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성균관대학교 LINC+사업단, 바이오코스메틱 UNIC,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바이오코스메틱학과가 오는 1월 27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바이오코스메틱과 디지털혁신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이날 특강은 김주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화장품산업 현황과 미래전략’을, 노석지 인핸스비 대표가 ‘2022년 화장품 시장 개요와 마케팅 유통 전망’을, 길영수 뷰티링크 이사가 ‘화장품 소비자 실증 데이터의 전략적 활용’을, 노호식 수원대학교 교수가 ‘신규 오일분석법을 활용한 천연오일 차별화 전략’을 각각 발표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과거의 연구원들과 달리 요즘 연구원들은 마케터 역할을 합니다. 선진 화장품기업이나 국내에서 규모가 크고, 잘 나가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연구원들은 마케팅 감각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유통이 어떻게 흐르는지 알아야 해요. 유통이 바뀔 때 새로운 유통을 찾아가는 고객들의 심리가 어떤지, 소비행동이 어떤지를 예측하고, 거기에 걸맞은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강학희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은 지난 10월 22일 열린 ‘제6회 국제 바이오코스메틱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화장품 연구원들도 트렌드와 마케팅, 유통을 알아야 한다고