머니의 배려로 탕수육까지 추가되면 그날은 정말 어느 것부터 먹어야 할지 결정장애가 시작되었다. ^^세월이 흘러 짜장면과 중국 요리만 시켜먹던 나에게 인도, 태국, 베트남 음식 같은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시도해보고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이렇게 먹는 인도, 태국, 베트남 식당의 음식값은 심지어 저렴하지도 않았다.K-Food vs. K-Beauty는 다르다?영어에 ‘TV 디너(TV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지난 5월 26일, 독일 아마존에 브랜드몰을 런칭하며 유럽 및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에 나섰다.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지난 4월 글로벌 뮤즈로 태연을 발탁, 전 세계적 B2B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이지엔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 개개인과의 더욱 밀접한 소통을 위해 D2C 온라인 판매를 통한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특히 이지엔은 뷰티의 본 고장 유럽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목
[더케이뷰티사이언스] SK바이오랜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리바이리(ReXRe)’가 세계 최대 온라인거래 플랫폼인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과 함께 글로벌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리바이리는 아마존을 통해 올해 7월 출시된 신제품 ‘플랜티어리(Plantheory) 오리지널 마스크’ 3종을 시작으로 ‘바이오-파밍(Bio-Farming) 마스크’ 5종 및 미네랄 앰플, 톤업선크림, 판테놀크림 등 리바이리만의 피부관리 솔루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리바이리는 피부에 유익한 천연소재 베이스의 유액과 저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이 AMOREPACIFIC과 마몽드 등 2개 브랜드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시켰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아마존 안에서도 보다 공신력이 있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입점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실 이창규 상무는 “미국 아마존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영광”이라며 “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는 만큼 AMOREPACIFIC과 마몽드를 통해 디지털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잉글우드랩의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에 뷰티·퍼스널케어 제품을 공급한다.잉글우드랩코리아는 지난 7월 15일 아마존으로부터 뷰티·퍼스널케어 제품의 생산·공급 주문을 받아, 이달 내에 본격적인 일반의약품(OTC) 제품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잉글우드랩코리아는 아마존의 공식 벤더로 지정을 받아 제품 생산을 진행하게 되며, 생산된 제품은 아마존의 자체 브랜드(PB)인 솔리모와 벨레이를 통해 판매된다.잉글우드랩코리아는 향후에도 스킨케어 및 OTC 품목을 확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이 주관하는 ‘제6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가 오는 2월 22일 금소기업중앙회DMC타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연구원은 “지난해부터 제공해오던 주요국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련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입점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1부에서는 최근 중국 시장 규제 변화에 대해 ‘중국 화장품 정책 방향과 2019 규정 변화’를 주제로 CCIC 김주연 차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이어 2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