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의 발전화장품은 문화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오늘날 화장품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실버,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넓은 층에서 사용되고 있다. 반면 사회적으로나 개발 측면에서 PL법, 동물시험금지, 동물대체시험법 등 화장품을 둘러싼 환경은 규제완화나 국제화를 향하는 과정에서 높아지는 산업의 비중만큼이나 다양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수시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되는 화장품 산업의 다양한 통계자료에서는 그 성장세를 확연히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규모, 각 나라의 화장품
‘K 뷰티 R&D 경쟁력 강화 플랫폼’을 기치로 내건 월간 매거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www.thekbs.co.kr)’가 저자 초청 강연회인 ‘2019 뷰티인사이트북(BeautyINsightBooks) 콘서트’를 오는 9월 19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개최합니다.이 콘서트에서는 K BEAUTY와 K BOOK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서로의 영역을 넘나들면서 ‘K 뷰티’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인사이트(insight)와 영감(inspiration)을 제공합니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글로벌 뷰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향장품과학은 일본어 표현으로 화장품 분야와 향과학을 포함하는 화장품과학보다 조금 더 넓은 의미다. 화장품과학은 융복합 학문으로 화장품과 관련한 학문과 필요한 지식은 다양하고 넓다. 즉, 화장품은 의료,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융복합 기술이 유기적 연계가 가능한 산업 분야이다. 연결된 세부 학문 분야로는 피부과학, 생물학, 생화학, 생리학, 면역학, 식물학, 미생물학, 화학, 콜로이드과학, 물리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과 기술력이 결합된다. 이와 동시에 문화와 연결되는 종합 문화산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